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그라피

이효리처럼 스타일리시한 여름 메이크업 도전하기!

BY. 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11,8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출처: <놀면뭐하니> 유튜브 영상 캡처

최근 가장 핫한 가수를 꼽으라면 MBC <놀면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싹스리'일 것이다. 얼마 전 '다시 여기 바닷가'로 음원차트 1위를 말 그대로 싹쓸이한 이들은 90년대 향수 가득한 스타일로 3040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린다G로 변신한 이효리는 태닝 피부, 펑키한 스모키 메이크업 등으로 여름 스타일링의 절정을 보여준다. 올 여름 린다G 만큼 스타일리시한 메이크업에 도전하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Fake Tanning

마치 태양 아래 반나절을 꼬박 그을린 것처럼 건강한 구릿빛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광대뼈 부위와 입술에 집중한 브론징 메이크업 스킬부터 터득해야 한다. 평소의 피부 톤보다 두 톤 정도 어두운 컬러로 피부 메이크업을 마친 뒤, 그것보다 한 톤 더 어두운 컬러로 광대뼈 부위에 셰이딩을 넣고, 셰이딩 컬러보다 두 톤 정도 밝은 컬러로 립 메이크업을 할 것. 스프레이 타입의 브론징 제품을 얼굴 전체에 뿌린 뒤 퍼프를 이용해 피부결에 따라 펴 바르고, 브러시를 이용해 브론징 파우더를 살짝 덧 바르면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태닝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출처출처: <놀면뭐하니> 유튜브 영상 캡처

Funky Eye

에메랄드빛 바다를 닮은 블루 아이라인, 일렉트릭한 느낌의 파스텔 아이섀도. 이번 시즌 강렬한 여름 메이크업의 향연이 계속된다. 터키 블루, 라일락, 레몬, 민트, 애플 그린, 민트 등 눈 위를 수놓은 컬러는 그야말로 가지각색. 쌍꺼풀 라인에는 민트 컬러를, 언더라인에는 핑크 컬러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완성해도 파스텔 톤의 컬러를 선택한다면 절대 과해 보이지 않는다. 컬러풀한 아이라인을 길게 연장하는 메이크업의 백미는 흐트러지지 않은 정교함에 있다. 펄감이 강한 컬러일수록 더욱 이국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Super Natural Skin

땀과 피지로 얼룩지는 여름에는 최대한 얇고 가볍게 스킨을 표현하자. 톤이 아닌 결에만 집중한 베이스 제품, 파운데이션이 아닌 비비크림, 깃털같이 가벼운 콤팩트로 이어지는 내추럴 메이크업은 올여름 트렌디한 피부 메이크업의 정석. 가벼운 피부 표현은 비비크림을 소량 바르고, 콤팩트 파우더를 살짝 덧발라 표현한다. 촉촉한 피부를 완성하기 위해선 기초부터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출처헤어 양지혜(비아이티살롱), 메이크업 황나연

Neon Lip

열대과일을 베어 문 듯 선명한 오렌지색 입술부터 비비드한 핫 핑크 입술까지. 여름에는 팝한 ‘네온 립’이 가장 어울리는 계절이다. 형광빛에 가까운 오렌지 레드 립스틱을 바르고, 립밤을 톡톡 두드리듯 덧발라주면 촉촉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포인트는 스킨과 아이 등 다른 부분의 메이크업을 최대한 절제하는 것. 입술만 강렬한 컬러로 부각시키되, 네온 컬러의 립 메이크업은 자칫 입을 작아 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입술을 약간 크게 그리는 것이 좋다. 매트한 텍스처의 립스틱을 사용해 촌스럽지 않은 네온 립 메이크업을 완성하자.

애디터 :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