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홍콩 하면 딤섬, 딤섬 하면 홍콩! 홍콩 딤섬 추천 맛집 2

<무작정 따라하기 홍콩>

7,8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아도취

홍콩 대표 음식 딤섬

하나 먹다 둘이 죽어도 모를 맛!


딤섬 먹으러 홍콩행 비행기 표를 끊는 

여행자가 있을 정도로

딤섬은 홍콩 미식의 끝판왕입니다.

그럼 이제 딤섬의 세계로 같이 떠나보아요~


딤섬뿐만 아니라, 망고 디저트, 애프터눈치, 에그타르트, 베이징덕까지!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홍콩·마카오>에서 엄선한 홍콩 먹거리 BEST 5가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실전! 딤섬 레스토랑 주문부터 계산까지


딤섬(dim sum)이 뭔가요?
딤섬을 한자로 쓰면 ‘點心(점심)’입니다. 옛 중국에서는 아침과 저녁 1일 2식이 기본이었는데 그 중간쯤 허기를 달래 주며 마음에 점을 찍듯이 가볍게 하는 식사를 일컫습니다. 먹기 간편하도록 다양한 재료를 넣고 만든 만두 형태가 많으며, 찜, 튀김, 구이 등 다양한 조리 방법을 활용해요. 소화를 도와주는 중국차를 곁들이는 게 일반적으로, 딤섬을 먹는 것을 ‘차를 마신다’는 얌차(飲茶, yam cha)라는 말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1.레스토랑에 도착

직원의 안내를 받아 테이블에 앉습니다. 빈자리가 있다고 아무 테이블에나 앉으면 안 됩니다! 입구에서 직원에게 인원을 말하면 테이블을 안내해 주거나 대기표를 나눠 줘요~

2.차 주문하기

딤섬은 차와 함께 먹는 음식이기때문에 원하는 차를 주문합니다. 가장 대중적인 차 메뉴는 보이차와 재스민티. 찻주전자가 2개 나오는데, 한쪽에는 차가 들어 있고, 한쪽에는 뜨거운 물이 들어 있어서 차의 농도를 조절하면서 마실 수 있습니다.

3.딤섬 주문하기

딤섬은 원하는 종류를 주문서에 체크하거나 돌아다니는 카트에서  직접 고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게에 따라 방식이 다르니 아래를 참조하세요.

A. 주문서에 기입해서 주문하기: 가장 보편적인 주문 방법으로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는 종이 주문서에 원하는 개수를 적어서 종업원에게 건넵니다.


B. 돌아다니는 카트에서 직접 골라먹기: 전통적인 방식으로 최근에는 카트에 음식을 싣고 다니면서 판매하는 레스토랑은 적은 편입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어서 편리해요.

4. 맛있게 먹기

테이블 위에는 테이블 번호가 적힌 두꺼운 종이 카드(주문서)가 하나씩 올려져 있어서 직원들이 테이블에 음식을 가지고 올 때마다 도장을 찍거나 볼펜으로 표시를 합니다. 다양한 딤섬을 차와 함께 맛있게 즐겨보세요~!

5. 계산하기

카운터에 가서 직접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앉아서 종업원에게 계산서를 달라고 요청할 것! 오른쪽 손가락을 허공에 한 바퀴 돌리거나 사인하는 손짓을 하는 것도 일반적으로 통용되지만 “마이딴(Bill, please!)”이라고 말을 하면 더 확실합니다. 나왔던 메뉴 개수 및 금액을 꼼꼼히 확인하고 돈을 지불하세요. 계산을 마친 후에 자리에서 일어나기!

딤섬 식사 매너
❶ 젓가락이 두 개일 경우, 하나는 덜어 먹는 젓가락으로 사용한다.
❷ 차를 따라줄 때는 찻잔을 잡지 말고 손가락으로 가볍게 테이블을 두드려 감사의 표시를 한다.
❸ 찻주전자에 물이 떨어지면 뚜껑을 열어 둘 것! 그러면 직원이 와서 알아서 뜨거운 물을 채워 준다.
❹ 한국처럼 반찬을 무료로 주는 개념이 없어서 차값, 테이블 위에 있는 스낵 모두 가격이 청구된다. 실제 판매 금액이라기보다 ‘자릿세’이기 때문에 필요 없으니 빼달라고 요청을 할 수는 있지만 강하게 요구하면 식당에 따라서는 마찰이 일어날 수도 있다.


딤섬, 뭐 먹지?


딤섬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 그럴때 이거 한 번 보고 가세요~
딤섬 이름부터 모양 그리고 재료, 맛 까지 쫙 알려드릴게요.
주문할때 어려우면 손가락으로 콕! 찝어서 보여주는 것도 좋겠지요?ㅎㅎ



딤섬 추천 맛집


1. 딩딤 1968 DING DIM 1968

팀호완의 딤섬 마스터를 지낸 주방장이 소호의 언덕 한 켠에 자그마하게 문을 연 소박한 딤섬 레스토랑. 테이블 서너개뿐이던 1호점이 성업을 이뤄 바로 옆 건물로 확장을 했습니다. 1968이라는 숫자는 주방장의 요리 입문 연도를 상징합니다.


MSG를 전혀 쓰지 않는데다,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 현지 단골손님 또한 많은 편이에요. 짭조름한 바비큐소스로 양념한 돼지고기 소를 달달한 소보로번으로 감싼 차슈바오(Baked BBQ Pork Buns, 鼎點焗叉燒 包, HK$30), 진한 육즙이 입맛을 돋우는 게살샤오롱바오(Pork & Crab Roe Xiao Long Bao, 蟹粉小籠包, HK$88) 등은 이곳의 추천 메뉴!


수많은 딤섬 중 입맛에 딱 맞는 딤섬을 고르기 어렵다면, 여러 종류의 딤섬이 한 쌍씩 제공되는 세트 메뉴(HK$98~198)를 주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구글지도: 22.282588,114.152519

-시간 매일: 11:00~21:00 , 연중무휴

-가격 예산: HK$100~

-홈페이지: www.dingdim.com


2.소셜플레이스 SOCIAL PLACE

위트 넘치는 인테리어와 재미있고 새로운 딤섬을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퓨전 중식 레스토랑입니다. 버섯의 맛과 향, 그리고 모양까지 살린 버섯딤섬(Truffle Shiitake Buns, HK$49)와 달콤한 커스터드가 들어 있는 장기 모양의 찐빵 딤섬(Chinese Chess Custard Buns, HK39), 장미향 가득한 낭만적인 장미딤섬(Steamed Rose Floret Bun, HK$29) 등 특색 있는 딤섬 메뉴들이 고객들을 즐겁게 합니다.


-구글지도: 22.284559,114.154069

-시간: 매일 11:30~15:00, 18:00~22:00, 연중무휴

-가격: 예산 HK$100~

-홈페이지: www.socialplace.hk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