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앤트맨과 호크아이는 어디서 뭘 하고 있을까?

조회수 2018. 5. 3. 14:0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에 나오지 않은 이들과 앞으로의 전망
출처: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보고 나면 생기는 의문 중에 이게 있습니다.
호크아이랑 앤트맨은 왜 안 나와? 발키리는?
포스터와 예고편 공개 때부터 꾸준히 나왔던 질문이죠. 이들은 어떻게 된 것일까요?
출처: 마블 스튜디오
일단 앤트맨과 호크아이의 행방은 영화에서도 언급이 됩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이후에 소코비아 협정에 따라 히어로 생활을 그만두고 가정으로 돌아갔다고요. 가택연금 상태라는 것 같죠?
처자식이 줄줄이 있는 호크아이와 딸에 대한 사랑이 가득한 앤트맨으로서는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겠죠.
출처: Daily Express
그렇지만 어벤져스 4편에서는 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호크아이의 경우 새로운 복장으로 촬영장에 가는 모습이 찍힌 사진이 있었죠.
출처: 마블 코믹스
코믹스에서 ‘로닌’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으로 나왔던 그 복장인데, 만약 인류의 반이 죽었을 때 그의 가족도 희생되었다면 충분한 동기가 되는 셈이죠.
그렇지 않더라도 그냥 모른 척 넘어갈 수 없겠지만요.
출처: 마블 스튜디오
앤트맨의 경우엔 더 핵심적인 역할을 맡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앤트맨> 영화에서 양자 영역에 도달한 모습이 그려졌는데, 양자 영역에서는 시공간의 개념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타노스의 학살을 없던 일로 되돌리려면 타임 스톤이 필요한데, 앤트맨이라면 이것 없이도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는 추정입니다(어려워서 모르겠어요).
출처: Digital Spy
그리고 백발에 가까운 토니 스타크와 앤트맨이 있는 촬영장 사진과, 앤트맨의 딸이 어른이 된 버전의 배우를 캐스팅했다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토니는 백발인데 캡틴 아메리카는 과거의 모습으로 보여서, 이것은 실제로 미래가 아니라 평행차원의 또 다른 현실이 아닐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딸의 루머에 대해서는 즉시 관계자가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긋기도 했고요.
출처: 마블 스튜디오
그리고 언급도 없이 화면에서 사라져버린 발키리와 코르그(그리고 믹)는?
발키리 역할을 한 배우 테사 톰슨은 “바에서 술마시고 있었다”고 농담을 했는데요.
여기서도 오역 문제 탓이라고 하는데, 아스가르드인들 역시 반은 살아서 소형 우주선을 탈출했다고 합니다. 발키리와 코르그(그리고 믹)은 여기에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죠.
출처: 마블 스튜디오
마블 스튜디오 사장인 케빈 파이기는 <토르: 라그나로크> 당시, 코르그와 믹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그 말대로라면 아직 살아있다고 볼 근거가 되는 셈입니다. 무엇보다 발키리와 코르그가 많은 인기를 얻어서 이렇게 등장도 없이 없애버리기엔 아까운 일이겠죠.
출처: Twitter @Bosslogic
물론, 더 자세하고 확실한 정보는 앞으로 계속 지켜봐야 알 수 있겠죠. 그러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예고편과 본편의 내용이 달라진 것을 생각해보면 실제로 영화가 개봉하기 전까진 아무것도 확신할 수가 없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