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의 한국인 히어로, 몇 명이나 알고 있나요?

조회수 2019. 6. 9.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점점 늘어가는 마블의 한국 히어로!
출처: 마블 코믹스
미국의 대중문화 콘텐츠를 보면 왜곡된 오리엔탈리즘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일본과 중국이 묘하게 섞여 있는 방식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출처: 마블 코믹스
한국에 대한 잘못된 묘사를 보면 기분이 좋지 않아요. 하지만 6.25 전쟁 이래로 한국은 코믹스에 간간이 등장하고 있었습니다. 스타크 인더스트리즈는 서울 지사도 있었죠.
출처: 마블 코믹스
나름 알려진 캐릭터 가운데 한국인 혹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설정이 명확히 밝혀진 이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활동하는 히어로도 있을까요?
출처: 마블 코믹스
#화이트 폭스
국정원 직원이기도 한 한국 정부 공식 슈퍼히어로. 그 정체는 최후의 구미호로, 인간과 여우, 두 형태로 변할 수 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화이트 폭스는 마블의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을 통해 처음 등장했지만 정식으로 마블 유니버스에 편입되었고, 생각보다 다양한 마블 작품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루나 스노우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 파이트>에 등장한 캐릭터이지만 <워 오브 렐름> 시리즈를 통해 마블 코믹스에 데뷔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루나 스노우는 얼음을 생성하는 능력자이지만, 그보다는 케이팝 스타 설희로서 마블 유니버스 내에서 한류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크레센트
태권소녀 단비가 가면을 쓰고 태권도 동작을 취하면 반달곰의 정령 이오가 그대로 움직이죠.
출처: 마블 코믹스
역시 <마블 퓨처 파이트> 게임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루나 스노우와 함께 정식으로 코믹스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아마데우스 조
가장 유명한 한국계 캐릭터가 아닐까요? ‘세계에서 여덟 번째로 똑똑한 사람’인 아마데우스 조는 수학천재입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헐크의 감마 방사능 성분을 주입하여 새로운 헐크가 되어 머리와 몸을 다 쓰는 히어로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좀 더 슬림한 버전의 헐크인 브론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실크
피터 파커와 같은 거미에게 물린 신디는 스파이더맨보다 더욱 강력한 실크가 되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오랜 세월 떨어져 있던 가족의 실종, 유령이 된 전 남자친구 등, 개인적 문제 역시 끊이지 않고 있는데 이것 역시 거미의 숙명일지도요.
출처: 마블 코믹스
#챈스
다른 이의 초능력을 망가뜨릴 수 있는 뮤턴트 챈스는 미국으로 이민을 갔지만 교회의 노예가 되었다가 탈출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제이크 오
제이크 오는 변호사가 되라는 아버지의 뜻을 어기고 쉴드의 요원이 되었습니다. 한때 워머신 슈트를 입기도 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해치
여러 정황상 한국계로 의심되는 캐릭터. 마크 심은 상상속의 동물 해치와 비슷한 형태로 변신합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이렇게 코리안들의 비중이 높아진 것은 한국의 위상이 높아진 덕분도 있겠지만, 한국에서 마블 영화의 인기가 높아진 이유도 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또한 60년대 말 처음으로 진출한 김산호 화백 이후 짐 리, 그렉 박, 재 리, 아이린 고, 프랭크 조, 김록희, 김정기, 석가, 임강혁, 이인혁 등등 활동하는 작가들이 많아지기도 했죠.
출처: 마블 코믹스
이제 한국 히어로들이 팀으로서 활약하는 <에이전츠 오브 아틀라스> 시리즈가 예정되어 있는데, 한국에 대한 올바른 묘사와 영화에서도 이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