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해변, 와이키키만 아는 당신에게 취향별 하와이 해변 추천

SNS에 올리는 순간 ‘하와이네?’

3,8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천의 얼굴을 보여주는 하와이의 바다, 어느 하나 사랑스럽지 않은 곳이 없어요.


SNS에 올리는 순간 ‘하와이네?’라고 한눈에 알아보는 바다부터 아무도 없는 잔잔한 바다까지! 하와이 해변 명소도 다양하게 있답니다.


고운 모래밭과 물속 구경까지 단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을 위한, 취향에 딱! 맞는 하와이 해변 찾기 프로젝트!!

와이키키 모르는 사람보다,
와이키키만 아는 사람이 더 많더라~
파도타기

하와이에는 예쁜 해변이 많아요.


하와이 해변 추천 BEST 5를 참고해서 

나에게 맞는 해변은 찾아볼까요?

▶ 친구,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은 해변

일렬로 늘어선 야자수 해변, A 베이
쭉 뻗은 백사장,카헤킬리&카아나팔리 비치 파크
세계인의 로망 와이키키 비치
-
▶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해변

그림 같은 병풍 산이 둘러싼, 하날레이 베이
검은 모래 해변,푸날루우 블랙 샌드 비치
-
▶ 유유자적, 혼자 가기 좋은 해변

그림 같은 병풍 산이 둘러싼, 하날레이 베이
쭉 뻗은 백사장,카헤킬리&카아나팔리 비치 파크


와이키키 비치 Waikiki Beach

세계인의 로망이자 휴양지인 파라다이스 하와이 꽃. 하와이 관광을 이끄는 파워풀한 작은 마을 와이키키는 하와이와 동의어로 쓰일 만큼 대표적인 곳입니다.


하와이 전체 관광객의 90%가 와이키키에 숙소를 정할 정도로 다양한 명소와 문화 이벤트가 많고, 해변과 야경을 즐기기 좋은 칵테일바, 레스토랑, 멋진 리조트와 각종 쇼핑센터가 모여 있어 더 핫한 곳이에요.


와이키키는 뉴욕이나 서울처럼 교통이 복잡하고 도시적인 곳이지만 바로 눈앞에 해변이 펼쳐져 서로 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낮에는 눈부신 해변을 즐기고 로맨틱한 석양을 감상한 다음 밤에는 불빛 가득한 거리에서 쇼핑으로 마무리한다면 와이키키에서의 모든 시간이 아름다울 거예요.


※ 와이키키, 면적은 얼마나 될까?


와이키키는 원래 왕가의 사냥터로 쓰이던 늪지대였습니다. 4킬로미터에 달하는 와이키키 비치를 인공으로 조성하기 위해 알라 와이(Ala Wai) 운하를 만들어 와이키키의 물을 밖으로 빼내고 운하와 해변 사이의 땅은 리조트, 콘도, 레스토랑, 쇼핑센터와 공원으로 채워져, 총 넓이 3.4제곱마일로 에버랜드의 10배, 해운대의 1/6 크기의 지금의 와이키키가 되었답니다.


- 주소 Kalakaua Ave and Kapahulu Ave, Honolulu, HI 96815


같이 보면 좋은 명소
와이키키 월 Waikiki Wall

와이키키의 주요 해변 중 하나인 쿠히오 비치에서 다이아몬드 헤드 쪽으로 위치하며 바다를 향해 100미터 정도 뻗은 항구 시설로 걸어 나가서 와이키키 비치를 전망하기 좋은 뷰 포인트입니다.


- 구글 지도 GPS 21.2713,-157.82319


- 시간 24시간 휴무 연중무휴 가격 무료


더 베란다 앳더 비치 하우스
The Veranda at the Beach House

와이키키에서 맨 처음 생긴 모아나 서프라이더 리조트는 최근 리노베이션을 통해 현대적 시설을 갖춰, 깊은 역사 전통에 품격과 모던함까지 더한 곳!


와이키키 비치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은 데다 백색 외관이 눈에 띄며, 비치바에서 칵테일을 마시거나 바다를 거닐기에 좋습니다.


- 구글 지도 GPS 21.276378,-157.826626


- 가격 음료 $10~, 스낵류 $10.50~


치즈케이크 팩토리 Cheesecake Factory

미국의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 레스토랑으로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주로 찾아요. 파스타와 스테이크, 스페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별도의 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편히 앉아 치즈케이크와 커피, 와인을 즐기며 와이키키 거리를 감상하기에 좋아서, 저녁 시간에는 예약 필수라는 점~!


- 구글 지도 GPS 21.277540,-157.827835


- 시간 

월~목요일 11:00~23:00

금~토요일 11:00~24:00

일요일 10:00~23:00

휴무 연중무휴


카헤킬리&카아나팔리 비치 파크
Kahekili & Ka’anapali Beach Park

쭉 뻗은 백사장으로 2킬로미터에 달하는 카아나팔리 비치는 마우이 관광 최고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하늘에서 보면 쌍둥이 같은 2개의 넓은 백사장을 검은 용암 바위가 나눠 놓은 모습인데, 이 바위의 이름이 블랙록(Black Rock)이에요.


블랙록을 경계로 카아나팔리 비치 너머로는 오랫동안 태평성대를 구가했던 마우이의 마지막 왕 카헤킬리(Kahekili)의 이름을 딴 해변이 있어요. 


카헤킬리 왕은 블랙록에서 클리프 다이빙(Cliff Diving)이라 부르는 마우이 용사 버전의 절벽 뛰기를 즐겼다고 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블랙록은 클리프 다이빙의 성지. 블랙록 아래 바다는 바닥까지 보일 정도로 물이 깨끗하고 열대어가 많아 스노클링 장소로 유명. 


마우이를 상징하는 카아나팔리와 카헤킬리는 마우이 해변 풍경의 정석이라 할 만해요.


일몰의 황금 시간대부터 기대앉은 연인들의 속삭임이 별이 빛나는 밤까지 계속되니 바닷가로 발걸음을 옮겨보면 어떨까요?


- 구글 지도 GPS 20.92486,-156.69519


- 시간 24시간 휴무 연중무휴


- 가격 무료입장 주차 쇼핑센터 유료 주차(1시간 $8)


같이 보면 좋은 명소
웨일러스 빌리지 Whalers Village

카아나팔리 비치를 이용할 때는 카아나팔리 중심가에 위치한 웨일러스 빌리지(Whalers Village)를 이용하면 주차와 저녁까지 해결할 수 있어 일석이조.


마우이 최대의 명품 쇼핑센터로 고래 박물관을 비롯해 다수의 브랜드 숍과 푸드코트가 입점해 있습니다. 


해변과 이어진 훌라 그릴(Hula Grill), 레일라니스(Leilani’s) 등의 레스토랑에서 카아나팔리 비치의 석양을 감상할 수 있어요.


- 구글 지도 GPS 20.921266,-156.694595


- 시간 09:30~22:00


- 휴무 연중무휴 주차 유료 주차(1시간 $8)


A베이(아내호오말루 비치)
Anaeho’omalu Bay

진짜 이름은 아내호오말루 베이(Anaeho’omalu Bay)지만, 도로 표지판을 비롯해 누구나 A베이로 불려요. 


빅아일랜드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가장 좋은 것만 모아놓은 곳이 바로 와이콜로아(Waikoloa) 지역. 


늘 쨍쨍 내리쬐는 강렬한 태양에 어울리는 깔끔한 해변은 첫인상부터 A+가 아깝지 않아요.


A베이는 해수와 담수가 모두 있는 특별한 바다로 물고기 연못과 고대 유적지를 구경할 수 있는 산책로가 곳곳에 있고, 특히 바닷가에 그림처럼 늘어선 야자수가 인상적. 


슈퍼 모델 선발 대회 우승 후보들처럼 일렬로 나란히 선 늘씬한 야자수들 뒤로 넘어가는 석양이 특히 아름다워요.


투숙 기간 내내 부대시설도 다 못 돌아보는 메가급 리조트들이 모여 있어서, 투숙객들은 굳이 해변 공원까지 나올 필요 없이 리조트 내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


그래서 A베이는 관광객보다 지역 주민들이 더 많이 찾는다고 해요. 물놀이와 카약, 작은 배들이 오가는 한가로운 모습에 젖어들고 싶다면 이곳으로 가볼까요?


- 구글 지도 GPS 19.91504,-155.88729


- 시간 일출 후~일몰 전 휴무 연중무휴


- 가격 무료입장


같이 보면 좋은 명소
킹스 숍스 Kings’ Shops

와이콜로아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센터로 킹스 숍스에는 티파니, 마이클 코어스 등 명품 브랜드 매장과 슈퍼마켓, 주유소를 비롯해 메이시스(Macy’s) 백화점, 하와이 리저널 퀴진의 대가로 알려진 스타 셰프 로이 야마구치의 로이스(Roy’s) 레스토랑 등이 있어요. 


야외형 쇼핑센터로 조용하고 쾌적한 리조트의 일부 같은 느낌을 줍니다.


- 구글 지도 GPS 19.916413,-155.882624


- 시간 09:30~09:30


퀸스 마켓 플레이스 Queens’ Market Place

퀸스 마켓 플레이스에는 푸드코트를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와 스타벅스, 다수의 브랜드 매장이 있어 관광객은 물론 은퇴 후 전원생활을 즐기는 와이콜로아 주요 주민층의 기호에 잘 맞는 쇼핑센터로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 구글 지도 GPS 19.913622,-155.880593


- 시간 09:30~21:30


푸날루우 블랙 샌드 비치
Punalu’u Black Sand Beach

미국의 해변 중 가장 남쪽에 있는 해변으로 카우아이와 오아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스페셜한 검은 모래 해변은 빅아일랜드를 소개하는 해변 사진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곳 중 하나. 


빅아일랜드의 묘미는 아직 길들여지지 않은 대자연의 생동감을 직접 느낄 수 있어요. 

푸날루우 블랙 샌드 비치는 아직 거친 젊음의 야성미가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직접 잡은 것으로 끼니를 해결해야 하는 현지 주민들부터 대형 관광버스에 실려 오는 동양 관광객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찾는 곳이며, 해변에서 체온을 올리는 거북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 구글 지도 GPS 19.13575,-155.50478


- 시간 일출 후~일몰 전 휴무 연중무휴


- 가격 무료입장 주차 무료 주차


같이 보면 좋은 명소
푸날루우 베이크 숍 Punalu’u Bake Shop

빅아일랜드의 대표 해변 푸날루우는 미국 본토의 최남단 지점보다 남쪽에 있고 이 지역에는 마을이 많지 않아 푸날루우 베이크 숍은 미국 최남단에 위치한 베이커리라는 명소 표시가 있어요.


포르투갈 이민 후손들이 즐겨 먹던 빵이라 조금 생소하지만 현지 스타일로 직접 구운 빵과 달콤한 디저트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특별한 명소에 위치한 베이커리를 찾는다면 바로 여기!


- 구글 지도 GPS 19.061254,-155.585849


- 시간 09:00~17:00 

휴무 12월 25일, 1월 1일 주차 무료 주차


하날레이 베이 Hanalei Bay

그림 같은 병풍 산이 둘러싸인 해변이라 불리며, 뭐니 뭐니 해도 카우아이 최고의 해변은 하날레이 베이. 


해안선이 4킬로미터 넘게 뻗은 하날레이는 하와이어로 ‛초승달’이라는 뜻. 비 내리는 산이 병풍처럼 해변을 두른 모습은 바라보는 것만으로 감상에 젖기에 충분해요.

비 내리는 산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는 깎아지른 절벽 틈새로 폭포수가 흘러내리고, 비 온 뒤에는 마치 통곡을 하듯 많은 물이 흘러내리기 때문입니다. 


산허리까지 피어오른 물 안개가 한 폭의 동양화처럼 신비로움을 더해요. 옛날부터 하와이 사람들 사이에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곳으로 알려진 하날레이 베이.


강어귀를 제외하면 대체로 물이 맑은 이곳에서 서핑을 배우거나 물 위에 서 있는 것 같은 스탠드업 패들 보드(Standup Paddle, SUP)를 타며 망중한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하날레이 베이 정면에 보이는 뾰족한 봉우리 발리 하이로 해가 넘어가는 시간이면, 돛단배와 스탠드업 패들 보드가 석양빛 물든 바다를 수놓은 풍경이 장관을 이뤄요. 


주말에는 현지 주민들이 바비큐와 캠핑 장소로도 많이 이용합니다.


- 구글 지도 GPS 22.20921,-159.49757


- 시간 일출 후~일몰 전 휴무 연중무휴


- 가격 무료입장 주차 무료 주차


같이 보면 좋은 명소
하날레이 밸리 전망대 Hanalei Valley Lookout

하와이 전 지역에서 소비하는 타로(토란)의 70%를 수확하는 하날레이의 타로 밭. 


타로는 하와이인들의 주식량이에요. 네모 조각을 나눠 붙인 듯한 타로 밭이 인상적인 하날레이 마을의 전원 풍경을 전망대에서 한 장의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카약이나 스탠드업 패들 보드를 타고 타로 밭 옆을 유유히 지나가는 사람들도 볼 수 있어요.


- 구글 지도 GPS 22.212752,-159.475603


- 시간 24시간 휴무 연중무휴


- 가격 무료입장 주차 무료 주차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2019-2020)>에서 발췌 · 재구성한 글입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