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영화 뮬란에서 노래가 빠진 이유는?

9,0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Speachless’는 영화 알라딘의 성공에 있어 큰 역할을 했습니다. 반대로 엘튼 존은 영화 라이언 킹이 자신의 노래를 망쳤다며 실망감을 표하기도 했죠.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뮤지컬을 보는 듯 아름다운 OST에 있습니다. 뮬란도 다르지 않죠. ‘Reflection’, ‘I’ll Make a Man Out Of You’ 등의 노래는 아직도 명곡으로 손꼽히며 지금도 회자되고 있죠.

▶Speechless는 음원사이트 1위를 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영화 뮬란에는 이 수려한 음악들이 모두 빠졌습니다. 노래가 아닌 악기버전으로만 가끔 들릴 뿐이죠. 지금까지 보아온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실사화 한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시도입니다.

▶애니메이션 속 명곡들은 실사판 뮬란에서는 들을 수 없습니다


뮬란의 대표곡들이 빠진다는 소식은 많은 뮬란의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과연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핵심이자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노래를 빼버린 리메이크 영화가 먹힐 것인가 하는 의문이 많았죠.


물론 뮬란이 원작의 노래가 빠진 최초의 실사 리메이크는 아닙니다. 신데렐라 역시 노래를 제외하고 리메이크 되었지만 그 이후 모든 애니메이션 실사 리메이크 영화는 원작을 충실히 각색했습니다.  


뮬란을 감독한 니키 카로 감독은 뮬란을 완전히 다른 시각으로 재구성하려고 한 듯합니다. 뮬란을 사실적인 전쟁영화로 리메이크하기로 마음먹은 것이죠.



뮬란의 여정을 훨씬 더 어둡고 비장하며 폭력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분위기의 영화에서 뮤지컬 코미디 같은 노래와 춤이 등장한다면 상당히 기괴하고 산만했을 것이며, 나아가서는 감독이 표현하고자 했던 목표가 크게 훼손되었을 것입니다.



뮬란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실사 리메이크 영화 최초로 PG-13등급(13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 하에관람 가능)을 받은 것만 봐도 애니메이션이 지향한 지점과 상당한 괴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감독은 뮬란을 애니메이션 판타지 보다는 사실적인 전쟁 영화로 재탄생하길 원한 것 같습니다.


뮬란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지금까지 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리메이크할 수도 있다라는 방향성을 제시한 작품이자, 앞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 리메이크가 더욱 다양한 작품으로 재탄생되는 시발점이 되는 작품으로 남을 것입니다.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