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후쿠오카 근처 이국적인 소도시, 나가사키의 낭만 BEST 5

조회수 2018. 10. 1. 15: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짬뽕이 나가사키의 전부는 아니라고요~!

안녕하세요~!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입니다. 여러분들은 나가사키에 대해 어떤 인상을 받고 있으신가요?


저는 나가사키에 여행 간다고 하면 꼭 !! 듣는 한 마디가 있습니다.

아~ 나가사키? 짬뽕 먹으려고 갔다 오는 거야?
출처: ©라네즈옴므 '건성편30s' 광고 중
나가사키? 짬뽕 말고 유명한 거 없지 않아?
출처: ©라네즈옴므 '건성편30s' 광고 중
나가사키는 짬ㅃ….
출처: ©라네즈옴므 '건성편30s' 광고 중

놉. 놉. 놉!!!!


물론 짬뽕"도" 여행의 이유가 될 수 있지만…(^^) 짬뽕이 나가사키의 전부는 아니라고요~!


나가사키에 여행 간다고 할 때마다 듣는 한결같은 말들! 더 이상은 NAVER...★



나가사키만큼 지역색이 뚜렷하고 다양한 모습을 지닌 도시가 또 있을까요?


나가사키는 동양과 서양, 천주교와 불교,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팔색조의 도시예요.

특히 나가사키역을 중심으로 남동쪽과 반대쪽인 북쪽이 대비를 이루는 이색적이고 특색있는 도시죠.


남동쪽에는 개항의 역사를 따라 흘러온 최대의 번화가가, 북쪽에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히로시마와 함께 원자폭탄이 투하된 역사의 흔적이 남아있어요. 

저와 함께 아름다운 소도시 나가사키의 매력에 푹 빠져보실래요?


나가사키의 특색이 묻어나는 낭만적인 포인트 5가지를 엄선했습니다! 


후쿠오카 근처 이국적인 소도시,
나가사키의 낭만 BEST 5

나가사키의 특색이자 큰 매력 가운데 하나는 도로 중앙에서 달리는 노면전차예요. 오래된 노면전차를 보면 일본 근대의 풍경이 저절로 상상되지 않나요?

덜컹거리는 노면전차에 앉아 길 한복판을 가로질러 이동하다 보면 묘한 기분이 든답니다.
옛 시절의 정취를 전해줄 뿐 아니라 여행 초보자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요. 노면전차로 관광지 대부분을 둘러볼 수 있기 때문에 초행인 여행자들에겐 이득!

게다가 1일 승차권이 있어 나가사키 전역을 부지런히 돌아볼 계획이라면 비용과 시간을 줄이기에도 유용하죠.

나가사키는 일본의 길고 긴 통상수교거부정책(쇄국정책)을 포기하고 서양문물을 받아들였을 때, 처음으로 개항한 곳이에요. 나가사키의 명물인 나가사키 카스테라 역시도 포르투갈 상인들의 빵을 현지화해서 만든 개항의 흔적이라고 볼 수 있죠.

한때 일본의 유일한 개항장이었기에 나가사키엔 아름다운 개항 초기의 건물들이 그대로 남아있어요. 1863년 지어진 가장 오래된 일본의 서양식 목조건물, 네덜란드식 저택 구라바엔이 가장 유명하죠.
출처: 유럽? 드라마 세트장? 땡! 나가사키의 구라바엔이랍니다.

구라바엔은 개항 초기에 지어진 건축물로 이뤄진 거대한 정원이에요.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나가사키 항구의 풍경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해요. 오랜 역사와 이야기를 지녔기에 건물 대다수가 문화재로 지정돼 있어요. 

이 외에도 1863년 지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높은 목조 성당인 오우라 천주당, 1899년 나가사키짬뽕의 역사가 시작된 곳인 시카이로 등의 건물이 그대로 남아있어요.
와~ 바다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탁 트이는 바다, 나가사키에서는 얼마든지 볼 수 있다고요! 나가사키까지 와서 항구를 보지 않을 수 없죠? 나가사키 항은 일본 3대 미항으로 선정되었을 만큼 굉장히 아름다워요.


푸치니의 세계적인 오페라 <나비 부인>을 아시나요? 그 유명한 오페라의 실제 무대이자 배경이 나가사키라는 것도 아셨나요? 앞으로는 <나비 부인>의 아리아를 들으며 절로 고개를 끄덕일 거예요.

특히 바다를 따라 공원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바다에 비치는 아름다운 항구의 불빛까지! 기왕 걷는 거, 좋은 사람과 함께 걷는다면 낭만이 2배겠죠?
반짝반짝한 도시의 빛으로 별이 내려앉은 바다, 바다에서 볼 수 있는 빛의 신기루가 아닐까요? 수많은 도시에서 내로라하는 야경을 내세우지만, 아마 나가사키에서 본 풍경을 쉽게 잊을 수는 없을 거예요.

육지와 바다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시간, 산 중턱까지 차오른 불빛들을 보면 누구나 감탄하게 될 낭만적인 나가사키의 야경! 이나사야마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나가사키의 풍경은 아름답다고 소문이 났어요. ‘세계 신(新) 3대 야경’이라는 수식어가 괜히 붙은 게 아니죠!
해발 333m의 이나사야마 전망대에 서면 나가사키 시내는 물론 운젠, 고토 열도, 아마쿠사 등의 지역도 한눈에 들어와요. 이왕 올라가는 김에 일찍 가서 일몰까지 지켜보는 건 어때요?

분명 나가사키가 새롭게 보일 거예요.

일본은 지방마다 특색있는 축제를 하기로 유명하죠?

나가사키의 사계절에도 대표 축제가 있어요!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축제를 즐긴다면 낭만이 2배! 

< 봄 >

나가사키 범선축제 (4월 중)

일본과 네덜란드의 교류 400주년을 기념해 2000년에 시작된 일본 최고의 범선 축제예요. 나가사키 항에서 각종 범선을 볼 수 있답니다.

새하얀 돛을 펼치는 퍼포먼스와 선내공개, 나가사키 항내 체험 크루즈 외에 로프 묶는 법을 가르쳐주는 체험형 이벤트도 마련되죠.


< 여름 >

나가사키 미나토 마츠리 (7월 말)

나가사키 항의 개항을 기념하는 여름 축제예요. 1만여 발의 불꽃이 나가사키 항구를 수놓는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축제기간 동안 항구에 볼거리 가득한 무대뿐 아니라 나가사키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부스도 설치된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 가을 >

나가사키 군치 (10월 중)


나가사키를 수호하는 스와신사의 대축제! 380여 년의 오랜 역사와 호화찬란한 제례를 자랑하죠. 일본 3대 군치 중 하나라고 해요!

에도 시대 스와신사 앞에서 춤을 바친 것이 나가사키 군치의 시작이라 전해지고 있어요. 



< 겨울 >

나가사키 랜턴 페스티벌 (1월~2월 중)  


 나가사키 시내 중심부에 1만 5000개에 달하는 화려한 랜턴과 대형 오브제가 생겨나요! 얼마나 환상적이고 아름다울지 상상이 되나요?

축제 장소에서는 용춤, 중국 곡예, 공연 등 중국 전통 행사가 이어진답니다. 


이 글은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2018-2019)> 중 일부를 발췌·재구성한 글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