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나 홀로 해외여행 떠날 때 알아두면 좋을 7가지

조회수 2018. 11. 21. 13: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혼자 여행을 떠날 때 알아두면 좋을 7가지 : 혼행 가이드

'여행하는 유블리' 채널에서 혼자 여행하는 '혼행러'들을 위해 7가지 꿀팁을 준비했습니다~^_^


저는 지금까지 약 22개국 정도를 여행해 봤는데요, 그 중에 한 30~40%는 혼자 다녔던 거 같아요.


그래서 그 경험을 바탕으로 혼자 떠날 때 알아두면 좋을 7가지를 얘기하려고 합니다.


1. 숙소와 교통편 미리 예약하기

저도 살짝 그런 로망이 있긴 해요. 그냥 카드랑 여권만 들고 막 떠나는 거!!


그렇지만 막상 현지에 가면 숙소를 구하는 게 생각보다 어려울 수도 있고 교통편 같은 경우엔 정말 그 전에 마감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숙소와 교통편 정도는 미리 준비해주세요!!


2. 유심이나 포켓 와이파이 미리 준비하기

물론 SNS 업로드나 카톡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혼자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안전을 위해 정말 필수라고 생각해요.


생각보다 현지에 와이파이가 잘 갖춰져있지 않을 수도 있고, 계속해서 생존신고를 해줘야 친구들이나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거든요. 그러니까 혼자 여행가시는 분들은 꼭 챙겨주세요!



3. 지도나 가이드북 챙기기
이건 일정을 잘 정리되어있지 않은 사람이라면 필수!

요즘은 핸드폰으로 다 볼 수 있긴 하지만 와이파이가 안될 수도 있거든요. 저는 싱가포르 혼자 여행을 갈 때 '싱가포르 무작정 따라하기'를 들고 갔는데 생각보다 엄청 유용하더라구요. 사실 처음엔 가이드북 무거워서 어떻게 들고다닐까 걱정했거든요?

그런데 무작정 따라하기는 짠!! 이렇게 미리보는 테마북과 가서보는 코스북이 나뉘어져 있어서 여행가서도 이거 한 권만 들고 다니면 된답니다.


랜드마크나 각종 맛집도 되게 정리가 잘 되어있고 가는 길도 상세히 써있어서 찾아가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일정을 디테일하게 짜지 못해 걱정이었는데 '무작정 따라하기' 가이드북 덕분에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었어요.



4. 비상약 준비하기
사람 사는 곳인데 다 있겠지, 뭐~

하면서 비상약을 챙기지 않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거든요. 근데 사이판 여행을 갔을 때 급체를 했어요. 


그래서 약국에 가서 약을 사야하는데 복통약만 해도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고요. 근데 제 증상을 영어로 디테일하게 설명하는 게 굉장히 힘들어서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나요 ㅠ_ㅠ 

아픈 것도 서러운데 정말 두 배로 서러웠답니다. 그러니까 모든 의학용어를 다 알고 계신 분이 아니라면 타이레놀이나 소화제 정도는 가볍게 챙겨주세요.


5. 예쁘다며 접근하며 남자들에게 철벽치기
가끔 여자끼리 혹은 여자 혼자 다니다 보면 외모 칭찬을 하며 접근하는 외국인들이 굉장히 많거든요.
저도 처음엔 그걸 칭찬으로 듣고 되게 좋아했던 거 같아요. 물론 좋은 의도로 하는 말일수도 있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그건 다 성희롱이고 한국 여자를 좀 쉽게 봐서 하는 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니까 저처럼 "리얼리? 땡큐><" 하지 마시고 철벽으로 대응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저는 다행히도 그런 일이 없었는데, 한국인 동행을 구할 때 성추행이나 안좋은 일을 겪었다는 분들을 더러 봤어요. 그러니까 동행을 구할 때도 각별히 조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6. 남들이 하지 말란 건 굳이 하지 않기

가끔 보면 하지 말라는 거 굳이굳이해서 스스로를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하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예를 들면 남이 주는 거 받아먹지 않기, 낯선 사람 따라가지 않기, 늦은 밤 혼자 다니지 않기, 소지품 간수 잘 하기. 


ㅓ지니어스사실 이런 건 여행할 때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잖아요? 그러니까 이런 기본적인 것만 지켜주셔도 훨씬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



7. 과도하게 걱정하지 말고 여행을 즐길 것

사실 어디든 위험할 수 있고 또 어디든 안전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물론 조심하고 신중한 건 좋지만, 너무 겁먹고 너무 신중하느라 여행 자체를 망치진 않았으면 좋겠어요. 우리 다 즐겁자고, 행복하자고 떠나는 여행이잖아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은 적당히 조심하고 여행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혼자 여행을 떠날 때 알아두면 좋은 7가지에 대해 얘기해보았는데요, 혼자 떠나시는 분들이 이걸 참고해서 즐겁고 안전하게 여행하셨으면 좋겠어요!!!



영상 속에서 소개된 여행 가이드북은 바로 이거! <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2018-2019)>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