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카페인가 궁전인가..독특한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들

조회수 2019. 10. 22. 09: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스타벅스 홈페이지
스타벅스는 현재 전 세계 곳곳에 진출해 있습니다. 세계적인 브랜드인 만큼 매장 수가 많아서 해외여행객이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카페 중 하나죠.
장소에 따라 차별화가 이뤄진 멋진 매장도 있습니다. 여행객 중에는 이러한 스타벅스 매장을 일부러 찾기도 하죠. 어떤 곳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두바이 이븐 바투타몰점
두바이의 호화로운 이븐 바투타 몰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웅장하고 압도적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카페 위 돔 천장은 페르시아 타일로 덮여 있으며 화려한 샹들리에로 강조했습니다. 거대한 아라비안 궁전을 연상케 하는 이곳에서 차를 음미하면 마치 중동의 부호가 된 듯한 느낌이 들 것입니다.
스위스 SBB
스위스 철도회사 SBB와 스타벅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매장입니다. 제네바와 장크트갈렌을 오가는 노선에 하루 두 차례 운영됩니다. 외관부터 스타벅스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디자인했네요.
기차 매장은 2013년에 선을 보였습니다. 위층은 독특한 느낌의 라운지 공간으로 꾸몄죠. 은은한 베이지색으로 꾸민 내부와 목재 테이블이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미국 시애틀 1호점 & 리저브 로스터리
시애틀에 있는 스타벅스 1호점입니다. 겉보기에는 볼품없지만 스타벅스의 신화가 시작된 곳이기도 하죠. 1호점이란 상징성 때문에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고, 기념사진을 찍는 이들로 가득합니다.
여기서 도보 20분 거리에는 더 쾌적한 시설을 자랑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시애틀 매장이 있습니다. 더 넓은 공간, 거대한 내부시설, 한정판 굿즈 등이 있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발전상을 보여주는 듯한 외관이 인상적이네요.
중국 청두 티엔푸 리버프론트점
중국 청두에 있는 티엔푸 강변의 스타벅스입니다. 마치 한 폭의 수묵화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강을 사이에 둔 두 개의 건물로 구성돼 있고 미닫이 창문, 중국식 등, 돌다리와 같은 요소가 동양적인 미를 전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조용한 야외에서 강과 주변 자연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잔의 여유. 일상에 시달리는 복잡한 머리를 식히고 평온함을 얻을 것 같습니다.
체코 프라하성점
스타벅스 마니아 사이에서 ‘베스트 스벅 뷰’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체코를 대표하는 상징물인 프라하성 근처에 매장이 있어서 여행객들로 늘 북적이죠.
석조 테라스에서 프라하 시내를 한눈에 감상하며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장의 고풍스러운 디자인과 시원한 풍경이 어우러진 곳으로 프라하를 찾는 여행자들의 필수코스로 자리 잡고 있죠.
경주대릉원점
한국에도 외관으로 유명한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경주 대릉원점은 우아한 한옥 디자인으로 꾸몄습니다.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지만 천년고도 경주의 분위기와도 잘 어우러지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해외여행객들은 이곳을 고궁으로 착각할 수도 있겠네요.
출처: 한국관광공사
참고로 경주의 동궁과 안압지 야경의 모습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경주와 스타벅스 매장이 생뚱맞지 않게 어우러지는 것도 눈에 띄는 부분이네요.
멕시코 프라도 노르테점
스페인 스타일의 건축물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멕시코 프라도 노르테점은 나선형의 우아한 계단, 멋진 분수, 세밀한 타일 장식 등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덕분에 낭만적인 스타벅스 매장 중 하나로도 꼽히죠.
내부는 스테인드글라스로 꾸몄습니다. 카페가 아니라 성당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줄 만큼 멋지네요. 한쪽에 영문으로 적힌 스타벅스라는 글자가 색다르게 다가옵니다.
이탈리아 리저브 로스터리 밀라노
역사 유적이라고 착각할 만한 건물입니다. 커피의 본 고장인 이탈리아에서도 멋진 스타벅스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밀라노에는 세계 최초의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가 있습니다. 유서 깊은 Poste 건물의 외부 전경이 압도적이네요.
스타벅스의 창업자인 하워드 슐츠는 밀라노 방문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이탈리아의 카페 문화를 담은 매장을 미국 시애틀에 선보였고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스타벅스 밀라노 지점은 하워드 슐츠가 이 도시에 바치는 감사와 경의의 표현인 셈입니다.
터키 이스탄불 베벡점
푸른 바다가 보이는 광활한 전망. 보스포루스 해협을 오가는 수십 개의 페리가 승객을 아시아와 유럽으로 옮깁니다. 이스탄불의 스타벅스 베벡 매장은 해협 앞에 있어서 바다가 바로 보입니다. 휴식은 물론 일출이나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맛있는 커피 한잔과 둥실 떠 있는 배, 자유로이 날아다니는 갈매기, 태양의 위치에 따라 변화하는 바다 빛깔. 해협을 가로지르는 페리의 분주한 움직임을 바라보며 편안하게 쉬는 아이러니를 느낄 수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 오페라점
프랑스 파리에 있는 스타벅스 오페라점(파리1호점) 내부입니다. 2006 년 6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입점한 곳은 오페라 가르니에(Opéra Garnier) 근처에 있는 건물로 17세기에 지은 것입니다.
스타벅스 디자인 팀은 건물의 오랜 역사가 고스란히 담기도록 복원했습니다. 복잡하면서도 화려한 19세기 천장 벽화와 샹들리에 등을 통해 옛 프랑스의 우아한 감성을 담아냈죠. 오랜 역사의 도시 파리와 함께 있어도 어색하지 않은 스타벅스네요.
그랜드 터크점
개인이 만든 듯한 개성있는 카페. 카리브해(Caribbean Sea)에 있는 그랜드 터크(Grand Turk) 섬의 매장입니다. 핑크색 외관이 무척 독특하죠?
고즈넉한 주변 분위기에 홀로 튀는 파스텔 색조의 건물이 인상적이네요.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멋진 장면이 나올 것 같습니다.
매장 내에는 손으로 그린 벽화가 있는데 스타벅스의 로고인 사이렌입니다. 그림은 산호와 섬의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채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카리브 해의 바다색을 녹인 듯한 사이렌의 모습이 신선하게 다가오네요.
세계 최대의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이밖에도 스타벅스는 오는 11월 15일, 미국 시카고의 쇼핑 중심가 미시간 애비뉴에 '더 시카고 로스터리'로 이름 붙은 세계 최대의 매장을 열 계획입니다. 4층짜리 유리 건물의 연 면적은 4000㎡로 세계에서 제일 큰 매장이 될 예정입니다. 이탈리아의 베이커리 명가 프린치(Princi)가 화덕에서 만든 피자와 페이스트리도 판매하는 복합매장이라니 기대가 되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