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가대표 선수의 긴장을 풀어주는 헤드폰

GEARBAX 작성일자2018.02.19. | 41,418  view

이번 설 연휴가 유난히 짧게 느껴진 건 평창동계올림픽 때문이다.


부상을 딛고 메달을 거머쥔 쇼트트랙 임효준 선수와 서이라 선수, 실격의 안타까움과 금메달의 기쁨을 모두 안겨준 최민정 선수, 스켈레톤 천재 윤성빈 선수,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스피드 스케이팅 1500m에서 메달을 딴 김민석 선수, 말이 필요 없는 빙상 여제 이상화 선수, 지루한 듯하지만 계속 빠져들게 되는 컬링 등등. 수년간 피땀 흘리며 준비한 선수들이 열띤 경쟁을 벌이는 모습과 불과 0.01초 차이로 판가름 나는 승부의 세계가 손에 땀을 쥐게 했다. 때로는 안타까움으로, 때로는 흥분의 도가니로, 울고 웃다 보니 어느새 연휴가 끝났다.

멀리서 보는 우리도 이렇게 긴장되는데 선수들은 오죽할까. 그래서 그들은 경기 전 스트레스를 덜고 몸이 굳지 않도록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한다. 그리고 음악을 듣는다. 어느 정도 긴장감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더라.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 임하는 우리 선수들도 음악을 듣고 있었다. 다양한 헤드폰을 착용하고.

황대헌 X 비츠 스튜디오3 윈터 레드

▲ SBS 중계 방송 캡처

동계올림픽 종목 중 긴장감 넘치기로 제일가는 건 쇼트트랙이 아닐까. 행여나 불미스러운 사고가 나지 않을까 우려하며 지켜보게 된다. 쇼트트랙을 준비하고 있는 황대헌 선수는 비츠 바이 닥터 드레(이하 비츠) 스튜디오3 와이어리스 윈터 레드로 음악을 들으며 경기를 준비하고 있었다.

스튜디오3는 퓨어 ANC 기술을 적용해 일상의 소음은 낮추면서 사운드는 더욱 또렷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애플 W1 칩을 더해 근접 기기 페어링, 애플 기기 간 끊김 없는 전환, 클래스1 블루투스 연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배터리 수명은 약 22시간, 퓨어 ANC를 끄면 40시간까지 늘어난다. 스튜디오3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볼 수 있다. 출시가 기준 41만9000원.


참고로 윈터 레드는 비츠가 선수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것. 강렬한 레드 컬러 기반에 하우징 옆면과 이어패드, 헤드밴드 길이 조절부, 비츠 로고에만 검은색을 입혔다. 아쉽게도 일반 판매는 하지 않는다.

심석희/김아랑 X 애플 에어팟

▲ MBC 중계 방송 캡처

▲ MBC 중계 방송 캡처

효자 종목으로 꼽히는 쇼트트랙. 온 국민이 기대하는 만큼 선수들의 부담도 적지 않을 것이다. 경기 시작 전 전파를 탄 심석희 선수와 김아랑 선수 역시 음악을 들으며 긴장을 풀고 있었다. 그들의 귀에 꽂혀 있던 건 바로 애플 에어팟.

에어팟은 애플이 선보인 완전무선 이어폰. 애플 W1 칩을 통해 안정적인 연결성을 보여준다. 케이스에서 꺼내면 소스 기기와 자동으로 연결되고 애플 기기 간 자유롭게 오가며 들을 수 있다. 한 번 완충하면 최대 5시간 동안 들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면 된다. 21만9000원.

이상화 X 보스 QC20/QC25

▲ MBC 중계 방송 캡처

세 번의 올림픽에 참가해 모두 메달을 거머쥔 빙상 여제 이상화 선수. 처음 몸 풀 때는 보스 QC20 이어폰을 사용하더니 경기가 가까워지자 QC25 헤드폰으로 바꿨다. 둘 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한다. 아무래도 시끄러운 경기장의 소음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선택이지 않을까. 참고로 라이벌인 일본의 고다이라 나오 선수도 보스의 사운드스포츠 와이어리스 제품을 착용하고 있더라.

QC20은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강점. 보스 특유의 스테이히어+ 이어팁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다.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어웨어 모드도 지원한다. 컨트롤 모듈은 2시간 충전으로 최대 1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 대한 기어박스의 평가는 이곳에서 볼 수 있다. 출시가 기준 39만9000원.

QC25는 AAA 건전지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작동하는 유선 헤드폰. 오버이어 방식에 가벼운 무게와 인체공학 디자인을 지녀 오래 착용해도 편안하다. 가만히 보면 사양이 다소 떨어진다. 그도 그럴 것이 후속작이 두 개나 나온 구형 모델이기 때문. 하지만 여전히 유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찾는 소비자에게는 인기라고. 출시가 기준 45만9000원.


글 : 한만혁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유튜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