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팩도 자주 하면 트러블 유발, 팩 하기 전 알아야 할 상식 6

알고 하면 효과도 더 좋습니다.

5,8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일 1팩을 외치며 매일 저녁 열심히 각종 합성 보존료와 향료가 들어 있는 마스크시트팩을 얼굴에 붙이고 있던 당신!

조금 번거롭더라도 피부에 좋은 진짜 천연팩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겠다고 마음 먹긴 했는데, 막상 천연팩을 만들려고 하니 재료부터 방법, 횟수까지 어떻게 해야 할지 알쏭달쏭 궁금한 것이 많으시다고요?


천연팩을 하기에 앞서 누구나 궁금해하는 내용을 하나하나 짚어봅시다.


천연팩은 일주일에 몇 번이나 하는 게 좋을까요?
김은미, 김소진
김은미, 김소진
팩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스크럽 팩은 자주 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밀가루나 곡물 가루 등을 섞어서 만드는 천연팩 또한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자주 하면 피부에 과한 영양과 자극을 주어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적당한 횟수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쌀뜨물이나 시금치 데친 물, 녹차나 허브 티를 우려낸 물 등으로 세안하는 것은 자주 할수록 좋습니다.
팩 하는 시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요?
김은미, 김소진
김은미, 김소진
천연팩은 15분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래하면 얼굴의 열기 때문에 팩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굳어지는데, 천연 재료로 만든 팩이니만큼 산화되어서 때문에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팩을 했는데 되레 주름을 만들 수 도 있는 것이지요. 또 하나, 천연팩은 마르기 전에 깔끔하게 씻어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팩 하기 좋은 시간대가 있나요?
김은미, 김소진
김은미, 김소진
자외선에 노출되는 낮을 피해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끔하게 세안한 뒤 천연팩을 하고 숙면을 취하면, 다음 날 아침 보송보송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날 수 있을 겁니다.
남은 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김은미, 김소진
김은미, 김소진
천연팩은 가급적 한 번 사용할 분량만 만드는 것이 좋지만, 너무 많이 만들었다면 꼭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 보관하더라도 1~2일 내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필요한 양만큼 만들어 신선한 팩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꼭 기억해두세요!
팩 한 후 세안 및 기초 케어 화장품의 사용법을 알려주세요
김은미, 김소진
김은미, 김소진
흔히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지요.

이는 천연팩에도 적용되는 말입니다. 팩을 한 다음에는 팩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세안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팩의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꼼꼼한 세안은 필수입니다. 세안한 뒤에는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수건을 얼굴에 1분가량 올려둬 모공을 조여준 다음, 화장솜에 스킨을 덜어 피붓결대로 닦아 팩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정리한 뒤 얼굴 전체를 톡톡 두드려 흡수시킵니다.

마지막으로 평소 사용하는 기초 화장품을 발라 피붓결을 정돈하면 보다 맑아진 피부를 만날 수 있을 겁니다.
팩 한 뒤 랩으로 덮어주면 흡수가 잘되고 자극도 덜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정말인가요?
김은미, 김소진
김은미, 김소진
팩을 한 뒤 랩을 씌우는 것은 천연팩이 공기와 접촉하는 것을 막아 팩이 건조되거나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려는 것입니다.

15분 정도 팩을 하면 천연팩이 건조될 리 없지만, 개인의 체질이나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천연팩을 한 뒤 랩으로 살짝 덮어주어도 무방합니다.

봄에 하면 좋은 추천 팩!

미세먼지의 습격, 각질 관리 및 모공 속 노폐물 제거에 힘쓰기

황사와 함께 날아오는 미세먼지, 꽃가루 등으로 피부가 민감해지는 봄철, 모공 속 노폐물을 꼼꼼하게 씻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미숫가루 같은 곡물 스크럽팩이나 커피 스크럽팩으로 각질 관리와 모공 관리를 해보세요. 이 외에도 소금 팩, 와인 팩, 쌀뜨물 팩, 딸기 팩, 레몬 팩 등으로 피부 청결 및 각질 관리, 보습에 신경을 쓴다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자랑할 수 있을 겁니다.

[추천 팩 ]

  • 딸기 팩: 피부의 각질 제거 및 미백.
  • 레몬 팩: 미백 팩의 원조. 피부 독소 및 노폐물 제거.
  • 미숫가루 팩: 다양한 곡물 입자로 부드럽게 스크럽할 수 있는 천연팩.
  • 소금 팩: 살균 작용으로 피부 모공 관리 및 피지 조절.
  • 쌀뜨물 팩: 천연팩의 대표 재료. 피부 미백과 보습에 효과적인 기본 팩.
  • 파프리카 팩: 영양 및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해준다.

건강해지고 예뻐지고 싶다면?
1일 1과채!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