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게임을 직접 만들자! 프로그래밍 키트 '메이크 록맨' 상세 정보 공개

조회수 2020. 9. 8. 11: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록맨을 활용해 프로그래밍을 배우자!

지난 8월 31일 대략적인 정보가 공개됐던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로봇 키트 ‘MAKE 록맨: 사상 최대의 프로그래밍(이하, 메이크 록맨)’의 상세 정보가 7일 공개됐습니다.

1960년부터 50년 이상 어린이 교육용 제품을 만들어 온 일본의 아텍(Artec Co .,Ltd)에서 제작, 출시하는 ‘메이크 록맨’은 블록을 조립해 만드는 록 버스터형 컨트롤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록버스터형 컨트롤러로 이동과 점프, 공격, 차지샷 등 록맨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걸 시작으로 스테이지 구성, 보스 몬스터 구현 등 자신만의 록맨 게임을 만들며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 록버스터형 컨트롤러의 조작 방식도 새롭게 짤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여준 조작 방식 외에도 플레이어가 점프하면 록맨이 점프를, 플레이어가 숙이면 록맨이 슬라이딩을 하게 만들 수 있는 거죠.
▶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는 최근 한국에서도 프로그래밍 교육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스크래치 3.0입니다.
▶ 록버스터형 컨트롤러는 개조를 통해 원작의 특수 무기를 재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다른 형태로 조립하면 닥터 와일리나 블루스가 등장하는 전용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쥐는 모양새로 봐서는 닥터 와일리와 블루스를 조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메이크 록맨은 7일부터 일본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Makuake’를 통해 펀딩을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21,550엔(한화로 약 240,000원)이며, 한국 출시 여부는 미정입니다.

  

록맨으로도 슈퍼마리오 메이커 같은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은 있었지만, 프로그래밍 교육용 제품으로 나온 것은 꽤나 놀랍습니다. 메이크 록맨을 시작으로 보다 즐겁게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