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집꾸미기

부모님과 살던 보통의 집, 우리만의 특별한 신혼집으로 바꾸기

13,9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단 하루를 살더라도,
진짜 내 공간에서!
그 말을 실감하게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Hazel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간은 7년 연애 후 올해 결혼 예정인 예비 신혼부부의 설렘 가득한 첫 신혼집 입니다^^


 이 집은 예비 신랑님께서 가족들이랑 함께 살던 집이었는데요. 이번에 결혼을 하면서 신혼집으로 새롭게 꾸미고 싶다고 의뢰해 주셨습니다:)

한 가족이 함께 살던 공간을,
신혼부부의 첫 보금자리로.
(before)

한 가족이 함께 살고 있던 공간이라 가구들이 

대체적으로 밝거나 세련된 느낌은 아니었어요. 


천장 몰딩도 우드로 되어있어 우중충한 느낌도 들었고요. 이런 부분을 새로 바꿔보기 위해 의뢰인 분들과 함께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출처(스타일링 컨셉 이미지, 출처 : pinterest)

미팅을 하다보니 거실은 밝고 갤러리같은 느낌을, 침실과 서재는 짙은 우드의 가구로 꾸미고 싶다고 말씀주셔서 그에 맞는 컨셉으로 스타일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밝고 환한 분위기에
갤러리 같은 느낌을 내고 싶어요.

거실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기 때문에 밝고, 그림이 있는 갤러리스러운 느낌을 원한다고 말씀주셨습니다. 이를 반영해 위 3가지를 중점으로 거실 스타일링을 진행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웨인스코팅 디자인

가장 먼저 ‘웨인스코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전문 업자분들을 부르기는 비용이 높아, 셀프로 시도해보았습니다. 몰딩과 걸레받이를 제외한 벽의 가로, 세로 사이즈를 측정하고, 디자인을 결정했어요:)

보양 작업 및 몰딩 젯소칠 작업

웨인스코팅 작업과 동시에 페인트 칠도 같이 병행되어야 하다보니 집전체에 보양 작업을 하였습니다:)

웨인스 코팅 작업을 모두 마친 후 ,

벽과 자재까지 하나의 색으로 페인트 칠해주면 끝-!

가구 및 소품 선정

출처집꾸미기 스타일링 보드

다음은 가구 및 소품을 선정하였어요:)

이전보다 거실이 훨씬 밝고 깔끔해져 가구들은 전반적으로 화이트, 연그레이, 연핑크 계열로 색감을 맞추고 식물로 공간을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보았습니다.

(before)

(after)

가구와 소품을 채워넣고 나니 거실은

첫 미팅 때 보았던 우중충한 느낌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밝고 세련된 스타일의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소파 뒤 벽면에는 대형 사이즈의 액자를 걸어 

갤러리 느낌이 물씬 나도록 꾸며보았습니다.

거실의 가구와 소품이 전체적으로 은은한 편이라서 그와 잘 어우러지면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디자인과 색감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소파는 3인용 제품으로 추천드렸는데요. 소파 제품 자체에 쿠션이 2종류의 크기와 색감으로 구성이 되어있어 별도의 쿠션이 필요하지 않다는 게 장점이었고, 등받이쪽에 쿠션이 별도로 있다보니 좀 더 편안하다는 느낌이 든다고 말씀주셨어요^^



소파의 왼쪽으로는 

삼성 무풍 에어컨을 배치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무풍 에어컨은 그레이, 브라운, 브라운메탈, 골드메탈, 캔버스 우드, 다크 메탈, 베이지, 메탈 8가지 색상으로 되어있어 원하는 색상으로 고를 수 있는데요. 

두 분의 집 장판이 비교적 밝은 편이라 큰 망설임없이 그레이베이지 컬러를 추천드렸습니다

:-) 두 분도 보자마자 마음에 들어하셨어요. 

거실 정면 BEFORE/AFTER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두분처럼 에어컨 커버를 씌워놓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 출시된 삼성 무풍 에어컨의 경우 인테리어 가전이라고 손꼽아 이야기할 만큼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나왔어요.

디자인도 잘 나왔지만 기능도 굉장히 뛰어난 편인데요. 무풍 냉방은 물론, 써큘레이터 기능까지 있어 넓은 공간도 빠른 시간 내에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듭니다.

에어컨은 여름 한철만 사용하고 다른 계절에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 무풍갤러리의 경우 청정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여름 외 다른 계절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에도 공기청정기 대신 삼성 무풍 에어컨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에어컨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무풍 갤러리의 경우 자동청소기능이 있어요. 그래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입니다. 

에어컨 앞쪽으로는 1인 체어를 두었습니다.

이 1인 체어는 우드 프레임이 제가 원하던 중간톤으로 나와서 만족스러웠던 가구에요. 

우드 특유의 까칠거리는 것 없이 마감이 굉장히 매끄럽게 나와 사용성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스툴도 함께 구매하여 발을 쭉- 뻗고 지내기도 좋답니다.

1인 체어 앞쪽에는 타원형의 소파 테이블을 두었습니다. 타원형이라 직사각형의 장점과 원형의 장점을 모두 지닌 제품 같아요. 색상도 화이트라 공간을 더욱 환하게 만들어주고요.

테이블에 음식이 떨어지거나 커피를 흘리더라도 쉽게 오염되지 않고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한 제품이에요.

쇼파 맞은 편으로는 TV를 두지 않아 당분간은 빔프로젝터로만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영화 등을 볼 예정이라고 하셨어요. 

빔프로젝터와 삼각대가 연결이 가능하여 눈높이에 맞춰 사용하신다고 해요.

밤에는 더욱 아늑한 공간으로 변하는 갤러리같은 거실 공간이었습니다.

다음은 침실 공간이 변화된 모습을 설명드릴게요:D

부부의 취향을 담은
단 하나뿐인 침실.

출처집꾸미기 스타일링 보드

침실은 거실과는 다르게 짙은 원목의 가구들로 구성하되, 공간이 심심하지 않도록 컬러감이나 디자인 요소를 많이 갖고 있는 데코들을 같이 추천드렸어요.

BEFORE

남은 이야기는 집꾸미기에서 확인해보세요!

자세한 이야기는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작성자 정보

집꾸미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