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그라피

피부를 파고드는 인그로운 헤어 관리법!

BY.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2,4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피부 안쪽으로 파고드는 인그로운 헤어, 이렇게 관리하세요!

각 분야 전문가에게 물어본 인그로운 헤어에 관한 모든 것.

출처인그로운 헤어
질문Q

인그로운 헤어가 뭐에요?

답변A

말 그대로 피부 안쪽으로 파고들거나 자라나는 모발을 의미한다. 털이 빠졌다가 다시 나는 과정에서 헤어가 피부를 뚫지 못하고 피부 안쪽 방향으로 자라 발생한다. 인그로운 헤어는 모낭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질문Q

왜 생기는 거예요?

답변A

주로 왁싱 및 면도를 한 부위에서 유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면도, 왁싱과 상관없이 자연적으로 유발될 수도 있다. 특히 곱슬 모발인 경우 인그로운 헤어가 쉽게 생길 수 있다.

전문가에게 물었다!
1. 언제부터 인그로운 헤어에 관심이 생겼나요?
2. 가장 조심해야 할 인그로운 헤어 예방법이 있나요?
3. 꾸준히 관리해도 생겼다면? 전문가 추천 인그로운 해결 방법.
4. 추천하는 관리 제품.
5. 전문가 충고! 제모 시 이것만은!
피부과 전문의 노남경 원장

노남경 원장

1. 요즘 들어 왁싱 등의 수요가 늘면서 인그로운 헤어에 의한 트러블로 내원하는 환자들이 많다. 가벼운 증상으로는 약간의 불편감과 통증이 있으며, 농까지 발생하는 심각한 경우도 있다. 인그로운 헤어를 방치하지 말고 미리 처치를 받으면 심한 질환으로 진행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2. 왁싱 후에는 온찜질을 해주고, 표피층에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살리실산, 글리콜산 등의 화학적 박피제가 포함된 제품으로 관리하면 좋다. 또, 피부 장벽의 정상화를 위해 보습에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다.

3. 꾸준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인그로운 헤어가 발생할 수 있다. 가장 쉬운 해결 방법은 레이저를 하는 것이다. 제모 레이저는 생장기 모발에 작용해 모낭을 파괴한다. 반복 시술 시 점차 털이 가늘어지면서 반영구적으로 털이 나지 않게 된다. 시술 자체도 간편하며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가 있어 인그로운 헤어가 발생할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 또한 인그로운 헤어로 인한 염증 발생 시에는 피부과에 내원해 그에 맞는 항염 처치 및 인그로운 헤어 제거를 받으면 좋다.

4. 살리실산이나 글리콜산 성분이 포함된 화학적 박피제 및 기름지지 않고 보습이 잘되는 보습제를 사용하면 죽은 피부 조직이 모낭을 막지 않도록 돕는다.

5. 제모 이후에는 피부 장벽이 열려 있는 상태로 감염이 취약하다. 때문에 과도한 자극이나 사우나 등의 다중 이용 시설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감염 시 심한 경우 고름이 생기거나 큰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털털한 왕언니 왁싱샵/이지예 관리사

이지예 관리사

1. 왁서로 일을 하면서 왁싱은 깔끔해 보이려고 하는 것인데 인그로운 헤어로 인해 염증이 생겨 고생하는 수많은 고객들의 피부를 접하며 인그로운 헤어를 제거하는 방법을 공부하게 됐다.

2. 인그로운 헤어가 생기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스크럽을 사용하지 않고 때를 밀거나 면도 제모 등이다. 이런 행동들을 피한다면 인그로운 헤어를 예방할 수 있다.

3. 꾸준히 스크럽을 해도 인그로운 헤어가 생긴다면 제모 습관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4. 인그로운 헤어에 최적화된 천연 스크럽. 왁싱숍에서는 고객의 모와 피부 타입에 따라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5. 제모 전 왁싱숍을 방문하는 게 좋다. 집에서 제모를 하면 시술을 진행하지 못할 수도 있다. 생리 전후 2일씩은 좀 더 아프게 느낄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다. 제모 후에는 수영장이나 찜질방 등을 피한다.

화장품읽어주는남자/임관우 뷰티 전문가

임관우 뷰티 전문가

1. 최근 왁싱과 제모를 필수인 요소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왁싱과 제모로 인해 생긴 인그로운 헤어가 발진, 가려움증, 염증을 동반하면서 인그로운 헤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2. 무분별한 왁싱과 제모가 인그로운 헤어가 쉽게 생기도록 한다. 이럴 때는 왁싱과 제모를 자제하는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인그로운 헤어가 쉽게 유발되지 않는 경우에도 왁싱과 제모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3. 자연적인 각질 제거가 부족한 경우에도 인그로운 헤어가 생길 수 있다. 각질을 제거하는 AHA, BHA, PHA 성분을 함유한 화학적 각질 제거제를 인그로운 헤어가 생긴 부위에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4. 주로 허벅지 부위에 인그로운 헤어가 잘 생기는데 인그로운 헤어를 예방하기 위해 BHA, PHA 각질 제거 성분을 골고루 함유한 아크메르 바파 리퀴드를 매일 사용하면 좋다.

5. 제모 시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레이저 제모는 인그로운 헤어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면도 시 털을 완벽하게 제거하려다 인그로운 헤어가 생길 수 있다. 털을 너무 짧게 깎으면 남은 절삭 모발이 피부 속으로 들어가 자라면서 인그로운 헤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염증까지 동반되면 통증이 상당하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헤어전문매거진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