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4일 일하고 연봉 1억 넘게 받는 일자리의 정체

조회수 2019. 1. 11.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 4일 근무에 고액 연봉을 받는 일자리가 눈길을 모읍니다.


1월 8일 CNN 보도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만에 있는 등대 ‘이스트 브라더 라이트 스테이션(East Brother Light Station)’은 이곳에서 거주 및 근무할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pxlpainter 캡처

이스트 브라더 라이트 스테이션은 1874년 샌프란시스코만 주변을 항해하는 선원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금은 방 5개가 있는 숙박시설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건물을 복원하고 유지하는데 쓰입니다.


현재 미국 해안 경비대가 소유하고 있으며 비영리 단체인 ‘이스트 브라더 등대 회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Tom Butt 페이스북

근무지가 외딴섬이기 때문에 외로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부부 등 함께 거주할 수 있는 한 쌍이 지원하도록 했습니다.


두 사람의 연봉은 13만 파운드(약 1억 4000만 원)로 숙박시설 운영은 일주일에 4일만 합니다. 

출처: Tom Butt 페이스북

직무는 투숙객 음식 제공과 시설 관리입니다. 때문에 관련 경력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또한 투숙객을 섬으로 데려와야 하기 때문에 상업용 보트 운전면허도 있어야 합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겁니다. 스마트폰으로 편의를 누리고 있는 현대인들에겐 불편하고 답답한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지원 접수는 오는 4월 말까지 받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