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룸같은 원룸, 투룸처럼 분리하기!

조회수 2018. 12. 18. 12: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원룸스타일링] 공간분리의 마법! 원룸이지만 투룸처럼!

“단 한번도

방을 예쁘게 꾸며보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요.”

안녕하세요:D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엘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자취 경력은 10년가까이 되었지만, 방을 예쁘게 꾸밀 엄두 조차 내지 못했던(!) 공대생 지은님의 원룸입니다.

이사 후 정리도 못하고 이러고 지내고 있었어요.

적당히 분리가 된 듯한 공간
지은님의 원룸은 6평정도 크기였어요. 집의 정가운데에 붙박이장으로 양쪽이 적당하게 공간이 분리된 저도 처음 보는 특이한 구조였어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고, 넓어 보이기를 바라는 지은님의 요청대로 어떻게 하면 공간을 알차게 사용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였습니다.

Step1.추천가구리스트 작성
지은님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색감을 선호하셨기 때문에 그에 맞는 밝고 따뜻한 색감의 가구 및 소품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지은님은 가구나 소품이 하나도 없으셨기 때문에 전부 다 새로 구입을 희망하셨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하게 톤앤매너를 잡을 수 있었어요.
Step2.배치도 및 3D모델링으로 미리보기
구입할 가구 및 소품을 어느정도 확정하고 난 뒤에는 공간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배치를 미리 해보아요. 가구리스트를 작성할 때부터 미리 어느정도 공간의 크기와 가구의 크기를 생각하지만, 조금의 오차에도 공간이 확 좁아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이 가구들을 배치하였을 때의 느낌을 조금이나마 예상 가능하게끔 도와드리는 작업이기도 해요:D
Step3.가구 조립 및 배치하기
마음에 드는 가구 및 소품을 구입한 뒤 남은 건 조립해서 배치하는 것 뿐이에요. 많은 분들께서 이 부분이 가장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사실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과정은 step1 단계인 것 같아요. 많은 분들께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부분이,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다!, 뭐가 어울리는지 모르겠어요, 다 예뻐서 결정을 못하겠어요.. 이런 부분인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꿀팁은 평소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를 모아놓고 거기서 공통점을 찾는 것이에요. 계속 겹치는 부분을 찾아보면 그게 바로 마음 속 깊숙이 좋아하는 것들이라고 생각해요.

Step4.공간에 어울리는 소품 추가하기
좋아하는 스타일의 가구로 공간을 채우고 난 뒤에는 거기에 맞는 예쁜 소품을 추가해야 비로소 인테리어의 완성이랍니다! 자신의 공간에 잘 어울리는 소품을 고르기 힘들다면, 우선 톤부터 맞춰보세요! 공간이 가지고 있는 톤과 어울리기만 한다면 절반의 성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룸투어 시작!


집꾸미기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