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중국 여행의 편견을 없애 준 상하이 반전 매력 8

당신을 완전히 홀려버릴 상하이의 반전 매력을 준비했어요.

2,9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국 여행의 편견을 없애 준
상하이의 반전 매력 BEST 8 !

상하이? 거기 중국이지?
중국은 더럽고 시끄럽기만한 데 아니야?

노노해

노-오-오-옵! 그렇지 않아요!!!


야경이 화려한 중국의 최대도시, 상하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고요? 혹은 상하이 갈까, 말까 고민중이시라고요?

 

당신을 완전히 홀려버릴! 중국 여행의 편견을 없애버릴!  상하이의 반전 매력 BEST 8! (-_-*)♥ 을 준비했습니다!


상하이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상하이 가기전, 꼭 알아야 할 8가지도 확인해보세요!

따뜻한 기후와 풍부한 농산물, 수산물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미식 천국 상하이에선 중국 음식의 신세계가 열립니다!(>_<) 지역 특산 간장인 장유를 바탕으로 한 찐~하고 달콤하고 기름진 음식들!!♥


원조 '샤오룽빠오'는 물론 피로를 날려줄 뜨끈한 '훠궈'에 처음 보는 음식들도 한~가득까지!! 먹으러 다시 상하이에 가고 싶네요 ㅠ.ㅠ


진~짜 상하이를 경험하고 싶다면 와이탄에서 '난징동루'를 지나 '아이러브상해'까지 쭉~ 걸어가보세요!


황제의 보석함 같은 와이탄의 야경을 보고 황푸강의 금빛 물결을 따라 푸동의 마천루가 빚어내는 오로라의 향연을 따라 걸어본다면 상하이가 밤의 천국이라 불리는 이유를 알 수 있답니다.


잊지 말아야 할 점 하나! 상하이의 야경은 10시까지니 잊지마시고 그 전에 방문하기에요(^^*)


디즈니 덕후라면 세상에서 가~~장 큰 디즈니랜드가 있는 상하이로 와야죠! 전 세계 디즈니랜드 중 최대높이 60m를 자랑하는 신데렐라의 성이 입구에서 여러분을 반겨준답니다.


어마무시한 대륙의 스케일을 느낄 수 있어서 우와~~ 하고 입이 떡 벌어지는 환상의 세계 상하이 디즈니랜드!!! 너무 커서 하루가 부족하니까 계획을 꼭꼭 잘 세우고 오세요. 저는 정신없이 다니느라 놀이기구는 3개 밖에 못탔어요 ㅠ.ㅠ


디즈니랜드 최고의 볼거리는 야간 옥외공연이에요.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하이라이트와 OST 명곡, 환상의 불꽃놀이, 신비롭고 화려한 조명, 컬러풀한 분수 물줄기가 어우러지니까 꼭 놓치지 말고 보세요! 


<인어공주>의 OST인 ‘언더 더 시'와 <라이온 킹>의 ‘하쿠나 마타타’ 같은 추억의 OST가 울려 퍼지면 모두들 노래를 따라 부르며 꿈의 월드 퇴장을 아쉬워한답니다.


서울처럼 편리한 교통은 물론, 서울보다 저렴한 상하이의 교통비! 택시비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 편안하게 상하이 여행을 할 수 있어요.

상하이의 교통수단은 지하철, 버스, 택시, 페리, 철도 등으로 다양한 편이에요. 이 중 지하철과 택시, 페리는 비용이 저렴해서 여행자들이 꼭 이용하게 되는 교통수단이죠(^^)*


상하이에는 예쁜 거리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인 거리 하나를 소개하자면 ‘새 하늘과 새 땅’이라는 뜻의 신톈띠! 한국어로는 신천지!(특정 종교와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에용^^;;)


홍콩의 부호가 유럽 이미지를 더해 재탄생시킨 곳이라 현대와 고전의 조화가 느껴지는 모던한 분위기가 엄청 인상깊어요. 1850년대에서 1940년대 상하이에 들어온 유럽 스타일의 건축양식을 따르고 있어, 상하이의 유럽으로 불리죠.


대륙의 기상이 느껴지는 거대한 건물들이 또 상하이의 매력이죠! 


크고 아름다워서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오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부터 디즈니 인형부터 옷까지 다 있는 세상에서 제일 큰 디즈니 스토어까지!! 입이 떡 벌어지는 대륙의 스케일, 상하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0^*)



영화 속에서 툭 튀어나온 것 같은 아름다운 풍경들이 곳곳에 자리한 상하이! 400년 된 무릉도원인 예원(위위엔豫园)과 중국인의 힐링 장소인 수향마을이 대표적이에요.


예원은 둥근 곡선으로 입구를 낸 담, 꽃 모양을 조각한 화창, 중국 전설이나 복을 상징하는 동물과 글자를 그려 넣은 바닥 위의 돌, 몇백 년 된 울창한 나무와 계절마다 피고 지는 꽃 하나에 이르기까지. 


정원을 보고 세상의 만물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놓아 걷는 걸음마다 신선놀음이 부럽지 않아요~!>_<

중국의 불가사의로 불리는 신비로운 수향마을! 중국의 불가사의로 불리는 것이 두 개 있어요. 


하나는 여러분도 잘 아실 우주에서도 보인다는 만리장성이고요, 또 하나는 7세기 초 수나라 양제가 시작해 당, 원, 명, 청대까지 만들었다는 1794km의 대운하예요.


사람들은 대운하의 주변에 마을을 형성하며 모여 살기 시작했고, 그곳이 수향마을이에요! 왜 이름이 수향마을이냐고요? 


베이징부터 항저우까지 물길을 따라 심은 버드나무와 느릅나무로 풍경이 수려해 천년의 시간을 머금은 수향마을로 부르기 시작했어요. 상하이에 오면 꼭 가봐야 하는 명소라구요(^^)


상하이 6대 수향마을과 위치는 위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8. 예쁜 카페가 넘쳐나는 '프랑스 조계지'

조계 역사는 상하이 역사의 핵심이죠? 아편전쟁에서 중국이 패배하고 상하이까지 영국군의 손에 들어가면서 청 왕조는 영국의 뜻에 따라 난징에서 조약을 맺게 되어요. 이때 맺은 조약이 상하이 조계 역사의 시작이고요.


1849년에 만들어진 프랑스 조계지에선 여유를 느낄 수 있어요. 상하이 속 작은 유럽같은 예쁜 카페들이 곳곳마다 있답니다. 시내보다 사람이 덜 붐비는 곳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 잔 어떠세요?


상하이 여행 정보와 TIP은 <무작정 따라하기 상하이(2018-2019)>에서 참고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