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캡틴 아메리카를 모아보자!!

조회수 2017. 10. 1. 21: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이 아는 캡틴 아메리카는 모두 몇 명?
출처: 마블코믹스
미국의 상징이자 마블 히어로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는 최상위의 슈퍼히어로 캡틴 아메리카.
너무나 미국적이어서 우리에겐 와 닿지 않던 캐릭터였는데요, 최근 몇 년 새에 위상이 상당히 달라졌죠.
출처: 마블코믹스
그런데 캡틴은 사실 한두 명이 아니었습니다. 과연 그동안 몇 명이나 캡틴 아메리카의 이름을 달고 있었을까요?
출처: 마블코믹스
#1 스티브 로저스
사실 본명은 '스티븐'인데 왠지 처음 보는 악당조차 '스티브' 로저스라고 불러주는, 최초의 캡틴 아메리카입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젊었다가 늙었다가 쇠약해졌다가 다시 건강해졌다가...
파란만장한 담금질 덕분에 아주 강인한 정신력을 가진 인물이 되었죠.
출처: 마블코믹스
단순히 싸움 잘하고 몸 좋은 게 다가 아니라, 상황에 따른 전략전술을 착착 내놓는 것이 아주 멋집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2 윌리엄 나슬란드
스티브가 전쟁 중에 죽었다고 알려졌을 때, 캡틴 아메리카의 역할은 계속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선택한 두 번째 인물이 자경단원으로 활약하고 있던 윌리엄.


아무런 초능력 없이 정의감과 용기만으로 싸웠던 인물로, 용감하게 목숨을 바쳤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3 제프리 메이스
함께 싸우던 윌리엄이 전사하자, 뒤를 이어 3대 캡틴 아메리카가 되었습니다.
그 역시 보통 인간이라 많이 힘든 일을 겪었죠.

전쟁이 끝나고 무사히 은퇴했지만, 암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살아 돌아온 스티브 로저스가 마지막 순간을 곁에서 편안히 지켜주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4 윌리엄 번사이드
캡틴 아메리카 진성 덕후였던 그는 얼굴도 이름도 스티브로 고쳐버렸습니다.
독자적 훈련으로 정부로부터 캡틴 아메리카 인증을 받은 후에 공산당과 싸웠습니다.

슈퍼솔저 혈청과 비슷한 걸 맞았는데, 이 때문에 미쳐버린 나머지 악인이 되어버렸죠. 결국 스티브에게 격려를 받고 정신을 차린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5 존 워커
스티브 로저스가 정부로부터 파면당한 뒤에 새로이 선발된 캡틴 아메리카.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레드 스컬의 음모였죠.
출처: 마블코믹스
U.S.에이전트로 이름을 바꾼 그는 캡틴짝퉁이란 소리만 듣지만, 정의롭고 훌륭한 전사입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6 제임스 “버키” 반즈
배트맨하면 로빈이듯이, 캡틴 아메리카하면 버키죠.
마찬가지로 죽었다고 생각했는데 살아 돌아온, 평탄치 않은 삶을 보낸 젊은이.
출처: 마블코믹스
스티브가 잠깐 죽었을 때, 후계자로 지목한 유언장 내용 때문에 캡틴이 되었습니다. 상당히 멋졌지만, 스스로 내려놓았죠.
출처: 마블코믹스
#7 샘 윌슨
스티브의 파트너 팔콘, 버키의 파트너 팔콘... 항상 누군가의 곁에 있는 세트 구성품 같은 존재감이었는데, 스티브로부터 정식으로 양도받았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흑인이라는 이유로 무시당하기도 하고 인정받지 못하기도 했지만, 그의 능력만큼은 의심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8 로버타 멘데즈
남편으로부터 슈퍼솔저 실험을 당해 캡틴 아메리카가 된 여인.
그런데 평소의 인격과 캡틴일 때의 인격이 달라서, 자신이 캡틴 아메리카라는 사실을 모릅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9 스티븐 로저스
미국 독립전쟁 때 활약한 독립군 투사로 스티브의 조상님이라는 설정. 이름마저 똑같아요.
출처: 마블코믹스
#10 아이제이야 브래들리
정부의 실험대상이 되어 만들어진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 그러나 존재 자체가 기밀사항이라 그의 활약은 알려지지 못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