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현지 미식가 추천! 미슐랭 레스토랑 5

조회수 2019. 5. 28. 17: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상하이 여행, 제대로 된 한 끼를 먹고 싶다면
상하이를 대표하는 미슐랭 레스토랑,
상하이 여행 중

제대로 된 한 끼를 먹고 싶다면
이 중에서 한 곳을 골라보자!

2016년 가을, 중국에서 처음으로 미슐랭 가이드가 발표되면서 상하이 26개 레스토랑이 별점을 받았고, 2017년과 2018년에는 30개가 넘는 레스토랑이 별점을 받았어요.  


그중 상하이런과 미식가들의 추천했고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상하이>의 여행 작가가 직접 다녀온 음식점의 평점을 모두 모아 5개의 베스트 레스토랑을 새롭게 추렸습니다!


용푸 엘리트 Yongfoo Elite

미술랭 스타 ★★ 서비스 ★★★★

비현실적으로 매혹적인 번빵차이 


용푸 엘리트의 매력은 상하이 전통 요리 ‘번빵차이’를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점이에요. 세계적인 디자인 잡지《Wallpaper》가 선정한 최고의 클럽으로 뽑히면서 글로벌한 명성을 얻은 덕분에 영화배우 톰 크루즈와 성룡도 이곳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해요.


신비로운 고택 정원을 지키는 100년의 시간을 품은 고무나무 아래 테이블이나 테라스 테이블은 예약 때 미리 말을 해야 얻을 수 있는 인기 자리!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결혼식 장소로, 중요한 회의와 글로벌한 파티 장소로 손꼽혀요~!


- 찾아가기 : 상하이투슈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50m


- 예약하기 : 이메일 예약 가능 


Tip PLUS TIP


1. 요리 단품 가격이 78~480위안으로 비싼 편이라 애프터눈 티 세트(168위안)와 가벼운 칵테일 (70위안~) 등을 주문하길 추천.


2. 아름다운 정원의 야외 테이블도 좋아요. 예약할 때 미리 야외 테이블을 지정해야 합니다.


무심한 듯 관리 안 된 정원 같지만 100년의 시간을 품은 로맨틱한 곳이니 애프터눈 티를 정원에서 즐기는 건 어떨까요? 나만의 비밀 정원처럼요~


3. 밤이 더 매력적. 상하이의 야경은 와이탄만 멋진 것이 아니에요. 야외 정원의 몽환적인 밤을 직접 본다면 이곳을 영원히 잊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8 1/2 오토 에 메조 봄바나
8 1/2 Otto e Mezzo BOMBANA

미술랭 스타 ★★ 서비스 ★★★★★

맛보면 절로 나오는 감탄사


2013년 홍콩 & 마카오 미슐랭에서 3스타를 획득한 움베르토 봄바나 셰프가 선택한 곳은 다름 아닌 상하이입니다.


이탈리아 외에 이탤리언 레스토랑 미슐랭 3스타가 딱 두 개 있는데 바로 홍콩과 와이탄의 8 1/2 Otto e Mezzo Bombana.


와이탄에서 가장 이국적인 거리 한가운데 위치하며 규모는 크지 않지만 화려한 분위기가 미슐랭 레스토랑에 왔다는 인상을 강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요리는 소고기 안심스테이크로 하루 동안 와인에 재운 소고기 안심의 표면을 살짝 구운 후에 육수나 물을 넣고 아주 서서히 조려내는 이탈리아 전통 조리법인 브라사토brasato로 만들어 입안에 넣으면 녹아내릴 듯이 부드러워요.


살짝 비껴 보이는 와이탄의 풍경과 함께 조용하고 품위 있는 식사를 원한다면 안성맞춤의 레스토랑입니다.


- 찾아가기 : 난징동루역 3번 출구에서 도보 735m


- 예약하기 : 전화, 이메일 예약 가능 021-6087-2890

http://www.ottoemezzobombana.com/shanghai/zh-hant/


Tip PLUS TIP 


1. 2코스 258위안, 3코스380위안의 주말 런치 메뉴를 이용하자. 이탤리언 파마햄과 시푸드, 볼로네즈 스파게티 등을 맛볼 수 있어요.


2. 식사 후엔 우엔밍위엔루를 산책하며 와이탄의 건축도 구경해보는 건 어떨까요?


라틀리에 드 조엘 로부숑
L’Atelier de Joel Robuchon

미술랭 스타 ★★ 서비스 ★★★★★

셰프의 전설


프랑스 요리의 전설 조엘 로부숑의 라틀리에가 드디어 중국 첫 번째 지점을 상하이에 2016년 3월 오픈했어요.


상하이 지점의 화려하고 깊고 신비로운 레드는 상하이의 새벽을 밝히는 붉은 태양처럼 열정적인 분위기. 홀에 균형감 있게 배치된 32석의 테이블 좌석과 혼자서도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바Bar 형태의 좌석도 16개를 두고 있습니다.


향신료보다는 원재료의 풍미를 살리고, 미적 감각을 요리에도 반영하여 요리가 너무 아름다워요. 식사의 포만감은 아쉽지만 멋진 분위기와 서비스로 최고의 식사를 했다는 만족감은 백점만점! 푸아그라로 속을 채운 메추라기 스테이크가 시그니처 메뉴! 새로운 맛에 도전해보세요.


- 찾아가기 : 난징동루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60m


- 예약하기 : 전화, 이메일 예약 가능 (86-21)60718888

https://www.joel-robuchon.com/fr/restaurants-shangai-atelier.php


Tip PLUS TIP 


1. 588위안 코스 요리를 기억하자. 매일 저녁 6시 15분부터 9시 15분까지는 4코스 요리를 588위안에 맛볼 수 있어요.


예약할 때 미리 588위안 코스 요리를 먹겠다고 말하면 메뉴 고민 없이 자리에 앉아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랍스터와 캐비아가 들어간 수프와 푸아그라메 추라기스테이크가 함께 나와요.


2. 모든 음료는 110위안! 우리 돈 2만 원 정도. 시켜야 된다면 물보다는 칵테일을 마시는 게 요리 분위기 와 잘 어울려요~


장 조지 상하이
Jean Georges shanghai

미술랭 스타 ★ 서비스 ★★★★★

유일한 아시아 분점


뉴욕 레스토랑 장 조지 본점에 이어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상하이에 분점을 낸 레스토랑 장 조지. 뉴욕 본점에서 8년 동안 호흡을 맞춘 셰프 니콜라이 그리고 로브 Nikolai Grigorov가 총책임을 맡고 있어요. 


아시아의 맛을 가미한 퓨전 프렌치 스타일로 멋진 요리를 선보이는데요, 우아하고 맑은 분위기는 고풍스러운 건물과 어울려 더욱 운치있습니다.


장 조지 레스토랑의 특징은 투명한 유리로 만들어진 오픈형 주방. 바쁘게 움직이는 셰프들의 모습과 여유롭고 우아한 실내 분위기가 묘한 대조를 이룹니다.


찾을 때마다 변하지 않는 것은 오렌지 컬러를 띤 향기로운 장미. 언제나 똑같은 생화가 꽂혀 있는데 향기가 얼마나 깊은지~


 메뉴는 계절에 따라 조금씩 변화가 있어 주문을 받는 점원에게 추천 메뉴를 받아도 좋습니다. 육류를 원하는지 베지테리안인지를 말해주면 어울리는 메뉴를 추천해줘요.


- 찾아가기 : 난징동루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7km


- 예약하기 : http://www.threeonthebund.com/dining.php


Tip PLUS TIP


1. 브런치 메뉴로 298위안으로 팬케이크와 에그베네딕트를, 런치 메뉴로 498위안에 시푸드와 스테이크를 포함한 4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브런치의 즐거움은 마천루가 보이는 창가 자리를 여유 있게 예약할 수 있다는 점.


2. 드레스 코드가 중요. 슬리퍼나 반바지라면 예약을 했어도 식사를 할 수 없어요.


3. 긴 요리 설명에는 노땡 큐도 괜찮아요. 그런다고 불쾌해하지 않습니다.


4. 기념일이라면 예약할 때 말해야 해요. 디저트에 축하 메시지를 적어준답니다.


울트라바이올렛
ULTRAVIOLET by Paul Pairet

미술랭 스타 ★★★ 서비스 ★★★★★

아무나 맛볼 수 없어 신비롭다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2015년 3위, 2016년 7위, 2018년 8위로 선정된 울트라바이올렛은 2018년 상하이 미슐랭에서도 3스타를 얻은 곳.


딱 10명의 정해진 인원만 받는 아방가르드 스타일의 원테이블 레스토랑입니다. 정확한 식당의 위치는 공개를 안 하고 있으며 상하이 와이탄에 위치한 미스터 앤 미세스 번드 레스토랑에서 사람들이 모이면 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레스토랑에 도착하는 콘셉트!


안으로 들어가면 36개의 서라운드 스피커와 7개의 고화질 프로젝터, 전문 조향사가 만든 세심한 향기까지 준비되어 있어 그야말로 오감 만족 예술입니다.


영상과 퍼포먼스, 요리가 어울려 식사 시간은 4시간 반에서 5시간으로 아주 길어요. 하늘과 바다, 땅 모든 자연 속에서 나오는 식재료와 여행을 한 기분이랄까요?


식사와 함께 오감을 깨우는 멋진 퍼포먼스가 끝나고 폴 파이레 셰프와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마무리 돼요.맛본 이들은 음식도 훌륭하지만 퍼포먼스를 보는 비용이 아깝지 않았다고 극찬합니다.


그러나 예약이 어렵다는 것과 비싼 가격이라는 난관이 존재한다는 것이 단점.


- 찾아가기 : 장소 미공개.

                미스터 앤 미세스 번드에서 모여 이동


- 예약하기 : 오직 홈페이지만 예약 가능
                최소 6개월 전 예약이 좋음

                https://uvbypp.cc/


Tip PLUS TIP


1. 넉넉하게 4개월 전에 예약하고 선결제를 해야 하니 여행 스케줄을 미리 잘 확인.


2. 메뉴에는 술 페어링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요. 술을 마시지 못하거나 좋아하지 않아도 가격에 포함되어 술을 따로 뺄 수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3. 한 번에 10명이 식사를 하게 돼요. 미리 예약한 10명의 미식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셈.


4. 식사 장소를 공개하지 않고 당일 10명이 함께 이동. 식사 장소에 대해선 늘 시크릿. 우선 미스터 앤 미세스 번드 레스토랑에 모여요.


이 글은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상하이> 내용을 참고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