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겟차

“연봉 7천 - 30대 회사원” 첫 수입차로 뭐가 좋을까?

181,7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더 똑똑한 신차 구매는?
안녕하세요! <겟차>입니다

수입차. 이젠 국산차 만큼이나 길거리에서 쉽게 만날 수 있죠. 수입차가 국산차 판매량을 위협하는 상황에서도 여유롭게 국산차를 타다가 느지막이 수입차로 입문하는 분들 역시 꽤 계십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이 탈 만한 수입차에는 어떤 게 있는지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마침 30대 후반에 접어든 겟차 회원 분이 맞춤형 수입차 추천을 부탁하셨습니다 사연을 먼저 들어볼까요?

위부터 V60CC, S60, XC60

올해 39살 회사원입니다. 내년 초에 마흔이 되는 기념으로 저에게 첫 외제차를 선물해 보려고 합니다. 취향에 맞는 차는 볼보 60라인업이에요. 로드바이크, 스키, 골프 등 레포츠를 좋아해서 적재 공간 만큼은 널찍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S60은 트렁크가 아쉽고 V60 크로스컨트리는 디자인이 아쉬워요. XC60이 여러모로 좋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네요. 일반 직장인에 연봉은 7천 남짓이라 이 차들도 살짝 버거운 느낌이 있지만 조금 무리해서 질러보려고 합니다. 어떤 차가 좋을까요?

위 내용을 토대로 다음과 같이 의뢰인의 구매 조건을 추릴 수 있습니다. 

첫째, 세련되고 절제된 디자인.
둘째, 5천만원대 수입차.
셋째, 넉넉한 적재 공간.
넷째, 구매 시기 내년 초.

취향에 맞다고 밝힌 볼보 차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느낌의 디자인을 갖고 있죠. 볼보 60 라인업이 살짝 버겁다는 의뢰인의 언급을 볼 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세 모델 중 가장 저렴한 S60의 가격대인 5천 만원대에서 추천 모델을 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만큼 트렁크는 넓어야겠죠? 차는 내년으로 넘어가면서 선물과 같은 의미인 만큼 출고 대기 기간이 너무 길면 안되겠네요. 이 조건에서 브랜드별로 추천할 만한 모델 알아보겠습니다.

미니 클럽맨 JCW

얼마 전 신형을 공개한 만큼 ‘끝물’ 클럽맨에는 10%가 넘는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디자인과 편의기능 면에서 신형이 낫다고는 하지만 가솔린 최상위 트림인 클럽맨을 이 가격에 살 수 있다면 구형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지는 부분이죠. 실거래가는 4,900만 원.

BMW 320d GT xDrive 스포츠

단종을 앞두고 큰 폭의 할인이 적용되고 있는 스포츠 왜건입니다. 자영업자, 캠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을 만큼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자랑합니다. 레저를 즐기면서 BMW의 드라이빙 퍼포먼스까지 노리고 싶다면 3GT만한 게 또 있을까요? 실거래가는 5,100만 원입니다.

재규어 F페이스 2.0D 프레스티지

5,480만 원의 실거래가를 보이고 있는 재규어 대표 SUV. 프리미엄 중형 SUV에 포지셔닝하고 있는 만큼 실구매가가 상당히 매력적인 상황입니다. 이안 칼럼의 스케치가 깃든 디자인은 볼보와는 또 다른 세련미를 보여주고 있죠. 의뢰인의 구매 요건을 두루 충족시킵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스포츠 2.0D SE

F페이스의 형제브랜드이면서 같은 엔진을 공유하는 컴팩트 SUV입니다. 랜드로버 입문 모델이지만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디자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 충분한 적재 공간을 보여줍니다. 실거래가는 5,170만원.

DS7 크로스백

타기 전엔 몰랐어도 일단 타보면 생각이 많아지는 차입니다. 유니크한 내외관 만으로도 강점을 지니는 데다 액티브스캔서스펜션, 나이트비전 등 수준 높은 기능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는 5,065만 원.


이상으로 의뢰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가격적 혜택을 고려, 구매를 추천하는 첫 수입차 모델들을 알아봤습니다. 긴 출고기간 때문에 섣불리 계약하기 어려운 볼보 말고도 구매 가능한 선택지가 꽤 많다는 걸 깨달을 수 있었죠? 신차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처럼 같은 고민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눠보고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해나가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여러분이라면 이 의뢰인께 어떤 차를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news@getcha.kr


콘텐츠 제휴 문의 : editor@getcha.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