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겟차

GV80, 어떤 옵션 넣을 수 있을까?

10,8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더 똑똑한 신차 구매는?
안녕하세요 겟차입니다

아우디 Q7 프로모션을 제껴가며 GV80을 기다려온 분들 많으시죠? 먼저 공개된 GV80 디젤은 6,580만 원으로 확정됐습니다. 기존에 "6천만 원대 중반에서 시작할 것"이라는 추측이 맞아떨어진 셈이죠. 파워트레인은 직렬 6기통 3리터 디젤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kg.m을 발휘합니다. 우선 기본모델이 갖추고 있는 사양을 살펴볼까요? 

주행 성능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들어갑니다. 적지 않은 분들이 에어서스펜션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계셨던 걸로 아는데요. 그래도 도로의 지형을 파악해 사전에 차체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들어간 만큼 승차감에서 기대해볼만해 보이죠?

내외관

프리미엄 모델답게 앞뒤 모두 LED램프가 적용됩니다.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앞면과 도어 전체에 들어가는 것은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은 뒷면 유리에도 들어가며 소음과 자외선을 제대로 막아줍니다. 계기판으로는 8인치 TFT LCD 클러스가 기본 채택됩니다. 프리미엄 모델의 상징이랄 수 있는 앰비언트 무드램프 역시 적용되죠.


편의 및 안전 기능

기본적으로 10개의 에어백을 챙기며 안전에서도 높은 수준을 확보하는데요. 여기에 운전자 주의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온갖 미연에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 방점을 찍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보다 안락한 주행을 돕는 기능이죠. 편의 기능으로는 요즘 미세먼지가 두드러지는 ‘삼한사미’ 기후를 고려한 공기 청정 시스템이 반영됩니다. 시트든 도어든 공조장치든 어느 하나 전동식이 아닌 게 없습니다. 단,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은 빼고 말이죠.

다양한 선택품목

현대차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을 바탕으로 ‘파퓰러 패키지’를 마련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3D 클러스터 계기판, 지능형 헤드램프, 2열 컴포트 패키지가 들어가죠. 여기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이 추가되는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에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가 지원되는 정도입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전방 주행 상황을 카메라로 읽어 실제 안내 경로를 덧입힌다고 하네요. 그렇게 된다면 고속도로에서 출구를 잘못 짚는 실수는 줄일 수 있을 것 같죠? 2열 컴포트 패키지도 반영되는데 이름 그대로 2열 승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장비를 마련합니다. 통풍, 리클라이닝, 전동 슬라이딩, 3존 에어컨, 뒷좌석 목베개 등 2열 승객 입장에서 오히려 GV80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죠.

취향 따른 패키지 옵션

파퓰러 패키지 외에도 주행 시 중점을 두는 내용에 따라 옵션을 달리 구성한 패키지도 마련됩니다. 컨비니언스 패키지에는 기본 12방향에서 18방향으로 보다 세밀한 시트 조절 기능이 들어갑니다. 고스트 도어 클로징까지 더해 고급감을 한층 살려주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를 주목해야 하는데 그건 바로 현대차그룹에서 가장 앞선 반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깜빡이를 켜면 자동으로 차로를 바꿔주는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술이 반영됩니다. 회피 조향 등을 통해 전방 충돌을 방지하는 것도 기특한 기능이죠.

이 외에도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ARNC) 기능이 들어간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도 있는데요.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음파를 쏴 소음을 줄이는 기능과 더불어 18스피커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추가되는 아웃도어 패키지는 2열 220V 전원장치와 트렁크 매트 및 트렁크 스크린 기능까지 얹고 있습니다.

이렇게 훑어본 옵션 내용을 토대로 본다면, 가족 구성원이 많을 경우 2열 컴포트 패키지가 포함되는 파퓰러 패키지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를 얹는 구성이 괜찮아 보이네요. 2열 승객의 안락함과 더불어 안전성을 강화하는 옵션들이기 때문이죠. 반면에 가족 구성원이 2~3인 정도로 적다면? 파퓰러 패키지 대신 헤드업디스플레이, 컨비니언스 패키지 등을 기본으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2를 얹어 운전자의 편의 도모에 신경 쓰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옵션을 선택하고 싶으신가요?


news@getcha.kr

콘텐츠 제휴 문의 : editor@getcha.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