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학습 능률 높여줄 아이 공부방 인테리어 5

조회수 2020. 1. 20. 13: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곧 신학기가 시작된답니다.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 방을 어떻게 꾸며줘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공부방을 꾸밀 때 세심하게 배려를 기울인다면 아이가 스스로 집 안에서도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공부방 인테리어 팁,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하이마트가 소개하는
아이공부방 5

초등학교입학하는자녀를위한공부방

곧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를 위해 꾸민 방이에요. 


산뜻한 기분으로 신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파스텔 톤으로 스타일링 했어요. 


아이의 방도 ‘학습’과 ‘쉼’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게 따뜻한 컬러를 이용해 놀이방과 비슷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만들어줬어요. 화이트와 우드로 차분한 분위기를 냈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동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할 때 집중력 결핍, 감정조절장애, 낮은 문제 해결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우리 아이의 수면 환경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부드러운 라텍스 침대만큼 신경 쓴 아이템이 있다면 그건 바로 조명등이에요. 


잠잘 시간에 적절한 조도 조절을 통해 최상의 수면 환경을 만들어주도록 해야 한다고 해요.


중고생자녀를위한공부방

한참 예민한 시기인 중고생 자녀를 위한 공부방을 소개합니다. 


밖에서는 늘 경쟁에 시달리는 아이가 집에서는 공부를 부담으로 느끼지 않게 편안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는 공부방을 꾸몄습니다.  


파란색, 녹색 계열의 컬러가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방의 전체적인 컬러는 파란색 계열로 채웠어요.

아이가 사춘기가 올 수 있는 청소년기에는 괜스레 반항심도 생기고 예민할 때인 만큼 자기의 공간에선 스스로 심리적 안정감을 찾도록 공간을 차분하게 연출해주어야 해요. 


고등학교 진학 후엔 지금보다 늦게 잘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밖에 없을 테니 짧게 잠을 자더라도 푹 잘 수 있도록 9존 매트리스에 포근한 침구로 편안한 분위기를 마련했어요.

두 자녀가 함께 쓰는 아이방 꾸미기

형제 또는 자매끼리 방을 함께 쓰는 경우가 꽤 있죠. 


함께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우애도 깊어지고 사회성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될 거에요. 


하지만 공간은 한정되어있기에 부피가 큰 침대 같은 경우네는 수직공간을 이용해 이층침대를 두는게 좋겠죠. 


밝은 톤의 우드로 만들어진 침대를 둔다면 더욱 모던하고 여유로운 아이들의 공간을 완성할 수 있어요.

따로 칸막이를 설치하지 않아 함께 자유롭게 토론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요. 


학습공간이지만 아이들이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아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를 함께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밝은 화이트 와 우드로 채운 후 화사함을 주기 위해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줬어요.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공부방 꾸미기

 공부방의 가구나 벽지를 파스텔 톤, 차분한 계열로 통일하면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전체적인 벽지인 베이지색은 집중력을 높여주고, 포인트 벽지인 녹색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안정감과 피로 저하에 좋다고 해요. 


책장 맞은편에는 그린 소파를 두어 휴식을 취하거나 책을 읽을 때 를 생각해서 만들었어요.


아이방은 수납공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파를 수납형으로 구매해 수납력을 더해줬어요. 


 패브릭 소재라 착석이 편안하고 방수까지 가능해서 관리도 쉬운 제품이라 아이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집중을 위해 차분하게 꾸민 학생

 보통 자녀의 방은 책상과 침대가 함께 있는데 이 공간을 분리시켜주는 편이 좋습니다. 


책상을파티션처럼 사용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효율적이면서 실용적으로 공간을 분리해주었어요.

학습을 시작하는 나이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원색의 컬러는 되도록 피하고, 은은한 톤 계열로 아이 방을 꾸며주어야 아이가 차분함을 느끼고, 안정감 있게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파란색은 심박수와 혈압을 떨어뜨려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어 블루톤으로 꾸몄어요.


롯데 하이마트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