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똑소리 나게 주방과 거실을 분리한 인테리어 5

56,5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인테리어 트렌드 중 하나가 주방과 거실을 경계 없이 꾸미는 다이닝 공간인데요. 


공간의 개방감을 살려 실내가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거실과 주방 각각 기능이 확실히 다른 두 공간을 자연스럽게 분리해 각자의 역할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또한 무시 하지 못해요. 


오늘 하이마트와 함께 주방과 거실을 분리하는 다양한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볼까요?


주방과 거실을
분리하는 인테리어 5

1
키친 아일랜드를 이용한 공간분리

발코니까지 확장해 시원하게 트여있는 구조로 가족 간 이야기꽃이 피는 소통의 장으로 만든 주방이에요. 


키친 아일랜드를 설치해 조리 영역을 제공함과 동시에, 거실과의 분리 효과를 줄 수 있는 편리한 인테리어 장치에요. 

아일랜드 위에 작은 인덕션을 설치해 즉석으로 따뜻한 요리도 즐길 수 있어요.


넓지 않은 공간이어도 폭이 좁은 아일랜드 식탁을 두어 공간을 분리함과 동시에 간단히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인테리어 방법이에요. 


또한 상판 아래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죠.


2
오픈형 가벽을 이용한 공간분리

보통은 벽이나 문으로 공간을 구분하는 경우가 대중적인 방법이에요. 


이번 사례는 둥근 프레임의 아치형 가벽을 두어 공간을 분리해줬어요. 


아치형 가벽이 만들어내는 고급스러움은 실내의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동시에 확실한 공간 분리를 이뤄냈어요. 가벽 인테리어와 탁 트인 공간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다.


좁은 집일수록 두꺼운 벽으로 이루어진 공간은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심플하면서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오픈형 가벽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3
바닥재를 다르게 하기

이 집은 거실과 주방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는 구조에요. 


주방 공간을 좀 더 특별하게 꾸미고 싶어 거실과 주방을 구분할 수 있게 주방 바닥에 유니크한 북유럽 패턴 타일을 사용해 깔아줬어요. 


별다른 장치 없이 바닥재만 다르게 해도 확실히 다른 공간임을 알 수 있어요!


흔치 않은 멋스러운 패턴 타일을 이용하니 집이 아닌 레스토랑 분위기가 물씀 나면서 더욱 세련되고 유니크한 공간으로 완성되었어요.


4
소파를 이용한 공간분리

 높이가 낮은 소파를 두어 시선이 닿는 영역은 오픈 되어 있기에 답답하지 않으면서 활동 영역은 확실히 분리해주고 있어요. 


주방에서 요리하면서 거실에 있는 사람과 눈을 마주치며 소통이 가능해 더 좋은 것 같아요.


주방 속 노출될 수 있는 지저분한 것 식기구는 가리면서, 개방감은 유지할 수 있는 매력적인 인테리어랍니다.


이 인테리어 방법 또한 특별한 시공 없이 주방과 거실을 분리해주는 똑똑한 방법이에요

5
가벽을 이용한 공간분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인테리어는 답답한 가벽이 아닌 얇은 프레임에 유리창이 더해진 가벽이에요. 반투명 유리로 답답함은 덜어주면서 소품을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어요. 


주방을 완전히 막지 않고 싱크대 쪽에만 설치해 잡다한 것들은 바깥쪽에서 보이지 않아 더 깔끔해 보이는 주방이 되겠죠?


전체적인 시야는 가리지 않기 때문에 답답함은 전혀 없구요. 


홈 카페 분위기로 연출해 더욱 세련된 주방이 되었어요.



롯데 하이마트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작성자 정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