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여성 과학자 마리퀴리를 옷에 담다, 'MOONJ' S/S 컬렉션

조회수 2018. 10. 26. 12: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잡지 그라피

디자이너 문진희의 'MOON J'이 S/S컬렉션 'The moment, a beautiful moment'를 서울 패션위크에서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바쁜 일과 속 잠시 고개를 돌려 우연히 마주한 창 틀 사이로 들어오는 빛과 같은 찰나의 감정과 아름다움에 대한 컬렉션이다.

출처: 디자이너 문진희 'MOON J'의 S/S컬렉션 'The moment, a beautiful moment'

최초의 여성 과학자로서 순탄치 않았던 삶 속에서 빛났던 마리 퀴리(Marie Curie)의 삶에 대한 긍적인 태도와 화가 에텔 아드난(Etel Adnan)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캘리포니아 시골 풍경의 색감과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들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했다.

출처: 디자이너 문진희 'MOON J'의 S/S컬렉션 'The moment, a beautiful moment'

마리 퀴리의 경우, 과학자로서의 모습보다 시골 벌판을 뛰어다니는 아이, 댄스파티의 여왕으로 뽑힌 아가씨, 현실에서 벗어나 꿈을 이루려 애쓰는 처녀, 집안 일과 박봉에 시달리는 안주인 등의 다양한 시대적 이미지 속에서 입체적인 여성이었던 마리 퀴리를 동시대 여성으로 재해석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정기구독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