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집꾸미기

온라인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어떻게 고를까?

블루투스 스피커 잘 고르는 방법

10,6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음악 듣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블루투스 스피커 장만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봤을 텐데요.

모든 제품이 ‘듣기 좋아요’ ‘예뻐요’를 외치는 온라인에서 나에게 맞는 스피커를 한 번에 발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에요.


그래서 이번 쇼핑 가이드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세 가지 포인트와 에디터가 뽑은 괜찮은 제품들을 준비했습니다.





01
쇼핑 기준 정하기 

스피커는 제품의 특성상 가격이 나갈수록 체급이 크고 소리가 더 좋은데 반해, 휴대성은 떨어질 확률이 높은데요. 따라서 쇼핑을 시작하기 전에 가격대와 휴대성 필요 여부 등 나만의 쇼핑 기준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휴대용 스피커 권장 무게: 최대 700~800g





02

스피커의 기본,

듣기 좋은 음질!

직접 듣고 비교하기 어려운 온라인에서 더 나은 음질을 구현하는 스피커 찾는 방법, 상세 페이지에서 아래 정보들을 확인해보세요.

정격 출력이 얼마인지

출력이 큰 스피커일수록 더 큰 소리를 낼 수 있는데요. 출력이 공간 대비 작으면, 답답하게 들릴 수 있기 때문에, 사용 공간에 알맞은 출력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용: 3W~5W
나들이용: 5W~10W
방음이 되는 환경: 10W~15W

소형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소형 스피커의 경우 내장되는 유닛도 작은 만큼 음역대의 범위가 좁고, 그중에서도 특히 저음부가 약한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같은 크기의 스피커라면 우퍼나 덕트등의 장치로 저음이 보강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이득입니다.


03

나에게 필요한 

부가 기능 따져보기

“들고 다니기 좋은 스피커가 필요해요”
휴대용 스피커는 배터리의 지속 시간과 무게를 체크해야 합니다. 무게는 최대 7~800g을 초과하지 않아야 가방에 넣고 다니기 부담이 없고, 여기에 손잡이를 갖춘 디자인을 고르면 휴대성을 배로 올릴 수 있습니다.

“야외 활동 중에 음악을 듣고 싶어요”
바다나 수영장처럼 물에 노출되는 야외 활동을 즐긴다면, 휴대성 뿐만 아니라 방수 기능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아요.

이때, 방수 등급이 원하는 방수 수준에 맞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IPX+숫자에서 숫자가 방수 수준을 나타내며 4는 생활 방수, 7 정도가 되어야 침수 시에도 제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편하게 음악을 즐기고 싶어요”
스피커를 실내에 두고 사용할 생각이라면, 재생 방식은 배터리형 보다 충전의 번거로움이 없는 전원 연결 방식이 좋아요.

주로 침실에 둘 계획이라면, 무드등 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골라보세요. 잠드는 순간까지 은은한 조명과 음악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에디터가 고른

블루투스 스피커 📻

※스피커의 이미지를 누르시면 

자세한 제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샬 ACTON II 블루투스 스피커

올해 가장 잘한 소비가 무엇이냐 묻는다면 마샬 액톤2 스피커 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똑같은 음악도 다르게 들리는 넘사벽 음질, 취향에 맞게 음색을 조절할 수 있는 노브까지.. 돈 값한다’는 이런 데다 하는 말이겠지요.

JBL 블루투스 스피커 FLIP4

515g의 가벼운 무게, 빵빵한 배터리, 듀얼 드라이버 사운드, 강력한 방수 기능 등 휴대용 스피커의 조건은 모두 갖춘 완전체 !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산에서나 바다에서나 음악과 떨어질 수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캔스톤 레트로 블루투스 스피커

도로록- 돌리는 재미가 있는 다이얼과 라디오 안테나, 그리고 부드러운 음질까지 라디오 수신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서도 최고의 가성비템이 아닐까 싶네요.

지니 블루투스 터치 램프 스피커

때로는 무드등으로, 때로는 컬러 램프로 실내나 야외나 장소를 가리지 않고 제 몫 톡톡히 해내는 만능 스피커가 2만원대라니 (!!)
이 녀석을 보고 있으면, 가전은 비쌀수록 좋다는 말은 옛말이지 싶어요.

벨레 멜로우 블루투스 스피커

인테리어 가전으로 입소문 난 테이블 스피커, 예쁜 디자인 탓에 성능이 부족하지 않을까 오해를 사지만, 오해는 접어두셔도 좋습니다.
고음질의 출력은 물론 360º형 사운드까지 기능마저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니까요.

사운드룩 블루투스 LP턴테이블

아날로그 감성을 사랑하는 현대인으로서, 첫눈에 쌍엄지를 올린 제품입니다..bb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LP턴테이블로 사용할 때의 음질이 더 듣기 좋지만,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독보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렉슨 MINO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500원 동전 크기의 초경량 스피커, 셀카 리모컨 / 전화연결 기능이 독특해요.
저음역대는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음질의 스피커가 필요한 사람들보다는 여행용 스피커를 찾는 사람들에게 딱 좋습니다

작성자 정보

집꾸미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