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유행할 머리스타일, 루스 히피펌(Loose Hippie)!

조회수 2018. 3. 21. 14: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심을 사로잡을 루스 히피펌

작년에 이어 올해도 히피가 대세다. 2017년의 히피펌은 웨이브 탄력이 강한 스타일이었다면 올해는 좀 더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앞머리쪽과 페이스라인쪽의 히피스러운 느낌을 더 강조하는 루즈한 히피펌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와 건영(위드뷰티살롱) 디자이너의 루스히피펌(Loose Hippie Perm)을 만나보자. 

히피펌은 막 털어 말리는 것이 포인트로, 손질이 간단하기 때문에 손질을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소녀스러운 루스히피펌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Hair by 건영(위드뷰티살롱)

풍성한 볼륨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고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여리여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루즈한 히피펌 스타일로 내추럴하면서 소녀스러운 느낌. 19mm 아이론 사용 후 에센스로 마무리했다.

요즘 루스하고 박시한 패션이 유행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박시한 헤어 볼륨감의 루스 히피펌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한동안 무거운 일자 머리에서 최근 가볍고 자연스러운 레이어드 컷으로 트렌드가 바뀌었다.


레이어드 컷은 아래쪽 무게감을 가볍게 하는 스타일인데 여기에 보다 자유분방한 스타일과 텍스처의 가벼운 질감을 표현하는 스타일이 히피펌이므로 자연스럽게 패션 흐름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루스 히피펌 포니테일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Hair by 건영(위드뷰티살롱)

루스한 히피펌 스타일의 다운 포니테일에 비니를 씌움으로써 좀 더 러블리하고 보이시한 상반된 느낌을 믹스해 매력적인 여성으로 표현했다. 19mm 아이론 사용 후 스프레이로 모발 사이에 전체적으로 분사, 페이스 라인에 애교머리를 빼준 뒤 살짝 옆쪽으로 다운 포니테일을 묶어준다. 애교머리와 앞머리쪽 텍스처 질감을 살리기 위해 오일 왁스를 사용했다.

웨트 루스히피펌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Hair by 건영(위드뷰티살롱)

웨트 헤어로 연출하면서 섹시함을 더했다. 19mm 아이론을 사용한 뒤 드라이로 컬이 자연스럽게 늘어지도록 잡아주고 갸스비 무스를 이용해 장시간 컬이 풀리지 않게 표현했다.

스타일링에 사용한 제품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에르네뜨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에르네뜨

미세 분사 효과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에 윤기까지 더해 가벼운 빗질로도 쉽게 스타일 수정이 가능하다. 500ml, 1만8천원. 살롱전용 제품으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미용실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글램팜 마샬 컬링 아이론 19mm

글램팜 마샬 컬링 아이론 19mm

약 1시간 가량 사용해도 손잡이가 뜨거워지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특수 실리콘이 미끄러움을 방지, 밀착력을 증진시킨다. 16만원. 글램팜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에디터 문유미

포토그래퍼 정푸르나

헤어 건영(위드뷰티살롱)

메이크업 민아(위드뷰티살롱)

모델 정지민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정기구독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