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1337억 원의 사나이'

조회수 2018. 9. 12. 15: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손흥민(26·토트넘)의 몸값(예상 이적료)이 1억 유로를 넘어섰습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아경기 남자 축구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병역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인데요.


국제축구연맹(FIFA) 산하 국제스포츠연구센터(CIES)가 9월 1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손흥민의 예상 이적료는 1억230만 유로(약 1337억 원)로 추산됩니다!



출처: ⓒGettyImagesBank

1억230만 유로는 CIES가 손흥민의 시장 가치를 분석한 이후 최고 금액입니다. 지난 8월 CIES는 손흥민의 예상 이적료를 9980만 유로(약 1304억 원)로 측정했는데요. 갑자기 액수가 뛴 것은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혜택을 받은 손흥민이 유럽에서 꾸준히 뛸 수 있게 됐기 때문이죠. 

출처: 스포츠동아

손흥민이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좋은 활약을 이어간다면 몸값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손흥민이 주전 자리를 꿰차고 경기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같은 포지션에서 뛰는 루카스 모라(26·브라질)와의 경쟁을 이겨내야 합니다.  


출처: ⓒGettyImagesBank

 모라는 손흥민이 아시아경기 참가한 사이 EPL 4경기에서 3골을 터뜨리며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이에 EPL 사무국은 모라를 ‘8월의 EPL 선수’로 선정했습니다. 

출처: ⓒGettyImagesBank

손흥민은 12일 낮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가 속개되는 영국으로 이동합니다. 13일 새벽 런던 현지에 도착해 시차적응과 회복 훈련을 시작합니다. 


그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흥하자 우리흥~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