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커플룩을 넘어 커플 헤어?! 현아와 던의 유니크 처피뱅

조회수 2020. 12. 14. 17:5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출처: 현아와 던의 처피뱅(현아 인스타그램)

가수 현아와 연인인 던의 똑 닮은 앞머리가 화제다. 2018년부터 공개 연애 중인 두 사람은 SNS와 방송을 통해 서로를 향한 애정을 당당하게 드러내는 커플로 유명하다. 그들은 커플룩과 커플템을 넘어 커플 헤어까지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출처: 던의 처피뱅(던 인스타그램)

얼마 전 올라온 던의 인스타그램 영상에서는 현아가 직접 그의 앞머리를 잘라주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던은 곧바로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 올리며 현아 표 앞머리를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캐주얼하지만 힙함이 묻어있는 스타일링을 한 채 처피뱅 앞머리를 한 던의 모습이 담겨 있다. 패션에 민감하고 개성 넘치는 트렌드 세터다 보니 이런 뱅도 무리없이 소화해낸다.  

출처: 던의 처피뱅(던 인스타그램)

처피뱅은 눈썹 위로 짧고 뭉툭하게 앞머리를 셀프 커팅한 삐뚤빼뚤한 뱅 라인으로 이목구비가 강조되면서 개성이 드러난다. 현아처럼 남자친구의 앞머리를 잘라주고 싶다면 던처럼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자르면 생각보다 짧아질 수 있으니 생각했던 길이보다 길게 자르는 게 좋다. 여기서 단순한 일자형 블런드 커트가 아니라 섹션을 나눠 불규칙하게 중간중간 끊어서 커트하는 것이 포인트다. 

출처: 틴닝 가위

던처럼 집에서 앞머리 커트를 할 때는 가위의 선택이 중요하다. 초보자들도 자연스럽고 쉽게 커트할 수 있는 전문 가위로 틴닝 가위를 추천한다. 숱가위라 불리는 틴닝 가위는 발수가 많아 모량이 적게 나오므로 섬세한 양감 작업이 수월하다. 하지만 과도한 사용 시 커트 선이 무너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틴닝 가위로 원하는 길이까지 자르고 가위를 세워 머리끝을 자연스럽게 마무리하면 된다.


커트 시 유의점은 얼굴형에 맞는 앞머리의 넓이와 길이 설정이다. 이마의 넓이에 따라 뱅의 면적도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눈썹과 뱅의 간격을 다소 넓게 잡고 이마가 살짝 보일 정도로 커트한다. 

출처: 현아와 던의 처피뱅(현아 인스타그램)

처피뱅이 어울리는 얼굴은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비율이 좋은 달걀형 얼굴이다. 광대뼈가 튀어나왔거나 얼굴 옆쪽이 넓은 이들은 자칫하면 얼굴이 더 커 보일 수 있다. 각진 얼굴이나 긴 얼굴은 얼굴형을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다.


처피뱅을 했을 때는 눈썹이 잘 보이기 때문에 눈썹은 항상 깔끔하게 정돈하는 것이 좋으며 눈썹이 두껍고 진하다면 뱅의 텍스처도 무겁게, 눈썹이 가늘고 연하다면 뱅의 텍스처도 가볍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