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영화의 한 장면에서 시작된 특별한 프로젝트

[원룸스타일링] 이름하여 킹스맨 프로젝트?!
프로필 사진
집꾸미기 작성일자2018.12.06. | 12,564 읽음

평소에 영화 킹스맨에 나올법한 빈티지, 앤티크 스타일과 테일러 숍, 바버 숍 같은 공간을 좋아해요. 영화 킹스맨의 한 장면에 꽂혀서 시작한 이 프로젝트가 평범한 직장인을 삶을 살고 있던 저에게 새로움을 만들어주고 있어요.

제일 좋아하는 영화의 한 장면이 실제 공간이 되다!
출처 : 영화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평소에 을지로에 숨어 있는 빈티지한 카페를 찾아다는 걸 좋아해요. 미니멀/모던 스타일보다는 맥시멀/ 앤티크가 제 취향이에요. 영화 킹스맨에서 나온 공간들과 영국감성이 너무 좋아서 시작하게 된 일이라 이번 프로젝트의 이름도 ‘킹스맨 프로젝트'라고 제목을 지어보았어요. 

별 반짝

도와줘요! 집꾸미기!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이 집은 원래 구조가 조금 특이했는데, 공간-공간-공간 한 단계식 연결이 되어 있었어요. 들어오자마자 바로 첫번째 공간이 있어요. 첫번째 공간에서 가로로 긴 중문을 지나면 주방이 나와요.

그리고 그 공간에서 방과 화장실로 연결되고, 안방 안에는 또다른 화장실이 있어요.

이번 프로젝트는 집꾸미기와 함께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까지 함께 진행하였어요. 인테리어 시공에 앞서서 스타일리스트님과 함께 여러 가지 구조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는데 이왕 구조를 바꾸는 김에 완전히 새로운 구조를 시도해 보기로 했어요.

← 좌우 드래그 →

한국의 아파트들은 아무래도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인테리어나 스타일링에 있어 한계가 많은데, 이 집은 모든 걸 다 부수고 나니 시도해볼 수 있는 구조가 매우 다양했어요. 스타일리스트님과 함께 요리조리 다양한 구상을 해보다 보니 제가 원하는 조건에 완벽하게 맞는 구조와 배치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현관 BEFORE

들어오자마자 뻥 뚫려 있는 구조의 현관. 벽지도 많이 손상되어 있고, 천장도 민트색으로 도배되어 있었어요. 몰딩도 촌스러운 체리색인데 군데군데 떨어져 나간 부분도 많았어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STYLING TIP. 평소에 좋아하는 스타일의 소품들을 하나하나 수집하면 한번에 구매하는 것보다 자신의 취향이 확실한 공간을 꾸밀 수 있어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집꾸미기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