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가벽 인테리어 아이디어 5

13,9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하나의 공간을 하나의 성격으로만 활용하지 않고, 다양한 멀티 공간의 성격으로 활용하는 게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벽을 활용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나누고 활용도를 높이는 인테리어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롯데하이마트가 제안하는 더 효율적이고, 활용도 높은 방법으로 공간을 분리하는 가벽 인테리어 아이디어 베스트 5를 소개합니다. 가벽 인테리어가 고민이시라면, 꼭 참고해보시기 바랄게요. :)

공간 활용도가 높아지는
가벽 활용
인테리어 아이디어 5

1
거실 속 가벽으로 취미 공간 만들기

대가족이 거주하고 있는 넓은 평수의 거실 속 가벽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할게요. 넓은 거실을 활용해, 가족들이 한 곳에서 편안하게 어울리면서도 동시에 개인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가벽으로 공간을 마련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파 뒤 쪽을 활용해 낮은 가벽을 세우고 그 위를 유리창으로 마무리하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가벽으로 공간 구분을 할 수 있어요.

가벽 뒤 공간의 모습은? 짠! 취미룸 공간이면서 서재가 되어 주는 공간이 탄생했습니다. 컴퓨터 작업과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해보았는데요. 이렇게 가벽으로 거실 속 알파룸을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2
침실 속 유리 가벽으로 개방감 있는 드레스룸 만들기

드레스룸이 따로 없는 침실 공간에서도 가벽으로 드레스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신혼집을 꾸미시는 분들이라면, 나만의 드레스룸을 갖는 게 로망이실텐데요. 별도의 드레스룸이 없다면 침실 속 가벽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침실 공간의 가벽 활용은 자칫하면 공간이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가벽이 아닌, 불투명한 유리를 활용한다면 복잡한 옷장은 가리면서도 답답해 보이지 않게 연출할 수 있어요.

가벽 뒤 쪽 드레스룸 공간으 살펴볼까요? 공간이 좁기 때문에 도어가 있는 옷장보다는 행거형 제품을 배치해 공간을 더욱 넓게 쓸 수 있도록 했고, 별도의 조명을 두어 가벽에 가렸어도 공간을 밝게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벽 제일 안쪽 벽면에 거울을 달아두면 시선 끝에 공간이 이어져 보이면서 실제 공간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도 낼 수 있답니다.


3
서재와 드레스룸을 함께! 가벽으로 멀티 공간 꾸미기

드레스룸이 따로 없을 경우, 한 공간을 멀티 공간으로 사용하는 아이디어도 참고해보세요. 서재와 드레스룸을 함께, 한 공간을 나눠서 연출해보았습니다. 가벽이라고 해서 꼭 전체 공간을 다 가릴 필요가 없이, 가리고자 하는 공간만 가벽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격자형 유리를 활용해 시선을 완벽히 차단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공간의 연결감은 이어지도록 가벽을 활용했어요.

가벽으로 공간을 나누어 왼쪽은 자신만의 아늑한 서재 공간으로 연출해보았는데요. 오른쪽에 위치한 드레스룸과 분리되면서도 답답한 느낌은 줄어들 수 있도록 했어요. 마치 가벽 자체가 하나의 인테리어가 되는 느낌도 있네요 :)


4
가벽으로 원룸 속 침실 공간 분리하기

공간이 분리되어 있지 않은 원룸도 가벽을 활용하면 침실 공간을 분리할 수 있어요. 특히 원룸은 구조 상 주방이 매우 가까워 침대를 배치할 공간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가벽을 활용하면 주방의 맞은 편 공간이라 하더라도, 냄새를 차단하면서 침실 공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간이 다소 좁은 원룸 공간의 경우 시야를 막아 공간을 답답해보이게 할 수도 있어요. 두꺼운 가벽보다는 얇은 철제 프레임과 함께 유리 가벽을 활용한다면, 시야를 가리지 않고 개방감은 유지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5
낮은 가벽으로 답답하지 않게 공간 구분하기

시야를 가리지 않는 낮은 가벽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어요. 공부하는 공간과 숙면을 취하는 침실 공간이 함께 있는 자녀방, 학생방의 경우는 공간의 분리하여 쓸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낮은 가벽을 활용해 공간을 분리해,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벽이 침대 라인과 함께 배치되어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분리된 공간을 완성했는데요. 특히, 이런 경우는 가구들과 가벽의 톤을 맞춰주는 게 중요합니다. 자칫 가구의 톤과 가벽의 톤이 다를 경우 공간이 복잡하거나 산만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가벽 뒤 쪽 공간을 보면, 깔끔하게 정리된 공부 공간을 보실 수 있는데요. 꽉 막혀 있지 않아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앉은 자리의 시선에서 침대가 보이지 않아 더 공부에 잘 집중할 수 있는 공부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지금 바로 Click ▲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