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허름한 주택을 알콩달콩 신혼집으로!

조회수 2019. 1. 3. 17: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공간스타일링] 허름한 주택을 신혼집으로!

‘끼익’거리는 까만 철문을 열고 가파르고 좁은 철 계단을 올라오면 저희집이 나와요.

마음대로 DIY 할 수 있는 집

신혼집을 찾을 때 제 마음대로 DIY 할 수 있는 집을 찾았어요. 그러다 역세권이면서 예산에 맞는 다소 오래된 주택을 선택하게 되었죠. 신축빌라들도 많이 보았는데, 자취하던 집과 그다지 평수 차이가 없더라구요. 집 소유주분이 너무 좋으셔서 마음대로 예쁘게 꾸며 달라 하시는말에 이 집이 더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자취 생활을 오래하면서 신혼 집에 대해 생각했던 것들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전문가가 아니니까 머릿속에서 상상하는 컨셉을 일일이 다 찾기란 너무 어려운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분들이 꾸며놓은 것들도 보며.. 인테리어 공부를 하려고 집꾸미기 인스타를 보는데, 마침 집꾸미기에서 공간 스타일링 썸머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공간 스타일링 가구 배치도

자려고 하는 남편을 달래가며 같이 지원했는데 좋은 기회로 스타일리스트님과 상담을 할 수 있었어요. 스타일링을 진행하며 제가 저만의 생각으로 짜놓은 인테리어의 가구나 소품 등을 추천해주시면서 신혼집 스타일링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온전한 ‘우리'의 공간으로 꾸민 집

스타일링한 거실의 모습이에요. 원목이 주는 따뜻함과 은은한 조명을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거실을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와 포근한 느낌을 주도록 꾸며보았어요.

둥근 원형 스탠드 조명과 소파 밑 LED등만 켜 놓아도 충분히 아늑해져서 주로 이 모습처럼 지내는 편이에요.

소파 옆에는 인덕션이 붙어있는 큰 가구가 있어요. 사실 이 가구가 엄청난 골치덩어리였어요. 부피가 커서 거실을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좁은 주방의 범위를 넓혀 수납공간으로 활용하였으며, 에어프라이어 같은 주방 가전을 수납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희 집 식탁은 조금 특이하게 소파 뒤에 두고 사용중이에요.

소파 뒤에 식탁이 있어 불편하지 않냐고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요. 완성된 음식을 차리는데 어쪄면 불편한 점이 있겠지만, 저희 둘은 이대로 놓고 지내도 사용하는데엔 전혀 문제가 없어서 아직까지도 잘 사용중이에요.

남산타워가 보이는 낭만적인 베란다

저희집은 오래된 주택인만큼 좀 특이하게 2층에 올라와 현관문을 열면, 베란다가 먼저 보이는 구조의 집이에요. 커튼 사이로 남산타워가 살짝 보이는 베란다는 홈카페처럼 사용하기위해 회색 데크와 초록색 러그를 깔아 놓았어요.

베이비핑크로 사랑스러운 무드의 침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