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잡화점

새해엔 새사람 될 거라고요?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9,2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더 나은 나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습관이 몸에 들러붙게 하기는 쉽지 않죠.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천천히 시작하라”입니다. 자기 계발서 ‘원자의 습관(Atomic Habits)’의 작가 제임스 클리어는 더 포스트에 2단계 방법을 추천했습니다. 그것은 원하는 행동의 기준을 세우고 그것을 기반으로 구축하라는 것인데요. “최적화하려면 당신은 먼저 표준화를 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목표 : 일주일에 4번 달리기

1일 : 먼저 운동화를 신고 밖으로 나가라

출처ⓒGettyImagesBank

지금 당장 10km를 주파하는 것은 잊으세요. 클리어 작가는 “처음에는 일주일에 4일 운동할 수 있긴 하겠죠. 하지만 당신의 인생에서 그걸 규칙 같은 걸로 만드세요. 일단 그게 되면 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는 보너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목표 : 다이어트 완성 

1일 : 브로콜리를 삶아라! 

출처ⓒGettyImagesBank

기름지고 고소한 삼겹살을 여러분의 식탁에서 빼 버리는 대신, 채소를 추가하는 건 어떨까요? 영양심리학자인 아만다 바텐은 “집에서 조리한 채소를 식사에 포함시키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그것은 진전을 위한 사소한 변화인데, 다이어트 추진력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목표 : 매주 책을 탐독한다.

1일 : 한 페이지를 읽어라 

출처ⓒGettyImagesBank

클리어 작가는 “이것은 내가 2분짜리 규칙이라고 부르는 것 중 하나”라며 “새로운 습관을 채택할 때, 처음 몇 분으로 그 일을 하는 것이 종종 도움이 됩니다. 항상 작게 시작하라고 하죠. 너무 크게 시작해서 동기를 잃어버리는 일이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목표 : 돈 절약 

1일 : 쇼핑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정보 삭제 

출처ⓒGettyImagesBank

돈을 모으는 것은 현대 직장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목표입니다. 바텐은 산의 정상에 오르는 것과 같을 정도로 숭고한 목표라고 말합니다. 바텐은 “누구든 내가 산 정상에 어떻게 오를 것인가 생각한다면 겁을 먹을 것”이라며 “그래서 우리가 찾을 것은 발판을 마련하는 더 작은 단계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단순한 소비 속도 조절도 지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