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취향이 스며든 50평대 올 리모델링 모던하우스

8,492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결혼 2년 차 신혼부부 롯데하이마트 소일 고객님이 직접 소개합니다.

내추럴&우드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저와 남편은 유럽배낭여행에서 처음 만나 6년동안 연애하고 결혼한 2년차 신혼부부입니다. 결혼하고나서 몇 달 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급격히 많아졌는데요. 재택근무가 잦아진 탓에 저의 서재는 홈오피스가 되었고,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처럼 홈카페를, 그리고 집에서도 호캉스 기분을 느낄 수 있게끔 모던한 느낌으로 인테리어를 하게 되었답니다. 오붓한 저희 부부만의 미니멀 하고 단조롭지만 취향을 담은 저희집을 소개해드릴게요.

50평형 아파트로, 거실, 주방, 방4개, 화장실 2개가 있는 집이랍니다. 연식이 있는 아파트를 올리모델링 하기 위해서 턴키로 진행했고, 인테리어 공사기간은 대략 1달 반 정도 걸렸어요.

리모델링을 하며 공간활용에 가장 큰 중점을 두었어요.기존에 거실과 방에 발코니가 있는데, 리모델링하면서 발코니 확장 공사를 하며 오픈형 주방, 탁 트인 거실, 각자의 서재방을 만들고 간소한 드레스룸과 화장대, 발코니는 반려식물자리와 헬스공간으로 활용했답니다.

헤링본 마루로 차분함과 세련미를 더한 공간

저희 집의 가장 포인트가 되어 주는 헤링본 마루입니다. 헤링본 마루에 대해선 예전부터 로망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헤링본 마루를 하게 되었어요! 거실에 포인트를 살려 밋밋하지 않고 매력적으로 돋보이게 되어 너무 뿌듯합니다. 이제부터 저희 집을 천천히 소개해 드릴게요.

우리 집의 첫인상을 결정해주는 원목 중문

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문은 거실 마루와 비슷한 톤으로 맞춰줬어요. 집안 내부가 덜 보이는 모루 유리를 택하여 원목 재질의 중문으로 주문 제작했어요. 시각적으로도 따뜻한 느낌을 주고, 현관부터 밝고 차분한 느낌이라 저희 집 분위기를 잘 살려주는 것 같아요.

공간이 좁은 신발장은 오른 편에 허리 높이의 신발장을 두어 열쇠나 자동차 키 등을 놓을 수 있는 선반으로도 활용 가능하게 만들었어요. 공간이 좁아 걱정했지만, 위에 물건을 두어 그 문제를 해결했고 위에는 액자 레일과 포인트 조명을 이용해 분위기를 조정해 주었답니다.

개성 있는 컬러의 소파가 포인트가 되어주는 거실

거실은 너무 화이트 한 분위기를 선호하지 않아서, 전체적인 화이트톤으로 넓고 깨끗한 분위기를 주되, 어두운 톤의 티크 마루를 선택해 차분하게 톤 다운시켜 주었어요. 깨끗한 공간에 차분한 색으로 잡아주니 아늑한 기운이 감돌아요. 소파는 강한 컬러의 개성 있는 패브릭 소파로 마무리했는데 아쿠아 클린 원단 색깔이 다양해서 세련됨을 추가한 거 같아 정말 잘한 선택이라 생각해요!

오픈형 주방이 주는 행복

집 구조 특성상, 주방이 넓은 편이지만 통로가 좁아 식탁의 위치나 크기가 애매했어요. 그래서 리모델링하면서 공간이 넓고 동선이 편한 오픈형 주방으로 리모델링 했답니다. 통로 부분은 식탁 위치에 유의하며 꾸며줬어요.

요리를 할 때에도 상대방과 대화하며 음식을 만들게 되니 더 즐겁게 만들게 되더라고요. 식탁 벽에 액자 레일을 설치하여 벽걸이형 와이어로 액자를 디피해 예전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게 해놨어요. 즐거웠던 신혼여행을 떠올리며 추억에도 가끔 젖어본답니다.

커피를 정말 정말 좋아하는 저를 위해 커피 공간을 만들었어요. 커피 머신보다는 기본적인 핸드드립과 에스프레소, 롱고를 내릴 수 있는 돌체구스토, 네스프레소 머신이 있답니다. 또 식탁을 스타벅스 우드 테이블과 동일한 테이블로 맞춰줬어요. 코로나 때문에 카페를 못 가는 요즘, 매일 아침에 일어나 이곳에서 커피를 내리는 시간이 생겨 항상 설레고 기분이 좋아져요.

주방 한편에는 미니 와인바가 있어요. 남편과 저는 아직 와인을 잘 모르지만, 퇴근 후 저녁과 함께 와인을 마시는 시간이 정말 소중하답니다. 와인 8병을 보관할 수 있는 와인셀러, 와인잔 렉, 와인 도구들, 그리고 인상 깊거나 기억하고 싶은 와인 빈병들을 수집하고 있어요.

신혼부부에게 꼭 추천할 가전을 꼽는다면, 맞벌이 부부에게 식기세척기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혼수가전으로 식기세척기는 구입하지 않았었는데, 살면서 식기세척기의 필요성을 점점 느끼게 되어 이번에 이사 오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식기세척기는 정말 신세계! 출근하기 전 부랴부랴 아침밥 먹고, 힘들게 퇴근하고 나서 저녁식사까지 하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식기 그릇들을 한방에 설거지해 줘서 정말 정말 편리해요. 삶의 질이 +10 상승한 것 같아요!

반전 분위기가 매력적인 안방

안방은 차분하고 아늑하고 포근한 거실과는 반대로 어두운 분위기로 꾸미고 싶었어요. 그래서 벽의 한 면을 톤 다운된 초록색의 벤저민 무어 페인트를 사용했어요. 거기다 맞춤 제작한 침대 프레임으로 심플함을 더해주고 휴대폰, 책, 컵 등을 올려놓을 수 있어 협탁이 필요 없어요. 제작할 때 침대 프레임 옆에 콘센트도 추가하여 휴대폰을 충전까지 할 수 있답니다.

침대 반대편에는 정물화 그림과 어렸을 때 썼던 연습용 바이올린을 놓아두어 한번 더 분위기를 반전시켜 주었어요. 작은 바이올린들을 가지고만 있다가 이렇게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보니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나만의 작은 비밀의 공간 드레스룸

안방 안에는 벽과 비슷한 흰 슬라이딩 문을 열고 들어가면 비밀의 방처럼 드레스룸, 화장대, 화장실, 발코니가 있어요! 이 비밀의 방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어서 정말 고민을 많이 했던 공간인데요. ㄷ자 형태의 시스템 장을 설치해서 작은 드레스룸으로 만들었어요. 요즘에는 방 전체를 드레스룸으로 활용하는 집들이 많지만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는 저희는 방을 드레스룸으로 쓰는 게 좀 아깝더라고요.

로망가득한 미니멀 파우더룸

드레스룸 옆에는 벽 하나를 두고 로망 담긴 미니멀한 화장대가 있어요. 미니멀한 화장대에 골드 거울과 골드대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마지막으로 공간의 완성을 펜던트 조명으로, 골드빛 파우더룸을 더 돋보이게 해주었어요.

골드포인트가 빛나는 고급호텔느낌의 화장실

마지막으로 화장실을 소개합니다! 저희는 평범한 가정집의 화장실보다는 고급스러운 호텔 느낌이 나는 화장실로 인테리어 하고 싶었어요. 화장실은 타일 색상이나 사이즈 등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져서 꼼꼼히 따져봤답니다. 그래서 밝은 타일보다는 다소 어두운 타일을 선택하여 고급스러움에 파우더룸과 같이 골드로 포인트를 주었답니다.

이전 집에서는 밝은 타일에, 샤워 부스가 통유리여서 화장실 청소하는 게 너무 힘들었거든요. 이번엔 타일을 어두운색으로 하고, 샤워부스도 유리가 아닌 벽을 쳐버리니 분위기도 고급스럽고 청소를 조금 덜해도 티가 안 나니 너무 좋답니다.

심플한 블랙 타일에 골드를 더하니 심플함과 화려함이 어우러져 만족스러워요. 또 제 취향인 골드를 반영하여 더욱 보기 좋아요.


저희 부부는 20년 된 연식 있는 아파트를 리모델링하여 새집 같은 소중한 보금자리를 만들었어요. 처음부터 공간의 효율성과 단순한 동선에 신경 써서 리모델링을 진행했어요. 철거부터 리모델링까지 한 달 동안 점점 변해가는 집을 보니 무척 신기했어요. 비록 집콕이 답답하긴 하지만, 밖에 나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즐겁고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우리만의 공간으로 점점 무르익을 것 같아 정말 기대돼요!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지금 바로 Click▲

작성자 정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