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 취미

'주말에 뭐 하지?' 재미도 있고 성취감까지 있는 집콕 취미 추천 BEST4

26,8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해 기운에 힘입어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지만 밖에 나가기도 힘들고 집에서 할만한 것도 딱히 생각나지 않는다면 이 글을 읽어보세요! 쉽게 시작 가능하고 소소한 즐거움도 얻을 수 있는 방구석 취미를 추천해드립니다.

※ 주의 : 별점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기준입니다.

1. 컬러링북 색칠하기

난이도 ★★
몰입도 ★★★
뿌듯함 ★★★★

첫 등장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컬러링북은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죠. 컬러링북과 색연필 그리고 즐길 마음만 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어 귀차니즘이 심한 분에게 추천합니다. 색칠하는 동안 잡념이 사라지고 다른 취미에 비해 짧은 시간을 투자해도 적지 않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배경까지 칠하지 않아도 돼서
완성하기 쉬워요!
‘오늘의 다은’ 작가의
귀여운 데일리룩 컬러링 모음
2. 반려식물 키우기(feat. 플랜테리어)

난이도 ★★★
몰입도 ★
뿌듯함 ★★★★★

집에 머무는 기간이 길어진 만큼 많은 분들이 집꾸미기, 방꾸미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집 안에 반려식물을 들여보고 가꿔보는 건 어떨까요? 햇빛을 받아 푸르게 성장해가는 식물을 보면 코로나 블루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거예요!

선인장도 못 키우는 왕초보를 위한
4주 완성 가드닝 클래스
3. 마음에 드는 문구 필사하기

난이도 ★★
몰입도 ★★★★
뿌듯함 ★★★

한 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매력적인 취미 필사! 마음에 드는 문구를 천천히 노트에 옮겨적다 보면 사각사각 펜이 스치는 소리에 나도 모르게 힐링이 되어버리는 착한 취미랍니다.

아직 필사를 하기에 글씨체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글씨를 또박또박 써보는 도서부터 시작해보세요! 요즘은 글씨체 교정에서부터 필사까지 차근차근 도와주는 도서가 출간되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기도 좋을거예요.

4주 만에 글씨가 바뀌고
필사가 취미가 되는 펜크래프트의 도서
4. 프랑스 자수

난이도 ★★★★
몰입도 ★★★
뿌듯함 ★★★★★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취미는 ‘프랑스 자수’입니다. 프랑스 자수는 뜨개질에 비해 약간 생소할 수도 있지만, 마스크 자수 열풍이 불면서 한번쯤 들어본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다면 유튜브 채널이나 책을 통해 간단한 스티치를 익힌 후 자주 사용하는 마스크나 양말, 손수건에 포인트를 넣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실과 바늘 소리에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아기자기한 자수를 완성하고 뿌듯함을 느끼고 있을지도!

기초부터 중급 스티치까지
다양하게 활용한 사계절 자수 소품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