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커피 홀릭이라면 하노이로 떠나자!

커피 리브레 대표 서필훈의 커피향 따라 걷는 베트남 하노이 여행
글랜스TV 작성일자2017.12.15. | 1,294 읽음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커피,
커피를 좋아한다면 하노이로 가야한다!

하노이의 역사가 그대로 보존된 유적지부터 
현지인들의 오랜 쉼터인 로컬 카페부터, 
스페셜티 커피를 내리는 카페까지! 

차 마시는 중

역사를 통해 커피를 보고, 커피로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커피 리브레 서필훈 대표의 하노이 여행 시작!

출처 : 글랜스TV

#아난커피
커피나무를 직접 키우고 수확해서 직접 커피 로스팅을 하는 아난커피, 이곳은 원두를 구입하는 것은 물론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맛볼 수 있어요.

특히 베트남에서 유명한 "다람쥐똥 커피" 방울방울 내려와 완성되는 베트남 전통 핀커피!

출처 : 글랜스TV

#핀커피
핀으로 뚫은 듯한 작은 구멍 때문에 핀커피라고 불리는데요. 잔 위에 핀컵을 얹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구멍을 통해 커피가 추출된답니다.

출처 : 글랜스TV

이색적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40년 동안 하노이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만한 맛!

출처 : 글랜스TV

#카페_람
과거 궁핍했던 때, 가난한 화가들이 커피 마실 돈이 없어 자신의 그림을 팔고, 커피를 마시던 로컬 카페로 벽마다 오래된 그림들이 걸려있어요.

출처 : 글랜스TV

특히 이 카페가 유명해진 이유는 가난했던 시절 화가들이 자신의 그림을 맡기고, 커피를 마셨기 때문! 아이스 화이트 커피의 맛은 정신이 번쩍 드는 강력크한 맛~ 진한 커피 한잔으로 에너지 드링크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네요.

출처 : 글랜스TV

#거우커피_앤_베이커리
이곳은 스페셜티 커피를 다루는 카페로, 에스프레소 머신, 사이폰, 핸드드립 및 공기압력을 이용한 추출 기구인 에어로프레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를 추출해요. 다양한 커피 산지의 원두를 이용하고 있죠.

출처 : 글랜스TV

대표적인 원두로 불리는 로브스타 VS 아라비카
일반적으로 로브스타는 인스턴트 커피, 아라비카는 커피 전문점의 주원료로 사용되는데요. 아라비카는 로브스타 원두보다 풍부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가격대도 더 높답니다.

출처 : 글랜스TV

커피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색깔과 풍미를 느낄 수 있었던 베트남 하노이 여행. 짧은 여행이지만 커피와 함께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여행이었는데요. 커피 리브레 서필훈 대표의 하노이 여행이 궁금하다면, 글랜스TV 영상을 통해 만나보세요!

출처 : 글랜스TV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다이어트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