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집꾸미기

나와 가장 닮은 공간, 초코색으로 물든 10평 원룸

10,4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헤이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원컬러인테리어의 ‘초코덕후’ 편 입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초록덕후나 보라덕후, 파랑덕후와는 조금 다르게 쇼룸이 아닌 실제 의뢰인분이 생활하시는 공간에서 원컬러인테리어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의뢰인분은 올 10월에 처음 자취를 시작하셨는데 직장과의 거리, 대중교통의 편의성, 큰 창과 채광 등을 고려해 집을 보러 다니셨다고 하는데요.

주방 쪽을 제외하고는 도배나 장판 등의 전체적인 컨디션이 말끔했던터라 이 집으로 결정하셨다고 해요.

의뢰인분은 주거 공간에 ‘컨셉’이 있길 원하셨어요.
본인 스스로만의 의미를 두는 걸 좋아해 집에도 컨셉이 있었으면 했고 집에서 일이나 공부를 할 수 있는 넓은 테이블과 많지는 않지만 책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되길 원하셨습니다.

‘초코덕후’ 라는 컨셉에 맞게 큰 가구들은 모두 월넛 톤으로 정했어요. 다만 너무 무거운 느낌은 들지 않았으면해서 화이트와 베이지 등의 컬러들을 넣어주었습니다.

직사각형 형태의 원룸이라 사용 용도에 맞게 공간을 나눠주는 게 중요했어요.
창가 쪽은 일 또는 공부를 할 수 있는 작업 공간, 그 옆의 침대쪽은 휴식 공간 그리고 주방 으로 나눠주었습니다.

먼저 창가 앞으로는 테이블을 하나 두었어요. 흔히 보이는 직사각형이나 원형 디자인이 아닌 반타원의 테이블을 추천드렸습니다. 테이블에서는 개인 공부, 잔업, 식사 등 다용도로 활용할 생각이라고 하셔서 1600의 넓은 사이즈로 권해드렸어요.

(밤에도 예쁜 공간)

침대 프레임은 월넛 톤으로 추천드렸어요. 짧게 사용하는 가구가 아니다보니 많이 찾아보고 추천드렸는데 마침 의뢰인분도 이 침대 프레임을 보고 계셨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받아보시고는 더 만족스러워하시는 가구에요.

침구는 색깔 구성을 다양하게 해보았어요. 매트리스 커버는 브라운, 이불 커버는 베이지, 그리고 베개는 브라운,베이지,체크 조합으로 골랐습니다. 한 컬러로 구성하는 것도 좋지만 비슷한 톤으로 조합하는 것도 하나의 스타일링 팁이에요.



다른 공간이 더 보고 싶다면 ?






작성자 정보

집꾸미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