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이 방법으로 나는 기내식을 1등으로 받는다

기내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받는 방법

173,1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트 세레나데
두근두근, 설레는 비행기 안

좌석에 앉아 창문 밖으로 보이는 구름의 풍경마저 완벽합니다. 


하늘에서 즐기는 식사까지 완벽하다면 좋으련만, 맛있는 기내식을 만나기란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고도가 올라갈수록 기압에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우리의 미각이 둔해진다고 해요. 그래서 둔해진 미각을 고려한 기내식이 너무 짜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음식 맛은 차치하고서라도 더부룩한 기내식 대신에 가벼운 해산물 요리나 채소식을 먹고 싶진 않았나요? 아니면, 빨리 기내식을 먹어 치우고선 꿀잠을 청하고 싶던 적은 없었나요?


내가 원하는 재료의 음식으로, 가장 먼저 기내식을 받는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사전에 ‘특별 기내식’을 신청하면 끝!

Q. 특별 기내식에 관해 얘기하기 전에, 비행기 타기 전에 신청하면 좋은 것은?

출발하는 날짜와 시간을 기준으로 보통은 48시간 전부터 항공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등을 통해서 사전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치앙마이로 떠날 때 이용한 ‘타이항공’의 경우에도 사전 체크인이 가능했었는데요~


※ 타이항공 사전 좌석 배정 및 특별 기내식 요청 안내

“타이항공에서는 출발 72시간 전까지 국제선 항공편에 대하여 사전 좌석 배정 및 특별식 요청이 홈페이지의 예약 관리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사전 체크인을 하면 가장 좋은 점이 바로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입니다. 


유료로만 지정할 수 있었던 좌석이 이 시점을 기준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원하는 좌석이 운이 좋게 그때까지 비어 있다면 재빠르게 좌석 지정을 먼저 처리합니다.


그다음엔 바로 특별 기내식을 고를 차례!



Q. 실제로 특별 기내식을 사전 신청해본 리얼한 후기가 궁금해요.

" 여행하는 유블리 曰 

여행을 다니다 보면 기내식이 약간 물려요.  


게다가 가만히 앉아만 있는데 음식을 먹으니까 괜히 배가 부르고 더부룩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는 과일식이나 생야채식을 특별 기내식으로 사전에 신청해서 먹는 편이에요~"

김 대리 曰 

저는 비행기를 타자마자 좀 조급해져요. ‘내 기내식은 대체 언제 나올까?’하고요. 


푹 잘 자고 있는데 기내식이 나와서 잠이 깨버리는 것보다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기내식을 먹고 싶기도 하니까요. 


선택권이 주어지는 메뉴 중에서 어떤 걸 선택할까 고민도 되고요. 


대신 밤 비행기를 이용할 때는 꼭 특별 기내식으로 해산물 요리를 신청하는 편이에요. 


고기보다 소화도 잘되고 부담스럽지도 않거든요. 게다가 비용도 무료라는 사실!



Q. 특별 기내식을 선택했을 때 장단점은?

최고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화가 잘 안 되어서 걱정된다면 가벼운 음식 위주의 기내식을 선택할 수 있지요. 


남들보다 일찍 받아서 먼저 기내식을 먹고 치울 수도 있습니다. 피곤할 때는 빨리 먹고 쉬고 싶기도 하잖아요.  


다만, 원하는 기내식을 미리 선택했는데 내가 그리던 모습과는 사뭇 다를 수도 있습니다. 


Q. 특별 기내식은 어떻게, 언제까지 주문할 수 있을까?

특별 기내식은 기내식 제공 구간만 가능하며, 항공기 출발 전 보통 24시간 전까지 항공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합니다. (항공사마다 다르니 체크 필요) 


Q. 치킨 또는 비프 선택이 지겹다면 다른 종류로는?

채식과 저염식, 당뇨 환자용, 힌두교 신자를 위한 음식 등 10~20여 종의 기내식이 있어요~ 


만약 특정 음식물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이라면 그 재료를 피할 수 있겠죠?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중국 스타일로 조리한 동양식 채식, 글루텐에 장 질환이 있거나 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을 위한 글루텐 제한식 등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예를 들어, 힌두식 (Hindu Meal)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힌두교의 관례, 힌두의 식사법, 믿음에 따라 준비된 요리입니다.


유제품을 곁들인 채식 (Vegetarian Lacto-ovo Meal)

육류, 생선류 등은 사용하지 않으며 계란, 유제품은 허용되어 조리합니다.


저염식 (Low Sodium Meal)

고혈압, 간 질환, 신장병이 있으신 분을 위한 식사입니다. 소금, 고기육수, 가공스프, 케찹 등의 향신료를 피하고 신선한 과일, 채소, 저염 음식재료를 사용하여 조리합니다.



Q. 앉아만 있어야 하는 비행기 안에서는 속이 더부룩하다. 추천하는 메뉴는?

순수 채식이나 유제품을 곁들인 채식, 또는 과일식을 추천합니다. 


특히 과일식은 첨가제나 방부제가 없는 음식을 원하시는 분을 위한 식사랍니다. 장시간 비행을 할 때 경유하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때 경유하는 비행기에서 과일식을 미리 주문해두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이 글을 읽은 여러분은 이제부터 ‘내 기내식 언제 나오지?’ 노심초사할 필요도, 비행기 안에서 가스만 차는 뱃속 전쟁 때문에 힘들어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들 다음 해외여행 떠나기 전에는 특별 기내식 꼭 신청해보세요~!

비행기 타기 전 꼭 알아야 하는 꿀팁부터 눈물 쏟고 온 여행 이야기까지,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유튜브에서 더 만나보세요♥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