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성공한 사람 90%가 매일 아침 꼭 지킨다는 이 습관

하루 단 15분, 삶의 질을 높이는 명상법!

76,20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성공한 사람들은 매일
'명상'을 한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를 쓴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하이퍼포머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팟캐스트 진행자 팀 페리스는 인터뷰이 중 90퍼센트가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아리아나 허핑턴은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서 “여기 모인 모든 CEO가 명상을 한다”라고 말했다. 내가 가르친 많은 연예인, 기업인, 혁신가 역시 명상이 직감과 에너지 수준, 나아가 성공에 근본적으로 기여했다고 말한다.


바쁜 사람일수록
'명상'을 하는 게 더 이득

기업인, 연예인 등 사회적으로 성공했다고 평가받는 사람들이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꼭 명상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훨씬 더 효율적인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명상할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었어요. 그런 시간을 낼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냐고 생각했죠. 지금은 그런 생각이 핑계였다는 걸 알아요. 바쁜 사람일수록 지바 명상으로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어요.”

- 미국 케이블채널 TLC <패션 불변의 법칙> 진행자 스테이지 런던

명상을 하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고 더 느긋해지며,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지도 않았던 목표를 이룰 것이다. 문제 해결 능력이 발전하고, 창조적인 해법을 좀 더 열린 마음으로 대하게 되며, 역경에 대처할 에너지가 증가한다. 차질이 발생했을 때 이를 처리하는 역량이 발달하고, 업무를 완수하는 능력에 자신도 놀라게 될 것이다.


그럴 여유가 없다고?

바쁜 사람들을 위한
'명상법'은 따로 있다

내가 만든 ‘지바 명상’이 인기를 얻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자투리 시간만 낼 수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하다가 사무실에서, 퇴근길에 지하철에서, 그저 앉을 곳만 있으면 된다.


마음을 비우지 않 아도 되고, 주변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리와 감각 경험을 알아 차려도 괜찮으며, 심지어 그것들까지 명상에 포함할 수 있다. 


이 명상은 집중을 요구하지 않는다. 게다가 명상 시간을 맞추 기 위해 알람이나 명상 앱을 이용할 필요도 없다. 이런 명상 형태가 기존에 알고 있었던 명상과 동떨어졌다고 생각한다면 ‘그런 명상이 내게 얼마나 효과가 있었지? 투자한 시간에 상응하는 주목할 만한 결과가 나타났던가?’라는 질문을 던져보라.

"지바 명상법은
무척이나 단순하지만

놀라운 결과를 보장한다."

지바 명상M으로 시작하는 세 가지 단어, 즉 마음챙김(Mindfulness), 명상(Meditation), 명시(Manifesting)로 이뤄진 체계다. 각 단계가 전체 수련에 중요하게 기여한다. 또한 이 셋을 함께 수련하면 그 각각을 따로 수련할 때보다 훨씬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나는 지바 명상을 구성하는 세 부분을 애피타이저, 메인 코스, 디저트와 비슷하 다고 생각하곤 한다.

마음챙김(1~2분) → 명상(13~14분) →명시(1~2분)

* 이 과정을 15분간 실행하면 된다.

마음챙김현재의 스트레스를 다스리도록 돕고, 명상과거에서 비롯된 스트레스를 없애며,  명시 미래의 꿈을 품을 수 있도록 거든다.


'지바 명상' 했더니...
스트레스 감소, 업무 효율 증가

대기업들도 명상의 효과를 알아차리고 직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대 보험사 중 하나인 애트나는 직원들에게 마음챙김 명상 수업을 제공하며, 전체 직원 5만 명 중 4분의 1 이상이 수강하고 있다.


명상 수업에 참가한 직원들은 평균적으로 스트레스 수준이 28퍼센트 감소했고, 수면의 질은 20퍼센트 증가했으며, 통증이 19퍼센트 감소했다.


게다가 이들은 지바 명상 3M 중 한 가지만 실천 했는데도 이런 결과를 얻었다! 


결정적으로, 명상 수련을 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대폭 증가했다. 이들은 주당 평균 62분에 해당하는 생산성 향상을 나타냈고, 회사는 매년 직원 한 명당 3,000달러를 아낄 수 있었다. 애트나는 명상 수련에 참여하려는 직원이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모든 명상 수업이 정원 초과 상태라고 밝혔다.


'하루 15분' 투자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많은 사람이 생산성을 높이려고 명상을 시작한다. 일단 명상을 시작하면 명상이 가져다주는 맑은 정신과 에너지를 얻고자 계속하고 싶어질 것이다.


만약 당신이 여전히 그런 보상에 확신이 들지 않거나 가만히 앉아 있는 데 시간을 투자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대단히 성공했고 엄청나게 바쁘면서도 명상할 시간을 내는 사람들을 다시 한번 떠올려보라.  

유발 하라리, 레이 달리오, 오프라 윈프리, 아리아나 허핑턴, 휴 잭맨, 엠마 왓슨 등 세계 최고의 CEO와 셀럽들은 명상을 한다. 오프라 윈프리는 명상 덕분에 생산성이 1,000배 증가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명상을 하면 자신의 욕구를 ‘자기 재능을 세상에 얼마나 잘 전달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 지표로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행복이 어떤 사람이나 장소 또는 경제적인 목표에 좌우된다고 착각하는 대신, 당신이 추구하는 바가 이미 자기 안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명상은 자기 자신의 삶을 바꾸는 수련일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삶과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는 수련이기도 하다. 


하루 15분! 1%의 시간 투자로 99%의 시간을 질 높게 보낼 수 있다. 이제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이 책은 분명 당신의 인생을
바꿔놓을 것이다!”

집에서, 사무실에서, 이동 시간에...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가장 쉬운 15분 명상법


행복하고 여유 있는 삶으로의 변화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