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진정한 안티에이징을 원한다면, '이것'부터 챙겨라!

아직도 피부만 관리하세요?
헤어핏 작성일자2018.10.21. | 9,230 읽음

아직도 피부에만 투자하시나요? 사실 안티에이징의 시작은 '두피'라고 할 만큼 진짜 젊음을 되찾기 위해선 두피 안티에이징부터 시작해야 하는 시대인데요.


두피 안티에이징의 핵심은 각질과 피지가 모공을 막지 않도록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것이죠.


사실상 숍에서 정기적으로 두피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집에서도 꾸준히 관리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셀프 두피 케어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어떤 방법이 있는지 같이 살펴볼까요?

1) 머리는 저녁에 감기

#각종 이물질 제거 효과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주로 머리를 감는데요. 사실 가장 효과적인 두피 케어를 위해서는 저녁에 감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녁이 되면 하루 동안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두피에도 노폐물이 잔뜩 쌓인 상태이기 때문이죠. 앞으로는 두피 속 각종 이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뽀송뽀송한 상태로 잠들도록 합시다.

2) 수시로 빗질해주기

#두피의 각질 제거 효과


머리를 깨끗이 감는 것만큼이나 수시로 빗질해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빗질을 통해 모발 엉킴을 방지하고 두피에 쌓인 각종 노폐물들과 각질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모발과 두피가 건조된 상태에서 브러싱을 해주는 것이 좋고, 제품은 돈모로 된 쿠션 브러시를 사용해야 손상모도 보호되고, 정전기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두피 클리닉 샴푸를 사용하기

#두피 노폐물 제거 효과


피부에 바르는 제품이 다양하듯이, 두피에 사용하는 제품도 다양한데요. 이때, 완벽한 두피 케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샴푸가 가장 중요합니다.


두피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줄 수 있는 두피 클리닉 전용 샴푸를 선택하고, 감을 때는 반드시 손에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샴푸가 두피에 바로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4) 헤어토닉 사용하기

#두피 진정 및 수분 공급 효과


많은 분들이 앞에 제시한 방법들은 익히 들어 아시겠지만, 헤어 토닉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텐데요. 헤어 토닉은 사용하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두피에 수시로 뿌려 수분을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사용 방법은 샴푸 후에 적당량을 분사한 후에 빗으로 마사지하여 흡수가 잘 되도록 해주면 됩니다.

5) 두피 전용 앰풀 바르기

#두피 영양 공급 효과


요즘에는 두피에 직접 바르는 앰풀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피부가 촉촉하면 건강해지듯이 두피도 똑같습니다.


두피 전용 앰풀을 사용해주면 두피의 유분감은 줄이고, 모근에는 좋은 영양을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두피, 모근, 모발이 모두 건강해질 수 있답니다. 두피 타입에 따라 적절한 앰풀을 선별해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및 투피 트러블 예방 효과


다들 잘 알고 있지만 생각보다 잘 지켜지지 않는 습관이 있죠. 바로 두피 마사지인데요. 두피에 자극을 주면 모공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할 뿐만 아니라 모발의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죠.


방법은 부드럽게 손가락 끝만을 사용해 지그시 누르듯이 마사지해주면 됩니다. 탈모와 두피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으니 잊지 말고 틈틈이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Key sentence]


 1) 머리는 되도록 저녁에 감기


2) 브러시로 두피의 각질을 제거해주기


3) 두피 클리닉 샴푸를 사용하기


4) 헤어토닉을 뿌려 두피를 진정시키기


5) 두피 전용 앰풀로 영양을 공급해주기


6) 꾸준히 두피를 마사지해주기

아하

이제는 집에서도 셀프로

두피케어할 수 있겠죠?

전혀 어렵지 않으니,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두피가 건강해지면, 모발도 자연스럽게

건강해질 거예요! :D

짝짝짝
오늘은 여기까지~
더 유익한 정보로 만나요♥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유튜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