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우리 집 인테리어

16,3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단순한 사물의 개념이 아닌 식물에게 정서적 애착을 가지고 키우는 사람들이 늘면서 식물에 ‘반려'라는 단어를 붙여 ‘반려 식물’ 이란 수식어가 생겨났는데요, 


삭막한 실내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반려 식물. 심신 안정 효과뿐 아니라 공기 정화 기능으로 공간에 쾌적함을 선사할 나에게 알맞은 반려 식물을 키워보는 건 어떨까요?

싱그러움을
더해주는 반려 식물

커다란 잎이 매력적인, 여인초

넓은 잎이 아름다운 여인초는 극락조라 불리기도 해요.  


쉬운 관리와 강한 생명력이 장점이에요. 


진 잎으로 인테리어 화초로 인기가 좋답니다. 공기 정화와 증산량이 높아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주지만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아이이기 때문에 신경을 써줘야 해요.  


우아한 흰 꽃을 피우는, 스파티필름

게으른 분들에게 딱인 식물이에요. 


섬세한 관리 없이도 때가 되면 흰 꽃을 피우는 스파티필름은 벌레가 꼬이지 않고 햇빛이 없는 실내에서 잘 자라요. 


오염물질과 악취를 없애는 효과가 있어 화장실에 두어도 좋은 식물이에요.

키우기 딱 좋은, 다육이

키우기 쉬워 식물 킬러들에게 추천하는 다육이는 사막 출신이라 잎에 물을 가득 머금고 있어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알아서 잘 크는 게 장점이에요. 


통통한 잎이 너무나 귀여운 다육이는 가격도 저렴해요. 다만 햇빛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채광이 잘 드는 창가에서 키우는 게 좋답니다.

공기 정화 능력 1등, 스투키

음지에서도 잘 자라는 스투키는 강력한 공기 정화 능력이 있어요. 


무려 NASA가 인정한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이랍니다. 


일반 식물보다 숙면을 도와주는 음이온 방출량도 다른 식물에 비해 30배 높다고 해요. 


잎에 물을 가득히 담아두어 한 달에 한 번만 물을 줘도 되기 때문에 키우기 쉬워요. 다만 3도 이하에서는 썩을 수 있으니 주의!


홈 가드닝,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담배 연기나, 실내 공기 중 대부분 유독 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뛰어난 식물로 알려져 있어요. 


대기 중으로 수분을 방출해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해주고 증산량(*잎면에서 일어나는 증발현상)이 많아 실내 습도를 조절해주는 다재다능한 아이에요. 


단 여름철에 직사광선은 피해줘야 한답니다.


열대우림에서 온 아레카야자는 울창하고 시원해 보이는 외관과 공기 정화 능력으로 가정과 사무실에서 실내 화초로 인기가 많아요. 


햇빛을 너무 많이 받으면 잎이 타고 노란색으로 변하니 밝은 반양지의 장소에서 키우시고 통풍은 충분히 시켜주는 게 좋아요.


새집증후군에 좋은, 드라세나 드라코

위로 시원하게 뻗은 잎이 멋진 드라세나 드라코는 이국적인 느낌의 식물이에요. 


무려 5,000~7,000년의 수명을 가졌으며 건조한 환경에 강해요. 


반대로 습한 환경에는 잘 맞지 않기 때문에 물만 많이 주지 않으면 어지간해 죽지 않아요.

예민하지 않아 식물 중에서도 키우기 쉽다고 알려진 드라세나 드라코는 공간 속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기 좋아요. 실내 공기 정화능력도 우수해요.


마음의 안정을 주는, 산세베리아

키우기 쉽고 병충해에 강한 산세베리아는 밤에도 광합성을 하기 때문에 침실에 놓으면 좋다고 해요. 


고온 다습 환경에서 잘 자라므로 통풍이 잘 되면서 햇빛이 잘 드는 밝은 곳에 두어야 해요. 


한 여름에는 직사광선을 피해야 잎이 넓게 자란답니다. 봄, 가을에는 발코니에 키우셔도 무방하나 그늘이 살짝 지는 반양지에 두는 게 좋아요.

우리 집 플랜테리어, 테이블 야자

얄쌍하고 풍성한 잎사귀가 매력적인 테이블 야자는 잎이 자라는 게 잘 보여 키우는 맛이 있어요. 


암모니아 및 화학적 유독가스 정화 능력도 뛰어나고요. 


건조한 환경에서도 생명이 강해 쉽게 시들거나 죽지 않아요. 음지에서도 잘 자라 초보자분들에게 권장해드린답니다.


롯데 하이마트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작성자 정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