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트렌드 컬러는 민트?

조회수 2019. 11. 4. 16: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지난 9월, 글로벌 트렌드 조사 기관인 ‘WGSN(Wirth Global Style Network)’은 2020년 대표 컬러로 ‘네오 민트(NEO MINT)’를 발표했다. 올해에는 땅과 나무, 풀과 같은 자연을 상징하는 얼씨(earthy) 컬러가 유행이었다면 2020년에는 그린과 블루 계열의 산호초 같은 민트 색상이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것이다.

매년 올해의 색을 선정해 화제를 일으키는 팬톤에서는 2013년, 2016년, 2017년에 이미 민트 계열의 그린과 블루가 선정된 적이 있다. WGSN에서 발표한 ‘네오 민트(NEO MINT)’는 ‘새롭다’라는 의미의 ‘NEO’와 ‘컬러’라는 의미의 ‘MINT’가 합쳐진 합성어다. WGSN은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지닌 동시에 자연에서 발생하는 색이기 때문에 네온 민트를 2020년 대표 컬러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2020년 트렌드 컬러로 선정된 민트 컬러로 염색한 대표적인 아티스트 두 명이 있다. 바로 볼빨간 사춘기의 안지영과 방탄소년단 지민이다. 안지영은 지난 9월 새 미니 앨범 ‘Two Five’ 쇼케이스 당시 레이어드 커트에 민트 헤어 컬러를 선보였다. 그 이후 꾸준히 민트 컬러를 유지하면서 미모를 뽐내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작년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민트 컬러로 염색해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출처: 인지영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은 시상식 당시 애시 빛이 도는 민트 헤어 컬러에 가르마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같은 민트 색상이어도 각자 모발 색상에 따라 다른 색상을 보여주는 민트 컬러로 내년 트렌드 대표 컬러 ‘네오 민트’ 컬러로 염색해보는 것은 어떨까.

같은 민트 색상이어도 각자 모발 색상에 따라 다른 색상을 보여주는 민트 컬러로 내년 트렌드 대표 컬러 ‘네오 민트’ 컬러로 염색해보는 것은 어떨까.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헤어전문매거진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