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헬보이와 악마 히어로들

조회수 2019. 4. 11.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악마? 히어로? 정체를 밝혀라!
강한 악역이 선한 주인공과 맞대결을 펼칠 때 느껴지는 강렬한 쾌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그런 악역이 주인공과 손을 잡고 한편에 서서 싸우는 것을 보면서도 묘한 즐거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것도 보통의 악역 정도가 아니라, 아예 악마라면?
선한 편일 리가 없는 존재가 이런 저런 이유로 정의를 위해 싸우는 이야기는 이제 꽤 흔해졌고, 그다지 드문 소재도 아닙니다.
당연히 슈퍼히어로물에도 악마가 인간을 위해 싸우는 히어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마블과 DC, 다크호스 코믹스에서 대표로 한 명씩만 알아보겠습니다.
#선 오브 사탄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악마의 아들입니다. 마블 유니버스에 존재하는 여러 지옥의 군주 중 하나인 마르둑 쿠리오스는 인간으로 변신하여 인간 여자와의 사이에 다이몬과 사타나라는 남매를 얻었습니다.
다이몬은 악마의 아들이라는 정체성을 부정해가며 오컬트 전문가로서 악마, 뱀파이어 등과의 싸움에 나섰죠.
닥터 스트레인지, 블레이드, 고스트 라이더 등과 함께 미드나잇 선즈라는 팀으로 활동하기도 했고, 디펜더스에서 활동하는 동안엔 동료인 헬캣과 결혼하기도 했습니다.
타고난 다크소울로 인해 많은 마법을 부릴 수 있으며 지옥에서는 그 힘이 더욱 세집니다.
하지만 정체성을 완전히 극복하진 못하고 때때로 악마나 빌런들 편에 서기도 하는 등 완전히 믿을 순 없는 인물입니다.
#블루 데블
스턴트맨 겸 특수효과담당자인 대니얼 캐시디는 영화 촬영 도중에 봉인에서 풀려난 악마를 만나게 되고, 촬영용 의상을 입고 싸웠다가 이 블루 데블이란 캐릭터 의상과 영원히 결합되어버렸습니다.
이후 부와 명성을 원하던 그는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하는 성과를 얻었으나, 악마에게 영혼을 판 대가로 진짜 블루 데블의 모습으로 변해버리는 저주를 받았습니다.
블루 데블은 악마를 지옥으로 돌려보낼 수 있는 사탄의 삼지창을 휘두릅니다.
여자친구의 조카인 에디라는 소년은 블루 데블의 파트너로 활동하다가 역시 사정으로 인해 레드 데블이라는 붉은 악마의 모습으로 변해버렸습니다.
영 저스티스와 틴 타이탄스의 멤버로도 활약했죠.
#헬보이
역시 악마인데 히어로라 하면 마이크 미뇰라가 창조해낸 헬보이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다크호스 코믹스를 통해 발표된 헬보이는 악마 아자엘과 아서왕의 후손인 인간 마녀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입니다.
'아눙 운 라마'라는 이 아기는 지옥으로 데려가져서 오른손을 거대한 돌주먹인 파멸의 오른손으로 대체되었지만, 나치에 협력한 러시아의 수도사 라스푸틴이 소환하여 인간계로 떨어지게 되었죠.
하지만 라스푸틴의 의도와 달리 헬보이는 미국에서 데려가 버리고 나치는 패배합니다.
타고난 강력한 신체조건에 각종 초자연적 아이템과 지식, 강력한 무기들로 무장한 헬보이는 '불가사의 연구 및 방위국'이라는 조직의 요원이 되어, 불을 일으키는 리즈, 물고기인간 에이브, 호문쿨루스 로저 등의 특별한 동료들과 함께 세계 각지에서 불가사의한 사건들을 해결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