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중소기업 근로자만 받는 청약 혜택으로 당첨된 진짜 후기

한 마디로 꿀단지인 중소기업 특별공급

21,0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높은 경쟁률의 청약 속에서도
당첨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는?

바로 생애 단 한 번만 쓸 수 있는 특별공급! 


많은 분이 나는 신혼부부도 아니고, 다자녀도 아니니까 해당 사항이 없는 줄 알고 넘어가곤 합니다. 


하지만 특별공급의 종류는 그게 전부가 아닙니다. 특별공급 중에서도 ‘중소기업 특별공급’으로 무려 같은 날 두 개의 당첨 문자를 받은 사례를 소개합니다. 


가점 23점 부부,
청약은 꿈도 못 꾼다?

저희 부부는 올 8월에 집을 판 무주택자로 청약가점은 23점이었어요. 


그래도 내 집 마련에 대한 꿈을 버리지 못해서 청약 대표 강사 ‘열정로즈’님의 청약 당첨 전략에 대한 강의를 꾸준히 들었습니다.

청약을 절대 포기할 수 없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열정로즈님이 운영하는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 수강생 단톡방에서 계속 당첨자들의 환호가 들려왔기 때문이에요.


그러다 특별공급 중 ‘중소기업 특별공급’이라는 게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 마디로 꿀단지인 중소기업 특별공급

중소기업 특별공급은 무주택기간이 점수 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유일한 특별공급이기 때문에 '꿀단지'라는 표현을 썼어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로서 중소기업에 다닌 총 근무경력 5년 이상 또는 동일한 중소기업에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근무경력은 4대 보험 가입내역서 등으로 입증하며 공고한 날을 기준으로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본인이 다니는 회사가 중소기업인지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가 중소기업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mss.go.kr) 홈페이지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진행하면 알 수 있어요.


18년 중소기업 근무가 빛을 발하다

새집에 대한 열망이 커지던 때 남편이 경기중소기업청에 판교 대장지구의 분양 공고문이 2개가 떴다고 하더라고요. 거주지 제한이 없길래 일단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중소기업 특별공급은 ①장기 근속자 ②주민등록상의 고령자 순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회사에 오래 근무할수록 점수가 쌓입니다. 


본인이 현재 중소기업 특별공급에 해당하더라도 점수가 20점 선이라면 인기 단지는 당첨되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중소기업 특별공급은 무주택기간이 점수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그사이 집을 사도 상관없습니다. 청약도 하고 분양권 투자도 할 수 있죠. 


그러다 가점을 높게 쌓고 특별공급을 쓰고 싶을 때 직전에 집을 팔면 무주택 자격으로 중소기업 특별공급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소기업 특별공급의 당해는 거주지가 아닌 회사 주소입니다. 즉, 수원에 살아도 서울에 회사가 있으면 서울 단지에 넣을 때 추가 5점을 받게 됩니다.


하루에 청약 당첨 문자를 두 개나!

가점은 총 100점 만점이었는데 제 남편의 경우 전 직장과 현 직장을 포함한 중소기업 재직기간으로 47점, 제조 소기업 재직으로 5점, 자격증 보유로 4점, 미성년 자녀 2명이라 3점 총 59점이었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한 뒤 기다리던 차에 문자를 받았어요. 그것도 두 개나!

너무 깜짝 놀라서 기관특별공급 담당자에게 바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거 당첨된 거나 다름없는 문자냐고 물었더니 고득점자로 해당되는 인원에게만 보내는 문자로 특별공급 청약일에 접수만 잘하면 95% 이상 당첨된다고 하더라고요. 


나머지 5%는 유주택자인 데 특별공급을 신청한 경우라고 합니다. 유주택자가 아니니 곧 청약에 당첨된 거나 다름없었죠.


몰랐다면 당첨되지 못했을 것

저희 부부가 가점 23점만 보고 청약으로 내 집 마련을 한다는 꿈을 포기해버렸다면, 당연히 이 당첨의 기회는 없었을 거예요.


기억하세요. 뭐든지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고, 청약의 기술도 아는 만큼 당첨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을요.


2년 만에 1,400명의 당첨자를 배출한
청약 대표 강사의 실전 전략 대공개

“저의 조언을 듣고

청약에 당첨된 사례자들 중에는

2030 싱글도,

무자녀 신혼부부도,

유주택자도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에게 꼭 맞는

맞춤 전략을 세운다면

누구나 청약에 당첨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