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은 도시의 밤을 닮은 직장인의 방

조회수 2019. 8. 15. 1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짙은 도시의 밤을 닮은 직장인의 방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Stella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10평대 투룸에서 여동생과 함께 생활하고 계시는 김준호 님의 공간입니다. 이사를 오면서 전보다 멋지게 살고 싶었는데 시간적 여유가 없어 스타일링 서비스를 신청해주셨어요.
BEFORE
준호 님의 집은 기본적으로 벽지나 가구들이 그레이 톤으로 맞춰져 있었어요. 통일된 톤임에도 불구하고 이리저리 나와있는 생활용품 때문인지, 깔끔한 듯 우중충한 분위기가 맘에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리 알뜰히 수납해도 수납공간이 늘 모자란다고 말씀 주셨고,
그래서 우선적으로 옷이나 생활용품이 깔끔하게 정돈된 집을 원하셨습니다.
모던한 분위기, 준호 님의 방
준호 님의 방은 모던함이 느껴지는 '직장인 남자의 방'으로 컨셉을 잡았어요. 그레이 톤의 벽지가 칙칙해 보이는 게 아닌 세련돼 보이는 시크한 인테리어를 제안 드렸습니다.
그레이 톤을 베이스로 한 모던한 분위기에 푸른 커튼과 이불로 포인트를 줘 밋밋함을 없애주었어요.
늘 고민이었던 모자란 수납공간을 해결하기 위해 예쁘면서도 실용적인 가구들을 추천해드렸습니다. 

방으로 들어오자마자 눕고 싶어지는 이 침대 역시 수납이 가능한 멀티 제품이에요. 4개의 서랍장과 매트리스 아래 대용량 비밀 수납공간까지 갖춘 실용성 만점 침대예요.
잠들기 전 휴대폰을 충전하고, 독서를 즐기신다는 준호 님의 생활을 반영해 헤드에 조명과 전기 콘센트가 내장된 스마트한 침대로 추천드렸어요. 작은 조명이지만 빛이 더해져 아늑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요.
그 옆으로는 집에서 업무를 하신다는 점을 고려해 넉넉한 사이즈의 책상을 놓아드렸습니다.
침실과 잘 어울리는 다크 그레이 컬러로 차분하게 집중할 수 있어요.
그리고 책상과 세트로 이루어진 4단 서랍장을 두어 사무 용품이나 자주 찾는 것들을 수납할 수 있게 하고, 바퀴를 달아 바닥에 스크래치 없이 원하는 위치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침대에 조명이 있지만, 책상과 서랍장 위로도 스탠드 조명을 올려두었어요.
집에서 야근할 때가 있다는 말에 새하얀 형광등보다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작은 배려를 더해드렸습니다.
옷장은 군더더기 없는 기본 디자인과 거울이 부착되어 있는 디자인 두 가지를 함께 배치했어요. 큰 가구지만, 벽지와 비슷한 색상으로 맞춰주었더니 답답하거나 꽉 찬 느낌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옷장 끝엔 전신 거울이 달려있어 외출 전 마지막으로 옷매무새를 점검할 수도 있고, 따로 거울을 놓지 않아도 돼 좁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가구예요.
그 맞은편으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행거에 옷걸이를 통일해 보기 좋게 정리해드리고, 문에는 문걸이 후크를 걸어드렸습니다.
벨트나 넥타이 같은 악세사리를 걸어주면 한눈에 찾을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자투리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한 똑똑한 제품이에요.
따뜻한 첫인상, 거실
여동생과 함께 사용하는 거실은 그레이 벽지와 잘 어울리는 화이트&로즈 베이지 톤으로 화사하면서도 따뜻한 공간으로 제안 드렸어요.

남은 이야기와 가구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