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꿀하우스

집으로 먼저 찾아온 봄, 꽃과 함께하는 홈오피스 인테리어

[오피스텔 인테리어] 자매가 꾸민 각자의 공간

35,745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테리어 대백과, 꿀하우스는

커뮤니티 회원분들의 제보로 만들어집니다 :)

제보 : 인스타그램 '꿀하우스' @ggulhouse


1층은 저의 작업실로 사용하고 2층은 동생이 거주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 저희 자매의 공간이에요.

수납의 중심! 현관

현관에는 허전하지 않게 식물을 달아두었어요.

현관에 들어오면 보이는 모습이에요. 1층은 생활하기 보다는 작업실로 사용하고 있어서 소품들이 많이 있어요.

다행히도 현관 복도에 수납공간들이 있어서 물건을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언니의 사무실 1층 공간!

처음에 집을 보러 왔을 때 모습이에요. 해가 잘 들어 마음에 들었지만, 창가에 검은색 대리석이 마음에 걸렸어요.

대리석 시트지를 사서 직접 붙여주어 고민을 해결했어요.

짜잔~ 소품까지 배치해 완성된 지금의 공간이에요!

소파 : 보니애가구 타미 패브릭 1인용 소파, 스툴 / 의자 : 체어팩토리 헤이체어 / 스툴 : 마켓비 BEKJE 원목스텝스툴 / 러그 : 이니띠움 엠보러그 사각 아이보리 / 커튼 : 이케아 ALVINE SPETS 알비네 스펫스 망사커튼 / 플로어스탠드 : 마켓비 SKARA 장스탠드 E26 KS2051F / LED조명 : 룸앤홈 푸링 LED 조명 / 꽃다발 (서랍장 위) : 블루밍앤미 화이트 튤립 꽃다발

화사하게 분위기를 만들고 싶어서 꽃을 많이 활용했어요.

일을 할 때 보통 자연광을 활용해 찍기도 하지만 때로는 소파 위에 달린 조명을 이용해 찍기도 해요.

집안의 소품들은 촬영 소품이 되기도 인테리어 소품이 되기도 해요. 그래서 톤을 맞추기 위해 흰색 위주의 소품들을 구입했어요.

작업 공간 옆에는 사무공간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사무용품만 두면 딱딱해질 거 같아서 사무공간에도 꽃과 소품들로 화사하게 꾸며주었어요.

동생은 시내 주변에서 살기를 원했고 저는 작업실이 필요했어서 공간을 공유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1층은 저만을 위한 작업 공간으로 꾸몄어요.

행거 : 마켓비 BRUG 스탠드 행거

주방

항상 제자리에 정리가 되어있어야 하는 동생 덕분에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어요.

식기건조대 : 아레테까사 스칸 식기건조대 / 티슈커버 : 루무드 가죽 티슈커버

너무 깔끔해서 가끔은 힘들기도 하지만.. 고마움을 더 크게 느끼고 있어요. 그런 동생에게 저도 피해를 주지 않으려 항상 정리하려고 노력한답니다!

1층 곳곳에는 소품들이 있어요. 다행인 점은 1층에 수납공간이 있어 잘 안 쓰는 물품들은 안 보이는 곳에 치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청소기 :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Y010 Matt 화이트 / 공기청정기 :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AZBE380-HWK

동생의 아늑한 2층!

이제! 제 공간을 지나 계단을 통하면 동생의 공간이 나와요. 2층은 동생의 아늑한 집(?)이에요. 계단을 통해 올라오면 수납공간들을 먼저 볼 수 있답니다. 천장이 많이 낮아 앉거나 누워서 생활을 해야 해요.

러그 : 데코뷰 루블린 샤기 러그 / 화분 : 그린데이 시멘트 화분

작은 빔프로젝터를 두어 복층의 로망인 작은 영화관을 실현했어요.

빔프로젝터 : LG전자 미니빔TV PW700

빔프로젝터를 위해 스크린도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영상을 볼 때 가장 애용하는 침대에요. 난간 쪽에는 쿠션을 활용해서 벽을 만들어줬어요.

머리 위에는 조명을 설치해 펜션 같은 분위기를 내봤어요. 밤에 불 끄고 조명만 켜두면 분위기 있고 좋더라구요!

침대 아래에는 앉아서 사용하는 책상 겸 화장대가 있어요. 천장이 낮아 앉아서 화장하는 동생의 공간이에요.

화장대 : 소프시스 미니화장대

언니와 동생이 만들어가는 각자의 공간

급하게 준비한 공간이라 아직 만족스럽게 꾸미진 못 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1층 제 공간도, 2층 동생 공간도 만족스러울 때까지 이것저것 시도를 해 보며 꾸며 볼 계획이에요. 나중에 만족스러운 공간이 나온다면 다시 소개하고 싶네요!

제보 : 인스타그램 @alice_myonghee


아래의 링크에서 더 많은 꿀하우스를 만나보세요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