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수익 1천만원 인증, 바쁜 직장인 수익 내고 싶다면 이것 알아야..

조회수 2020. 7. 16. 09: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전장에 바쁜 직장인이라면

오전장에 바쁜 직장인이라면
OOOOOO 매매를 공부하라

2019년 10월 15일 매매일지

오늘 아침에는 정말로 매매할 것이 없어 매수주문 한번 제대로 넣어 보지도 못했습니다. 주식을 하다 보면 개개인의 스타일대로 자신이 좋아하는 시장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두 종목이 강하게 움직여도 좋아하는 매매스타일이 아니면 매매하지 않습니다. 이렇듯 주식 초보시절에 습관을 어떻게 들이느냐에 따라서 매매패턴이나 기법이 정해집니다.

스캘퍼가 주로 활동하는 시간은 주가가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오전 9시부터 10시,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전업투자자라면 헬스나 운동을 하고 일반 직장인이라면 회사 업무에 신경 쓰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투자 방법일 것입니다.

딱히 매매할 것도 없고 해서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이런저런 것으로 시간을 보내다가, 장 마감 이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공시와 풀이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시간외단일가에서 상승하려나?’ 하고 지켜보는데 갑자기 주가가 타임별로 지속적으로 오르기에 오후 4시 50분 타임에 모회사인 <에이치엘비>를 2,000주 매수했다가 5시와 5시 10분 두 타임에 분할 매도했습니다.


이와 같이 시간외단일가에서도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투자자들이 매수하러 들어오면서 주가가 오를 때는 분할로 매도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항상 남들보다 한걸음 빨리 매수하고 한걸음 빨리 매도해야 주식투자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시간외단일가에서도 열심히 상승 종목을 검색하다 보면 이처럼 어느 정도 수익이 나는 경우도 가끔 있으니, 전업투자자들은 때를 가리지 말고 항상 열심히 해야 합니다.

시간외단일가는 3시 30분 정규시장이 마감되고 오후 4시 10분부터  6시까지 10분 단위로 ±10%까지 움직일 수 있는 시장입니다. 시간외단일가에서 주가가 플러스로 마감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날 시초가도 플러스로 시작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시간외단일가에서 마이너스로 마감하면 다음 날 장전시간외 매도물량이 출회되며 정규시장의 시초가도 마이너스로 시작합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어떻게 보면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격이지요.

직장인들도 오후 4시 이후에는 자투리 시간을 좀 낼 수 있을 테니 시간외단일가를 모니터링해 보거나, 퇴근 후 자신이 보유한 주식의 시간외단일가 가격이 어떻게 되었는지 정도는 꼭 체크하고 다음 날 시장에 대비하기 바랍니다.


주식 좀 해봤지만

아직도 언제 사고팔아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고수의 매매일지에서
최적의 타이밍을 찾아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