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 입고 길치 친구들과 떠난 도쿄 4박 5일 코스 (#1)

조회수 2018. 4. 23.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교복 입고 길치 친구들과
도쿄 4박 5일 #1

*도쿄 여행 사진 제공: 이경은님

https://www.facebook.com/kyeun1005

*여행 일정: 2017년 1월 (4박 5일)

<교복 입고 길치 친구들과 도쿄 4박 5일 #1>




1일차

센소지사원-스즈키엔-숙소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센소지에서 즐기는 일본 절 체험>

TV나 만화에서만 보던 절이나 신사의 여러 가지 체험을 해보고 싶었다면 센소지가 제격입니다.



Enjoy 1 나의 운세는? 오미쿠지 おみくじ

운수를 점치기 위해 뽑는 제비. B5 사이즈 쪽지에 간단한 길흉화복과 함께 조언이 적혀 있는데, 유명 관광지의 오미쿠지 뒷면에는 영어로도 적혀 있어요.



최근에는 초등학교 문방구 앞 뽑기, 일명 ‘가차’ 형식의 오미쿠지도 등장했는데요. 본전 옆이나 입구 부근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1회에 100엔 안팎!



PLUS TIP 오미쿠지 해석하기

흉 凶, 소길 小吉, 길 吉, 중길 中吉, 대길 大吉 등 5단계가 가장 흔하며 대부분 소길이나 길이 나옵니다.

흉은 상당히 드물게 나오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흉이 나온다고 해도 기분만 나쁠 뿐입니다. 쪽지를 지갑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는 속설과 근처의 철망이나 나무에 매달아 놓는 것이 좋다는 속설 두 가지가 전해 내려오나, 어느 것이 정설인지는 정작 일본인들도 잘 모른다고 합니다.



Enjoy 2 나를 지켜줘, 오마모리 お守り

작은 부적을 색이 예쁜 작은 주머니에 넣은 학업, 직장, 연애, 재산 등 다양한 종류의 부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로 입구 부근의 기념품 판매소에서 판매해요. 가격은 보통 1000엔부터 시작하며 3000~4000엔대의 고가 부적도 가끔 있습니다.



색깔이나 형태가 다양하고 예뻐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주위에 입시나 취업, 결혼 등으로 고민하는 친구가 있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해보세요.



Enjoy 3 소원을 이뤄주는 말, 에마 絵馬

작은 집 모양의 나무판으로, 이곳에 원하는 소원을 적어 정해진 곳에 걸어두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오마모리 판매하는 곳에서 에마도 함께 파는 경우가 많으며, 가격은 1000엔 안팎입니다.



다양한 소원이 적힌 에마가 잔뜩 걸려 있는 풍경은 기념사진의 좋은 소재가 됩니다. 최근에는 하트 모양을 비롯해 다양한 모양의 에마도 등장~!



코스 2. 센소지

(영업시간 끝난 것도 모르고) 스즈키엔 가는길 ! 저 멀리 스카이트리가 보인다


코스 3. 숙소

편의점 ! 저 모찌... 존맛



2일차

요시노야-디즈니랜드-시부야


코스 4. 요시노야

밥은 타비가케에서 키 찾은 후에 일본 김밥 천국이라는 요시노야에서!


코스 5. 디즈니랜드

여긴 디즈니랜드! 동심의세계로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디즈니랜드를 갔다 왔다면 도쿄 디즈니시 어떠세요?>



[도쿄 여행 코스 추천]어른을 위한 꿈과 희망의 나라, 도쿄 디즈니시 tip4

취향에 따라 호불호 차이가 있겠지만, 도쿄를 갔다면 도쿄에만 있는 디즈니 시를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요.



디즈니랜드는 디즈니의 공통 세계관에 충실한 가족 지향 테마파크이고, 디즈니 시는 좀 더 이국적인 분위기로 디즈니랜드에 비해 청소년과 성인의 취향을 반영한 테마파크입니다.



Tip4

1) JR을 타고 마이하마 역에서 내리면 디즈니 리조트 정문에 내릴 수 있지만, 디즈니 리조트 직행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버스를 이용하세요.



2) 디즈니 시는 마이하마 역에 내려서 가면 다소 멀어요. 마이하마 역을 등지고 왼쪽 편에서는, 디즈니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모노레일을 탈 수 있으니 이용하세요.



3) 최근에 디즈니 리조트의 예상 혼잡도를 보여주는 비공식 사이트 (www15.plala.or.jp/gcap/disney)가 생겼어요.



4) 디즈니 리조트에는 한글판으로 된 팸플릿이 있어요. 리조트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매표소에서 발권할 때 꼭 팸플릿을 챙기세요..


코스 6. 시부야

시부야 일찐인 고토부키 란이 나오는 애니 슈퍼갤즈에서 항상 이 하치상이 나왔다!



한 번 보고싶었는데 드뎌 봤다 ㅠㅠ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하치코 동상>

시부야 역 앞 광장에 있는 개 동상으로, 시부야의 약속 장소로 애용되는 곳. ‘하치코’란 개 이름인 ‘하치’에 존칭인 ‘공 公’을 붙인 것. 하치는 1920년대 초 한 대학 교수가 키우던 아키타견이었습니다.



하치는 매일 시부야 역으로 교수를 마중 나왔는데, 교수가 사망한 후에도 매일 같은 시간에 시부야 역으로 나왔습니다. 이 사실이 신문에 실리며 일본 전역에 하치 붐이 일었고, 1935년 하치가 죽자 일본인들은 애도하는 마음으로 하치가 기다리던 자리에 동상을 세웠는데요.



그러나 하치를 해부한 뒤 반전이 생깁니다. 배 속에서 나무 꼬치가 여러 개 나온 것. 그리하여 하치가 시부야에 나간 이유는 주인을 기다린 것이 아니라 그냥 꼬치구이를 얻어먹기 위해서가 아니었겠느냐는 타당한 설이 대두되었고... 일본 국민들의 동심이 파괴되었다는 안타까운 후일담이 전해져요ㅠㅠ



-구글 지도 GPS 35.65905, 139.70056




3일차

츠키지시장-스시잔마이-선샤인시티-장가라라멘-도쿄도청-꼬치거리


코스 7. 츠키지시장

츠키지시장에 갔다! 성시경도 먹은 그! 계란말이! 우리도 먹었다!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일명 '도쿄의 부엌' 츠키지시장>

일본 최대의 수산 시장, 일명 '도쿄의 부엌’이라 불리는 츠키지 시장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츠키지시장은 장외 시장과 장내 시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장외 시장은 츠키지 시장의 외곽을 둘러싸고 있는 전통 시장으로, 청과물과 생선을 비롯해 각종 식재료, 그릇, 주방도구 등을 판매합니다.



간단한 식사가 가능한 식당과 노천 음식점이 많은데, 이중 우리나라까지 소문난 맛집들이 꽤 많아요. 한국의 전통시장처럼 정다운 분위기가 넘쳐나는 곳~



장내 시장은 하루 수산물 거래량 2000톤 이상, 하루 거래 금액이 무려 6000억 엔인 세계 최고 규모의 어시장...(ㄷㄷㄷ)



과거에는 일반인들이 이곳의 새벽 참치 경매 장면을 직접 참관할 수 있어 새벽 관광 코스로 꼽혔는데, 요즘은 외부인 참관을 금지하고 있어요.



-장외 시장 구글 지도 35.66548, 139.77066

-장내 시장 구글 지도 35.66169, 139.77063



코스 8.스시잔마이

스시잔마이! 스시는 언제나 맛있엉


밖에서 먹은 녹차아스크림과 사케아스크림 ㅎㅎ



녹차가 더 맛있었음 사케아스크림은 ㄹㅇ 사케맛났다


코스 9. 선샤인시티

아마 선샤인시티를 가던 길! 오덕들의 성지라는 이케부쿠로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덕후들의 성지 선샤인 시티>

초고층 빌딩 선샤인 시티 60 빌딩과 주변의 부속 건물로 구성된 복합 공간으로, 전망대, 수족관, 게임 테마파크, 사무실, 쇼핑센터, 호텔 등이 몰려 있습니다.



한때는 이케부쿠로 최고 명물이자 필수 관광지였으며, 이 빌딩이 있는 주변의 지명을 아예 ‘선샤인’이라고 부를 정도!



-구글 지도 GPS 35.72912, 139.71913

-휴무 대부분 연중무휴

-가격 전망대, 수족관, 게임 테마파크는 유료로 운영

-홈페이지 www.sunshinecity.co.jp



포켓몬 졸귀자나!!


코스 10. 장가라라멘

이거슨 성시경도 먹은 그

장가라라멘 ㅠㅠㅠㅠㅜ 맛있었어 ㅠㅠㅠㅠㅠㅠ



2탄에서 이어집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