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의 집으로 오세요! 공주님을 위한 붙임머리 전문점

조회수 2020. 1. 14. 11: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살아 있는 인형이 붙임머리를 해주는 제이바비에 놀러 가다. 

서울 흑석동 제이바비 바비 원장

서울 흑석동 주택가에 자리한 회색 상가 건물. 식당과 마트, 학원 등이 자리한 이곳에 공주, 핑크 감성을 좋아하는 바비 원장이 자신의 방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매장이 자리하고 있다. 오버같고 유치하다 해도 상관없다. 내가 좋아하는 것에 둘러싸여 좋아하는 일을 하고, 누군가를 따라 하기보다 내가 최고이고 싶은 90년대 생 바비 원장을 만났다.

바비 인형 콘셉트를 적용한 이유가 있나요?

어렸을 때 제 방은 핑크색 위주의 공주님 방처럼 꾸며져 있었고, 예쁘고 귀여운 인형을 좋아했어요. 그러다보니 제가 좋아하는 취향을 숍에도 자연스럽게 반영해 제 방처럼 꾸미게 된 것 같아요. 저희 숍에 방문하면 몇 시간 만에 짧은 머리가 아름다운 공주님의 긴머리로 변신할 수 있으니 말이죠. 여기에서 바비 인형을 떠올리게 됐어요. 그래서 숍 이름을 제 이름 이니셜을 조합해 제이바비로 정했죠. 고객을 귀엽고 아름다운 바비공주로 변신해주고 싶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숍이 온통 핑크에다 소녀스러운데 에피소드가 있나요?

여자 고객이 많아요. 사실 남자분이 들어오기는 조금 부담스러운 분위기죠. 실제로 여자 고객과 함께 온 남자 친구분들은 소파도 공주풍이니 앉을 때도 멋쩍어하고 안절부절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인형이 많다 보니 인형 파는 곳인 줄 알고 인형 사러 왔다며 들어오는 분들도 있어요.(웃음) 또 일반적인 상가 건물인데 저희 숍만 핑크에다가 특이해 보이니까 도대체 뭘하는 곳인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아요. 

어떤 고객들이 많이 찾아오나요?

코스프레를 하거나 저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분들이에요.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을 보고 찾아오는 분들이 많아요. 지방에서도 오는 고객이 많은데 저를 궁금해해서 오는 분들도 있어요.


많은 미용 분야 중 붙임머리를 하는 이유가 있나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과에 재학 중 붙임머리에 관심을 두고 공부를 하면서 붙임머리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보자는 생각과 각오로 시작했어요. 붙임머리를 공부하면서 다행히 적성에 잘 맞았고 가장 재밌고 즐거웠어요. 졸업 후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석사 과정을 공부하면서 제이바비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제이바비만의 붙임머리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고객들은 붙임머리는 긴 머리로만 연장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제이바비는 다양한 길이와 컬러를 보유하고 있고 제가 미용 기능을 했기 때문에 미용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면서 배웠던 컬러 조합을 붙임머리에 응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고 예쁜 컬러조합의 투톤 붙임머리와 컬러 포인트가 유명해졌어요. 시술 전후 사진도 예쁘게 찍어서 인스타그램에 홍보했더니 ‘컬러 붙임머리가 다른 곳보다 자연스럽고 예쁘다’라고 인정을 받게 된 것 같아요. 붙임머리 하면 머리가 커지고 아프거나 베길 것 같다는 걱 정을 많이 하는데, 저는 1mm 슬림 땋기 기술을 적용해 개개인의 머리에 맞게 섬세한 시술을 하니 고객 만족도가 높고 소개 고객도 늘었어요. 붙임머리도 네일아트를 바꾸듯이 비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분야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좀 더 연구해서 제이바비만의 컬러 레시피도 만들 예정입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헤어전문매거진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