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원신, PC·모바일로 9월 28일 출시 … 사전 예약 시작

미호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

2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호요는 1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원신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호요 류웨이 대표가 참석해 원신의 정식 출시일을 9월 28일로 확정하고 게임의 소개, 개발 히스토리를 발표했다.

  

자신을 '따웨이거'라고 소개한 류웨이 대표는 "코로나 사태로 직접 한국에서 유저들과 인사를 나누지 못해 죄송하다. 그래서 온라인으로나마 원신을 알아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발표를 시작했다.

▶ 미호요 류웨이 대표

미호요의 자체 개발 IP인 '원신'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다. 3D 카툰 렌더링 그래픽, 총 7개 지역으로 이뤄진 방대한 오픈월드와 티바트 대륙에서 잃어버린 혈육을 찾는 메인 스토리, 다양한 캐릭터와 그에 따른 각양각색의 성장 시스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싱글 플레이 모드와 멀티 플레이 모드를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을 주요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류웨이 대표는 "원신의 각 지역을 세계 각국의 문화를 융합한 판타지 세계로 구상했다. 유저들이 새로운 지역을 탐험할 때마다 캐릭터, 장소, BGM 등을 통해 마치 다른 세계에 온듯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동양풍의 지역 '리월항'을 예로 들었는데, 쑤저우의 송중 공원, 강남의 수향마을, 쓰촨성의 황룡의 절경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사극에서 나오는 갈대를 결합해 드라마틱함과 자연미를 겸비한 동양 판타지적인 기품을 느낄 수 있을 거라 자신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류웨이 대표는 원신 개발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미호요는 2011년 류웨이 대표가 ACG(애니메이션 코믹 게임, 2차원 게임)을 좋아하던 대학동기 2명과 함께 시작한 게임 개발사다. 어떤 게임을 만들어야 유저들의 기대를 더 만족시킬 수 있을까 고민했고, 게임을 만들 때 Something new, something exciting, something out of imagination를 핵심 가치로 두고 개발했다고 한다.

  

원신은 2016년 9월 붕괴 3rd 출시 이후 약 6개월의 고민을 거쳐 구상한 게임이다. 류웨이 대표는 당시 어떤 게임을 만들어야 exciting하고 out of imagination한 것을 느낄 수 있을까 고민하다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게임을 만들자'라는 초심으로 돌아오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마침 그 시기에 오픈 월드 콘솔 게임을 많이 즐기고 있었고, '오픈 월드 게임을 즐기고 싶고 이런 게임을 만들어도 보고 싶으니까 한번 만들어보지 뭐!'하는, 다소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그렇게 2017년부터 시작된 원신 프로젝트는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혔다. 당시 미호요에는 원신 프로젝트의 책임자든 다른 직원이든 오픈 월드 제작에 대해 아는 사람이 전혀 없었기 때문이다. 또, 오픈 월드 게임은 사소한 것이 게임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당시 유명 오픈 월드 게임을 제작한 게임 스튜디오에 비해 경험과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했던 만큼, 팀원들끼리 반복적으로 커뮤니케이션과 적응을 통해 게임을 만들어왔다고 한다.

류웨이 대표는 원신을 '방대함'과 '미세함'이라는 단어로 정리했다. '방대함'은 말 그대로 오픈 월드의 방대함을 뜻한다. 원신의 오픈 월드에는 몬스터와 비경, 수수께끼, 채집물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7개 도시 중 2개 도시만 개방된 현재 2~30제곱킬로미터의 크기를 자랑한다.

  

'미세함'은 원신의 세계를 보다 리얼하게 구성하기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는 뜻이다. 미호요는 세계를 만들 때 캐릭터와 NPC의 행동 규칙과 생활 패턴을 계산한 뒤 전체 세계를 디자인했다고 한다.

원신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오는 9월 28일 PC, 안드로이드, iOS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출시일은 향후 공개된다.

  

끝으로 류웨이 대표는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 유저들이 원신에 만족해 오픈 월드에 푹 빠지길 바란다. 그리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게임을 계속해서 최적화해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발표를 마쳤다.

질의응답

- '원신'도 붕괴3rd처럼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인가?

우리는 모든 게임을 장기적으로 보고 있다. 붕괴3rd도 곧 출시 3주년을 맞이하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미국 드라마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게임을 업데이트하며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앞으로도 게임에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 차후 어떤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는가?

출시 이후 유저들의 건의와 피드백에 따라 지속적으로 게임에 대한 최적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 많은 캐릭터와 스토리를 계획 중이며,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함에 따라 육성 관련 재료의 획득 방식을 월드에 추가해 오픈 월드를 보다 더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비경 안에도 다양한 메커니즘 '돌기'를 추가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모험의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 그리고 후속 버전에는 정원, 스킨, 건설 등 다채로운 시스템을 추가하려고 한다.

  

- CBT 때, 동양 문화를 대표하는 ‘리월’ 지역의 해등절 이벤트가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이 같은 대형 시즌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인가?

당연하다. 우리는 많은 유저가 해등절 이벤트를 좋아해줘서 기뻤다. 이후에도 세계관의 설정이나 현실 세계의 대형 명절에 맞춰 게임 속에서 대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붕괴3rd와 같이 경쟁 요소가 포함된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 있는가?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몰입형 오픈 월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에서는 싱글 플레이어 모드를 제공하고, 현재로서는 플레이어가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CO-OP(파티 플레이, Co-Opeation)방식을 추가했다.

 

- ‘오픈월드’라는 큰 도전에 이어 ‘멀티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영역까지 뛰어든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 미호요의 창업 이념과 관련되어 있다. 우린 유저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그리고 더 많은 플랫폼의 유저가 우리가 만든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랐다. 작년 연말 붕괴3rd의 PC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그리고 콘솔 플랫폼 게임 개발은 미호요에게 있어 새로운 도전이자 꿈꿔왔던 것이기도 하다. 그리고 드디어 꿈을 이뤘다.  


- 아무래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개발하게 되면서 과정에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다.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말씀 부탁드린다.  

'원신'은 여러 플랫폼에서 동시 개발된 미호요의 첫 프로젝트로 우여곡절이 많았다. 콘솔 프로젝트에서의 경험도 부족했지만, 멀티 플랫폼 개발 관리에서 업무량과 인원의 조화를 찾는 게 가장 큰 문제였다. 다행히도 팀의 멀티 플랫폼 게임 출시에 대한 목표가 변하지 않았고, 이런 팀내 분위기 덕분에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 처음에는 다른 게임과의 유사성으로 전 세계적인 지탄을 받는 게임이었지만, 지금에 와서는 기대하는 목소리가 더 높아졌다. 게이머들의 목소리가 변한 까닭을 미호요에서는 무엇으로 보고 있는가?  

작년 '원신'의 첫 PV 영상이 공개되면서부터 '원신'에 대한 목소리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우선 전 세계에 많은 유저가 '원신'을 지지해 주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우리는 유저들이 여러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직접 게임을 체험하고 리뷰 영상을 보게 되고 매체의 기사들을 확인하면서 '원신'에 대해 알아가고 있다고 생각하며, '원신'이라는 게임에서 새로운 재미를 얻게 되었고 런칭에 대한 기대감도 커져가고 있다고 본다.

 

- 콘솔과 PC, 모바일을 아우르는 게임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특별히 어려움은 없었는가?  

오픈 월드 멀티 플랫폼 게임을 제작하려면 개발자는 멀티 플랫폼의 시야를 가지고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플랫폼의 하드웨어 특징을 잘 발휘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콘솔 플랫폼에서 게임을 원활하게 서비스할 수 있다.  

때문에 모바일을 주력으로 하던 미호요에게 '원신'의 개발은 우리의 예상보다 어려운 점이 더 많았다. 게다가 우리 팀은 비교적 젊은 편이라 경험도 확실히 부족했다. 다행히도 팀원들의 열정이 넘쳐서 최선을 다해 각종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다.

 

  

사양

- Android: 퀄컴 스냅드래곤 865, 퀄컴 스냅드래곤 855 plus, 퀄컴 스냅드래곤 855, 퀄컴 스냅드래곤 845, 화웨이 기린 990, 화웨이 기린 980인 모든 기종

- iOS: iPhone 8 Plus, iPhone X, iPhone XR, iPhone XS Max, iPhone XS, iPad Pro 3, iPad Pro 11 Inch, iPad Air 3, iPad Mini 5, iPhone 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iPhone SE(A13, SE2)

- PC(Windows 시스템): i5/RAM 8G/그래픽카드 GTX950 이상 사양

 

지원언어  

한국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러시아어 총 13개 국어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