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5분만에 잠든다는 간단한 이 행동

잠드는 기술을 익혀라

393,6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조건반사적으로
잠이 드는 기술을 몸에 익힌다

이불 위에서 뒹굴뒹굴하며 텔레비전을 보거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습관이 되면 뇌는 이불을 잠자는 곳이 아니라 뒹굴뒹굴하며 편하게 보내는 곳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 이불 위=잠만 자는 곳 

• 이불 위는 잠자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곳


조건반사를 활용하여 인식시키는 이 방법은 약 30년 전에 미국에서 개발된 것으로 자극통제법이라고도 합니다.


이불을 보는 것도 잠을 잘 때만!

이불 위를 잠만 자는 환경으로 만들려면 침실에는 아무것도  들이지 말아야 합니다. 텔레비전, 스마트폰, 컴퓨터, 음식도 모두 들이면 안 됩니다. 또 잠자기 직전에 침실에 들어가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만약에 원룸에 살아서 취침 공간과 생활 공간이 분리되지 않 는다면 잠자는 시간 이외에는 침대에 커버를 씌워버리십시오.


잠이 오지 않을 때는
이불 밖으로 나오는 습관을 들인다

이불 속에 들어간 지 30분이 지났는데도 잠이 오지 않는다면  아직 몸과 마음이 잠잘 준비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럴 때는 감히 이불을 박차고 나오십시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다시 졸음이 몰려올 때 이불 속으로 들어가십시오.

  • 따뜻한 우유나 허브티를 마신다. (긴장 이완)
  • 클래식 음악이나 힐링 음악을 듣는다. (모차르트, 바흐 추천)
  • 스트레칭을 한다. (혈액순환이 월활하게, 수면 스위치 스트레칭을 추천!)

수면 스위치를 켜는 스트레칭

1. 이불 위에서 위를 보고 누운 상태에서  양손과 양발을 있는 힘껏 펼쳐줍니다.

2. 양손과 양발을 천천히 양옆으로 기울 입니다(이 동작을 몇 차례 반복합니다).

3. 양손으로 천천히 한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겼다가 풀어줍니다. 이 동작을 한쪽 무릎당 5회씩 시행합니다.

4. 천천히 몸을 일으켜 양팔로 다리를  감싸 몸을 둥글게 말아줍니다. 그 상태로 몸을 앞뒤로 흔들어줍니다.


20년 경력 수면 전문의가 깨우친
인생 최고의 수면법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